미국육류수출협회, ‘미트어택’ 이벤트 성료
미국육류수출협회, ‘미트어택’ 이벤트 성료
  • 강영우 기자
  • 승인 2022.10.28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런치플레이션으로 인한 직장인들의 점심 고민 해결 위해 사연모집 이벤트 진행
명품급식으로 유명한 김민지 영양사와 협업, 미국산 육류 중심으로 만든 풍성하고 균형 잡힌 식단의 도시락 전달

미국육류수출협회(한국지사장 박준일)가 치솟는 물가로 인해 점심 한 끼 사 먹기 부담스러워진 직장인들을 위해 회사로 직접 찾아가 고기 도시락을 제공하는 ‘미트어택’ 이벤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미국육류수출협회의 ‘미트어택’은 최근 급등한 점심값으로 인해 런치플레이션이라는 신조어가 등장할 정도로 부담스러워진 직장인들의 점심값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바쁜 일상을 보내는 직장인들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미국육류수출협회는 공식 SNS 채널인 아메리칸 미트스토리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지난 7일부터 13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했다. 모집 기간 동안 병원, 도서관, 어린이집, 장애인가족지원센터, 학교, 사회복지관 등 다양한 회사 및 기관에서 사연을 신청했으며, 그 중 10개 회사가 최종 선정됐다. 미국육류수출협회는 25일 강서구에 위치한 기아대책 방문을 시작으로 27일까지 선정된 회사를 순차적으로 방문해 ‘미트어택’을 진행했다.

이번 ‘미트어택’에서 미국육류수출협회는 획기적인 ’명품 급식’ 메뉴로 교육부장관상을 받은 김민지 영양사와 협업하여 소불고기 황금팽이버섯 볶음, 차돌된장국, 소고기 잡채, 엘에이 꽃갈비, 오색 소고기 배추말이 등 미국산 육류를 활용한 다채로운 메뉴를 선보였다. 이와 함께 연잎밥, 스카치에그반숙란, 애호박전, 나물 등 다양한 메뉴를 함께 구성해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 등 다양한 필수 영양소를 갖춘 균형 있는 영양 만점의 도시락을 만들어 전달했다.

김민지 영양사는 "최근 점점 비싸지는 점심 값으로 인해 끼니를 소홀히 하는 직장인들이 많아졌다고 한다"며 "영양사로서 직장인 여러분들이 영양 건강을 소홀히 하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미국육류수출협회와 함께 정성을 담아 고품질의 미국산 육류로 만든 고기 메뉴를 중심으로 균형 잡힌 식단으로 구성된 도시락을 준비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현장에서는 미국산 소고기와 돼지고기에 대해 소개하고, 간단한 게임과 퀴즈 이벤트를 통한 경품 증정 등 사회적 거리 두기로 단절되었던 동료들 간의 네트워킹을 활성화하기 위한 다양한 액티비티도 진행됐다. 미트어택에 선정된 기아대책 국내사업본부 유니나님은 “미트어택 신청 소식을 보고 좋은 기회라 생각되어 신청했는데 저희 회사가 선정되어 매우 기쁘다”며 “코로나 이후 동료들과 처음으로 다 같이 점심을 먹는 시간이라 더 뜻깊었고, 즐거운 점심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맛있는 고기 도시락을 선물해준 미국육류수출협회에게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이 밖에도, ‘미트어택’ 도시락을 받은 사람들 중 인스타그램에 인증샷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미국육류수출협회 박준일 한국지사장은 “지속적인 고물가로 점심 식사를 부담스러워하는 직장인들을 응원하고 푸짐한 한 끼를 제공하고자 이번 ‘미트어택’을 진행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소비자에게 미국산 육류를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