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새상품] 오뚜기 ‘1/2 하프케챂 X 잔망루피’ 한정판 에디션/풀무원 ‘톡톡김치’ 4종, ‘비건김치’ 1종/농심 '고메포테토 트러플머스터드맛'
[오늘의 새상품] 오뚜기 ‘1/2 하프케챂 X 잔망루피’ 한정판 에디션/풀무원 ‘톡톡김치’ 4종, ‘비건김치’ 1종/농심 '고메포테토 트러플머스터드맛'
  • 김민 기자
  • 승인 2022.08.23 0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뚜기 ‘1/2 하프케챂 X 잔망루피’ 한정판 에디션

㈜오뚜기가 대세 캐릭터 ‘잔망루피’와 손잡고 ‘1/2 하프케챂’ 한정판 에디션을 출시했다.

이번 협업 제품은 ‘1/2 하프케챂’ 패키지에 귀엽고 익살스러운 표정의 잔망루피를 넣었다. MZ세대에게 친근한 캐릭터를 앞세워 젊은 층의 케챂 수요를 이끌어 내기 위해 기획됐다.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썸트렌드비즈에 따르면 22년 5월 기준, 최근 1년간 1020세대가 SNS상에서 ‘케찹’ 키워드를 언급한 횟수는 3040세대에 비해 절반 수준으로 현저히 적었다. 특히 중장년층은 ‘아이’, ‘간식’, ‘양배추’등 다양한 취식상황과 재료를 함께 연관검색하는 한편, 젊은 층의 케챂 활용 범위는 튀김, 핫도그 등으로 비교적 한정적이었다.

이에 ㈜오뚜기는 귀여운 패키지 디자인으로 소장 욕구를 자극하는 ‘1/2 하프케챂X잔망루피’ 에디션을 선보이며 1020세대 수요 잡기에 나섰다. 해당 제품은 이달부터 2023년 1월까지 전국의 대형마트와 슈퍼에서 6개월간 한정 판매된다.

한편, ㈜오뚜기 ‘1/2 하프케챂’은 영양성분을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기존 ‘칼로리를 줄인 케챂’을 리뉴얼한 제품이다. 열량은 자사 ‘토마토케챂’ 대비 33% 낮으며, 염분과 당분 함량은 시장 점유율 상위 3개 제품 평균 대비 각각 절반 수준이다. 토마토 함량은 그대로 유지하여 케챂 본연의 맛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으로, 떡볶이나 볶음밥, 야채샌드위치, 에그인헬 등 여러 요리에 두루 활용하기 좋다.

향후 ㈜오뚜기는 해당 제품을 활용한 이색 레시피 홍보와 케챂 전용 굿즈 제작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 풀무원 ‘톡톡김치’ 4종, ‘비건김치’ 1종... 전국 코스트코서 김치 로드쇼 진행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오는 25일 오픈하는 코스트코 경상남도 김해점을 시작으로 전국 코스트코 매장에서 순차적으로 김치 홍보를 위한 로드쇼를 개최하고 풀무원의 발효과학이 담긴 김치 제품 5종을 한정 판매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로드쇼에서 선보이는 풀무원 김치는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겨울 김장김치의 시원한 발효 감칠맛을 풀무원만의 발효과학으로 구현한 ‘톡톡김치’ 4종과 식물성 재료로 깔끔하게 만든 ‘비건김치’ 1종이다.

풀무원 ‘톡톡김치’는 김치 발효를 주도하는 류코노스톡과 락토바실러스를 차별 설계한 복합 유산균인 ‘톡톡 씨앗 유산균’을 활용해 발효한 제품이다. 복합유산균인 ‘씨앗유산균’으로 김치에 감칠맛을 더해주는 ‘만니톨(Mannitol)’과 청량감을 주는 탄산(CO2) 성분을 다량 생성하여 톡톡 터지는 시원한 발효 감칠맛의 김치를 즐길 수 있다.

선조들의 지혜인 김장독 원리를 바탕으로 한 ‘김장독 쿨링 시스템’도 풀무원 김치의 차별화 요소 중 하나다. 이 시스템은 원료가 입고되는 순간부터 공급까지 깐깐한 온도 관리로 김치의 아삭하고 시원한 맛을 오래 유지한다.

이번에 코스트코에 선보이는 톡톡김치는 ‘포기배추김치’, ‘ 총각김치’, ‘열무김치’, ‘썰어 담은 백김치’ 총 4종이다.

‘포기배추김치’(5kg)는 정성스럽게 달인 전라도식 젓갈로 버무려 깊은 감칠맛은 더하고 젓갈 향은 덜어낸 포기김치다. ‘총각김치’(2.5kg)와 ‘열무김치’(2.5kg)는 신선한 국내산 재료를 사용했으며, 익을수록 시원하고 아삭한 맛이 살아나는 별미김치다. ‘썰어 담은 백김치’(1.2kg)는 새콤한 백김치 국물을 듬뿍 담아 김치말이국수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고,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백김치 제품이다. 먹기 좋은 크기로 썰고 투명 용기에 담아 보관 편의성도 높였다.

대용량 비건김치도 마련했다. 기존 400g 소용량으로 선보인 비건김치 ‘깔끔한 김치 Vegan’을 1.2kg 대용량으로 특별하게 준비했다. ‘깔끔한 김치 Vegan’은 한국비건인증원에서 인증한 비건 김치로, 김치의 감칠맛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젓갈을 넣지 않아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한편 풀무원은 코스트로 로드쇼와 함께 가장 맛있는 김치를 고르는 ‘김치 투표 이벤트’도 진행하고 100명을 선정해 풀무원 김치를 제공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풀무원 공식 인스타그램 및 네이버포스트를 참고하면 된다.

■ 농심 '고메포테토 트러플머스터드맛'

농심이 감자칩 신제품 '고메포테토 트러플머스터드맛'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고메포테토 트러플머스터드맛'은 이탈리아산 블랙트러플의 풍미와 디종머스터드의 새콤달콤한 맛이 어우러진 프리미엄 스낵이다. 1.5mm로 도톰하게 만들어 풍성한 식감을 자랑하며, 스탠딩 파우치 포장으로 어디서든 간편히 즐기기에 좋다.

이번 신제품은 식료품, 화장품 등 비교적 작은 아이템에서 사치를 부리며 만족을 찾는 '스몰럭셔리' 트렌드를 겨냥해 프리미엄 제품으로 출시됐다.

농심 관계자는 "2030세대 사이에서 명품 수제버거, 고급 와인 등 높은 가격에도 더 높은 만족도를 위해 지갑을 여는 소비 트렌드가 이어지고 있다”며 “고급 식재료임에도 인지도와 선호도가 모두 높은 트러플을 사용한 프리미엄 제품으로 젊은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