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단신] 국순당, ‘와인킹’ 뽑은 ‘올해의 와인’에 2종 선정/제너시스BBQ 윤홍근 회장, 美 뉴저지주 의회 표창 수상/삼양그룹, 대학생 서포터즈 ‘삼양씨즈’ 6기 메타버스 발대식
[업계단신] 국순당, ‘와인킹’ 뽑은 ‘올해의 와인’에 2종 선정/제너시스BBQ 윤홍근 회장, 美 뉴저지주 의회 표창 수상/삼양그룹, 대학생 서포터즈 ‘삼양씨즈’ 6기 메타버스 발대식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2.08.16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순당, ‘와인킹’이 뽑은 ‘올해의 와인’에 2종 선정

국순당이 국내 론칭한 호주 와인 ‘파머스 립’과 이탈리아 와인 ‘디 스테파니’ 등 2개 와인이 세계 최대 구독자 수를 보유한 와인 유튜버 ‘와인킹’이 뽑은 ‘2022 올해의 와인’(Wineking’s Pick 2022)으로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와인 전문 유튜버 ‘와인킹’은 한국인 유튜버로 30만명이 넘는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그는 와인 관련 프랑스와 이탈리아 등에서 석사학위를 받을 정도로 와인에 정통하여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 와인을 알리고 있다.

와인킹 추천 ‘2022 올해의 와인’(Wineking’s Pick 2022)은 와인킹이 1만 원대부터 각각의 가격대에 가장 가성비가 좋은 와인을 선정하여 소비자들에게 추천하는 영상이다. 그는 전 세계에 약 200명밖에 되지 않는 와인 관련 최고의 자격증으로 인정받는 ‘마스터 오브 와인’인 그의 스승 ‘피터 코프 마스터(MW)’와 함께 한국을 방문하여 900개가 넘는 와인을 시음하고 추천 와인을 선별했다.

5만 원대 추천 와인으로 선정된 ‘파머스 립 더 브레이브’는 호주 페더웨이 지방의 단단한 탄닌이 일품인 쉬라즈 와인이다. 6만 원대 추천 와인으로 유일하게 선정된 ‘디 스테파니 쏠레’는 이탈리아 베네토 지방의 ‘슈퍼 베네토 와인’이라 불리는 와인이다. ‘과실 풍미가 매우 풍부하며 신선하며 둥근 와인’이라 평했다.

▶ 제너시스BBQ 윤홍근 회장, 美 뉴저지주 의회 표창 수상

제너시스BBQ 그룹 윤홍근 회장이 지난 12일 미국 뉴저지주의 경제발전, 일자리창출 기여 등의 공로를 인정받아 엘렌 박(Ellen Park) 미국 뉴저지주 하원의원으로부터 뉴저지주 의회가 수여하는 표창장을 받았다.

BBQ는 뉴저지주에 웨스트우드점, 에디슨점을 포함하여 총 10개 매장을 운영중이며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또한 BBQ 글로벌 법인 본사를 뉴저지주에 설립하고 코로나19 펜데믹 이후 비대면 주문이 증가한 미국 내에서 배달문화 정착과 K-치킨 홍보에도 앞장서는 등 북미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엘렌 박 하원의원은 “세계적으로 어려운 상황속에서 외국 기업임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인 투자로 뉴저지주의 경제발전과 일자리 창출에 큰 기여를 한 BBQ에 감사를 전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과 투자로 뉴저지주의 발전을 위해 힘써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윤홍근 회장은 “앞으로 뉴저지주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와 함께 미국 내 1만개 매장 오픈, 전세계 5만 가맹점 달성을 위해 글로벌 사업 확장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 '삼양씨즈' 네이밍 학생(씨앗)들이 크게 성장하기를 바란다는 의미 담아

삼양그룹은 삼양씨즈 6기 발대식을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12일 진행했다.

삼양그룹(김윤 회장)은 대학생 서포터즈 ‘삼양씨즈’ 6기 발대식을 메타버스 플랫폼 젭(ZEP)을 활용해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삼양씨즈는 씨앗을 의미하는 영어 단어 씨드(seed)에서 이름을 따왔다. 작은 씨앗이 싹을 틔워 큰 나무로 성장하듯 무궁한 잠재력을 지닌 대학생들이 크게 성장하기를 바란다는 의미다. 이번 발대식은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열렸다.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면서도 서포터즈의 관심과 몰입을 이끌어가기 위해서다. 6기 삼양씨즈의 모든 활동도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삼양씨즈는 2017년 1기를 시작으로 올해 6기째를 맞아 삼양그룹의 대표적인 대학생 참여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았다. 6기 삼양씨즈는 서류 심사와 면접을 거쳐 전국에서 선발한 32명의 대학생으로 구성됐다.

삼양씨즈는 오는 10월까지 약 3개월에 걸쳐 임직원과의 멘토링, 쿠킹클래스, 뷰티클래스 등에 참여하며 삼양그룹의 홍보대사로 활약한다. 삼양그룹은 삼양씨즈에게 매월 10만원의 개인 활동비를 지급하고 팀 활동비로 총 110만원을 제공하는 등 삼양씨즈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또, 전 과정 수료 시 장학금 30만원을 수여하며 최우수 활동팀 및 서포터에게는 각각 200만원, 50만원의 장학금을 시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