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새상품] 오뚜기 ‘삼겹살 와사비 고추장소스’/동원F&B ‘덴마크 픽앤고’ 2종/대상 청정원 안주야(夜) ‘펀치쉐킷’/동서 ‘헤일로탑’ 신제품 2종
[오늘의 새상품] 오뚜기 ‘삼겹살 와사비 고추장소스’/동원F&B ‘덴마크 픽앤고’ 2종/대상 청정원 안주야(夜) ‘펀치쉐킷’/동서 ‘헤일로탑’ 신제품 2종
  • 김민 기자
  • 승인 2022.07.18 0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뚜기 ‘삼겹살 와사비 고추장소스’

㈜오뚜기가 매콤한 고추장과 알싸한 와사비를 조합한 ‘삼겹살 와사비 고추장소스’를 출시했다.

지난해 농림축산식품부가 발표한 ‘2021 농림축산식품 주요통계’에 따르면, 우리나라 1인당 돼지고기 소비량은 2020년 16.5kg에서 2020년 27.1㎏로 64.2% 증가했다. 가장 대중적인 부위는 단연 삼겹살이지만 돈까스소스, 갈비소스 등 다른 육류 소스와는 달리 삼겹살 전용 소스 제품은 시중에서 찾아보기 어렵다.

이에 ㈜오뚜기는 새로운 맛을 찾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기존에 없던 ‘와사비 고추장소스’를 개발, 제품화했다. 이번 신제품은 ㈜오뚜기가 ‘삼겹살 양파절임소스’와 ‘삼겹살 제주식 멜젓소스’에 이어 세 번째로 선보이는 삼겹살 소스다.

‘삼겹살 와사비 고추장소스’는 매콤한 고추장과 알싸한 와사비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청양고추와 마늘, 된장 등을 더해 풍미를 살린 올인원 소스다. 고기의 느끼함을 잡아주는 깔끔한 뒷맛이 특징이며, 다양한 육류는 물론 오이, 당근, 고추 등 각종 야채 디핑소스로도 활용 가능하다.

또한, 삼겹살에 소스를 듬뿍 발라 구우면 별도의 양념 없이도 맛있는 고추장 삼겹살을 완성할 수 있다.

■ 동원F&B ‘덴마크 픽앤고’ 2종

동원F&B(대표 김재옥)가 와인 안주로 즐기기 좋은 한 입 크기의 스낵치즈(간식용 치즈) ‘덴마크 픽앤고’ 2종(체다, 까망베르)을 출시했다.

‘덴마크 픽앤고’ 2종은 짭짤하고 고소한 ‘덴마크 픽앤고 체다’와 부드러운 풍미의 ‘덴마크 픽앤고 까망베르’ 등으로 구성됐다. 고소하고 담백한 풍미의 치즈가 먹기 좋은 한 입 크기로 담겨 깔끔하게 즐길 수 있으며, 안주나 간식 등으로 간편하게 활용하기 좋다.

동원F&B의 프리미엄 유가공 브랜드 ‘덴마크’는 100% 국산 원유(원료 원유 기준)로 만든 스트링 형태의 ‘덴마크 인포켓치즈’를 비롯해 ‘덴마크 리코타치즈’, ‘덴마크 후레쉬모짜렐라’, ‘덴마크 구워먹는치즈’ 등 다양한 치즈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동원F&B는 이번 ‘덴마크 픽앤고’를 비롯한 다양한 스낵치즈를 추가로 선보이며 치즈 시장 내 경쟁력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덴마크 픽앤고’ 2종(체다, 까망베르)의 중량은 54g이며 가격은 5,980원이다.

■ 대상 청정원 안주야(夜) ‘펀치쉐킷’

대상㈜ 청정원 안주야(夜)가 일상 속 대인 관계에서 오는 스트레스를 한 방에 날려줄 한정판 굿즈 ‘펀치쉐킷’을 선보인다.

‘펀치쉐킷’은 펀치 미트를 모티브로 실리콘 재질 용기로 특수 제작한 칵테일 쉐이커다. 취향에 따라 다양한 칵테일 원료를 넣은 후 스트레스가 풀릴 때까지 쉐이커를 흔들고 때리면 나만의 칵테일을 제조할 수 있다. ‘흔들어라 후련하게, 후련한 맛도 안주야’라는 슬로건 아래 대면 모임이 증가하며 스트레스가 늘어나는 시대상을 반영했다. 굿즈 전면에는 요리 방송 활동으로 유명한 김풍 웹툰 작가 캐릭터의 익살스러운 표정을 넣어 재미를 더했다.

청정원 안주야(夜)는 드라마 ‘술꾼도시여자들’로 화제를 모은 가수 겸 배우 정은지가 등장하는 ‘펀치쉐킷’ 캠페인 영상도 지난 15일 공개했다. 종합 편을 포함해 총 5편의 캠페인 영상에서는 일상 속 짜증을 유발하는 스트레스 상황을 ‘펀치쉐킷’으로 위트있게 풀어내는 정은지의 모습을 만나볼 수 있다.

‘펀치쉐킷’은 네이버쇼핑, 11번가, G마켓 등 국내 주요 온라인 유통채널에서 안주야(夜) 제품과 묶음 상품으로 판매된다. 또 오는 8월부터는 CU, 이마트24, 세븐일레븐 등 편의점에서 안주야(夜) 제품 5개를 구입하면 ‘펀치쉐킷’을 증정하는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청정원 안주야(夜)는 ‘펀치쉐킷’ 출시를 기념해 롯데칠성음료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롯데마트와 이마트에서 안주야(夜) 제품 2종과 함께 롯데칠성음료의 ‘처음처럼’ 팩 또는 ‘클라우드’ 팩 중 하나를 선택해 2만 원 이상 구입시 추첨을 통해 ‘펀치쉐킷’을 경품으로 받을 수 있다.

■ ㈜동서 ‘헤일로탑’ 신제품 2종

(주)동서(대표 김종원)는 무더운 여름 시즌을 맞아 미국 프리미엄 디저트 브랜드 '헤일로탑크리머리(HALO TOP Creamery, 이하 헤일로탑)'의 신제품 2종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신제품은 '초코', '딸기' 2종이며, 두 제품 모두 파인트(473ml) 사이즈다. 헤일로탑 초코는 진하고 달콤한 초콜릿에 쫀득한 식감을 더해 특별한 맛을 선사한다. 헤일로탑 딸기는 새콤달콤한 딸기 고유의 맛과 우유가 주는 부드러운 풍미가 어우러진 풍성한 맛이 특징이다. 이번 신제품 출시를 통해 헤일로탑은 기존의 ‘피넛버터컵’, ‘씨솔트카라멜’을 포함해 총 4가지 플레이버(Flavor)를 갖추게 됐다.

동서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특별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디지털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 이용자의 손동작에 따라 반응하는 독특한 제스처 인터랙티브 비디오(GIV) 형태를 적용해 헤일로탑만의 부드러운 질감을 간접적으로 체험해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팝업스토어 이용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에어팟 맥스, 헤일로탑 굿즈(모자, 보냉백), 헤일로탑 아이스크림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앞서 동서는 2019년 헤일로탑을 국내에 처음 선보였다. 헤일로탑은 2012년 미국에서 발매된 이후 ‘파인트 한 통당 330kcal’라는 낮은 칼로리를 앞세워 미국 시장을 석권한 프리미엄 디저트 브랜드다. 2017년 '미국 슈퍼마켓에서 가장 많이 팔린 파인트 아이스크림 1위',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올해의 발명품 톱25'에 선정되는 등 선풍적인 인기를 모았다. 현재는 호주와 뉴질랜드, 멕시코, 캐나다, 유럽 등에도 진출해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한편 헤일로탑은 전국 편의점(GS25·이마트24, 1만1300원)과 롯데마트, 온라인(쿠팡 로켓프레시·B마트, 1만800원) 등에서 구입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