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단신] 롯데제과, 나뚜루X리솜리조트 협업 마케팅/농심, 완도 다시마 40년간 1만6천톤구매/동원홈푸드, ‘미트큐딜리버리 Fresh택배’ 론칭/풀무원 뮤지엄김치간, ‘어린이 김치학교’ 오픈
[업계단신] 롯데제과, 나뚜루X리솜리조트 협업 마케팅/농심, 완도 다시마 40년간 1만6천톤구매/동원홈푸드, ‘미트큐딜리버리 Fresh택배’ 론칭/풀무원 뮤지엄김치간, ‘어린이 김치학교’ 오픈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2.07.13 0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롯데제과, 나뚜루X리솜리조트 협업 마케팅 전개

롯데제과의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나뚜루가 호반그룹 리솜리조트와 공동 마케팅을 전개한다.

나뚜루와 리솜리조트는 ‘레스트리 홈가드닝 패키지(with 나뚜루)’를 선보였다. 이 패키지는 리솜 리조트 객실 숙박권과 해브나인 스파 2인 이용권, 나뚜루 파인트 아이스크림과 방울토마토 씨앗이 들어 있는 포레스트 키트로 구성돼 있다. 패키지는 레스트리 리솜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할 수 있으며, 이달 15일부터 이용할 수 있다.

나뚜루는 올 여름 시즌 동안 포레스트, 레스트리 리솜 리조트 내 위치한 해브나인 스파시설에 나뚜루 녹차 스페셜 스파도 운영한다. 이와 함께 리조트 내 마묵 라운지에서도 나뚜루 아이스크림을 판매하면서 리조트 곳곳에 대형 조형물과 배너, 포토존 등을 설치하여 나뚜루 브랜드를 알린다.

나뚜루는 포토존, 스파시설에서 찍은 사진을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인증하면 나뚜루 아이스크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한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과 브랜드스토어를 통해 해브나인 스파를 이용할 수 있는 이벤트를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 농심, 완도 다시마 40년간 1만 6천여 톤 구매

농심은 올해도 전남 완도군 금일도에서 진행되는 다시마 위판(경매)에 참여해 너구리에 사용할 햇다시마를 구매하고 있다고 밝혔다.

농심은 7월 중순까지 진행되는 위판에서 총 450톤의 다시마를 구매할 계획이다. 연 평균 구매량 400톤보다 10% 이상 늘어난 양이다.

농심 관계자는 “신제품 카구리 출시와 함께 각종 마케팅활동에 힘입어 너구리 판매량이 꾸준히 늘고 있다”라며 “최근 외식물가 상승으로 ‘런치플레이션’ 현상이 일어나는 등 올해 라면 소비가 늘어날 것에 대비하여 다시마 구매량을 늘리기로 했다”라고 말했다.

특히, 올해는 다시마 작황이 좋지 못하고 각종 비용이 증가해 가격이 전년 대비 약 40% 높아졌지만, 농심은 가격에 상관없이 최고 품질의 다시마를 구매함으로써 소비자의 기대를 충족시킴은 물론, 완도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실천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농심이 매년 구매하는 다시마의 양은 국내 식품업계 최고 수준이며 지난 40년간 누적 구매량은 1만 6천 톤을 넘어섰다.

▶ 동원홈푸드, 신선육 D2C 서비스 ‘미트큐딜리버리 Fresh택배’ 론칭

동원홈푸드가 중간 유통 경로 없이 신선한 고기를 소비자에게 직배송하는 D2C(Direct to Customer, 소비자 직접 판매) 서비스 ‘미트큐딜리버리 Fresh택배’를 론칭했다.

‘미트큐딜리버리 Fresh택배’는 소비자가 정육점이나 온라인 식품몰 등 중간 유통 경로를 거치지 않고 동원홈푸드로부터 직접 고기를 배송 받는 서비스다. 동원홈푸드는 전국 농가로부터 엄선한 품질 좋은 고기를 자체 육가공장에서 가공해 자사 고기 배달앱 ‘미트큐 딜리버리’를 통해 판매한다. 이를 통해 동원홈푸드는 유통 단가를 낮추고 신선한 품질의 고기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미트큐딜리버리 Fresh택배’ 이용 고객은 동원홈푸드가 취급하는 한우, 한돈은 물론 전 세계 각지의 수입육 등을 주문 후 다음날 바로 받아 볼 수 있다. 동원홈푸드는 1~2인 가구를 위한 소단량 고기부터 합리적인 가격의 대단량 고기와 정육 선물세트까지 다양하게 마련했다.

동원홈푸드는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신규 가입고객 전원에게 1만원 할인 쿠폰 제공 행사를 진행한다.

동원홈푸드는 이번 ‘미트큐딜리버리 Fresh택배’ 서비스를 추가로 선보이며 B2B 고객은 물론 일반 소비자들이 O2O 플랫폼, D2C 직배송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신선육을 간편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유통 사업 강화에 나서고 있다.

▶ 풀무원 뮤지엄김치간, ‘어린이 김치학교’ 무료 참여 프로그램 오픈

한국의 대표 식문화인 김치와 김장문화의 계승발전을 위해 앞장서 온 풀무원 ‘뮤지엄김치간’이 코로나19로 중단되었던 ‘어린이 김치학교’ 현장 수업을 26일부터 재개한다고 13일 밝혔다.

‘어린이 김치학교’ 프로그램은 2015년 인사동에서 뮤지엄김치간이 재개관한 이후부터 박물관의 대표적인 참여형 교육 프로그램으로 학부모와 어린이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어왔다. 2020년 코로나19로 현장 운영 중단 후 2021년부터 현장 수업을 그대로 온라인으로 옮긴 ‘랜선, 어린이 김치학교’를 운영해 왔다.

올해 첫 현장 수업에서는 오이소박이 담그기를 진행한다. 별도 준비물은 없으며 현장에서 만든 김치를 포장해 갈 수 있다. 체험수업 이후에는 전문 도슨트와 함께 전시 공간 투어도 진행한다. 김치 담그기 체험과 박물관 관람을 포함한 전체 프로그램은 약 1시간 30분 소요된다.

뮤지엄김치간은 2년여만의 현장 수업 재개를 기념해 풀무원녹즙과 함께하는 이벤트도 준비했다. 현장에서 풀무원녹즙 카카오톡 친구 추가 및 스마트스토어 찜하기를 완료한 보호자에게 풀무원에서 만든 유기농 주스, 유기농 키즈프리를 증정한다. 유기농 키즈프리는 국산 유기농 야채 6종과 아이들 성장에 필요한 아연과 철분이 함유돼 있다.

뮤지엄김치간은 ‘어린이 김치학교’를 포함해 다문화 이주여성과 한국문화를 배우기 위해 한국에 거주 중인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 김치학교 시리즈를 온오프라인 병행 운영해 연간 7,500명에게 무료로 김치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관람 및 체험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뮤지엄김치간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추가 문의는 전화(02-6002-6456) 또는 카카오톡 ‘뮤지엄김치간’ 검색 후 채팅, 박물관 대표 이메일(museum@pulmuone.com) 로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