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단신] 매일유업 바리스타룰스 그란데, 2022년 신규 광고 온에어/오뚜기, 진라면 서포터즈 ‘진앤지니’ 14기 발대식/오리온, ‘썬 할라피뇨 체다맛’ 컬래버레이션/BBQ, 브랜드 모델로 배우 ‘김유정’ 발탁
[업계단신] 매일유업 바리스타룰스 그란데, 2022년 신규 광고 온에어/오뚜기, 진라면 서포터즈 ‘진앤지니’ 14기 발대식/오리온, ‘썬 할라피뇨 체다맛’ 컬래버레이션/BBQ, 브랜드 모델로 배우 ‘김유정’ 발탁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2.07.01 0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일유업 바리스타룰스 그란데, 2022년 신규 광고 온에어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의 대용량 커피 브랜드 바리스타룰스 그란데가 2022년 캠페인을 시작하고 신규 광고를 온에어했다.

매일유업이 1일 공개한 바리스타룰스 그란데 광고 영상은 ‘원더풀’과 발음이 유사한 ‘원두full’이라는 조어를 활용해 페트 커피도 바리스타룰스로 맛있게 즐기자는 메시지를 전한다. 작년 광고와 마찬가지로 배우 전석호, 윤정욱이 함께 출연해 직장생활에서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유머러스하게 풀어냈다. 특히 배우 전석호는 바리스타룰스의 원더풀한 커피향에 심취해 환상의 세계를 여행하는 능청스러운 연기로 보는 재미를 더한다. 신규 광고 영상은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매일유업은 신규 광고 온에어와 동시에 100% 당첨되는 고객 사은 이벤트도 연다. 유튜브에서 광고를 시청하고 매일유업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 제품을 구매한 뒤, 별도 신청서에 개인정보를 입력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매일유업은 매주 구매왕 8인을 선정해 닌텐도와 플레이스테이션 등 풍성한 경품을 선물한다. 또한 매일유업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 바리스타룰스 그란데를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편의점에서 이용할 수 있는 바리스타룰스 그란데 모바일 교환권을 증정한다. 이벤트 기간은 8월 30일까지다. 이와 함께 유명 재테크 유튜브 채널과 협업 콘텐츠를 제작, 공개하고 관련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 오뚜기, 진라면 서포터즈 ‘진앤지니’ 14기 발대식 개최

주식회사 오뚜기는 30일,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롤리폴리 꼬또에서 진라면 서포터즈 '진앤지니’ 14기 발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지난 2012년부터 시작한 오뚜기 진라면 서포터즈 ‘진앤지니(JIN & JINY)’는 브랜드 마케팅 실무를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어 취업 준비생들에게 큰 인기로, 약 3주간의 모집 기간을 거쳐 진라면을 좋아하고 미래 마케터를 꿈꾸는 대학생 38명이 최종 선발됐다.

서포터즈는 오는 8월까지 두 달간 진라면 주니어 마케터로서,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과 미션을 수행한다. 7월에는 ‘진짜 마케터라면?’을 주제로 ‘진라면’, ‘진비빔면’, ‘짜슐랭’을 홍보하고, 8월은 ‘오뚜기만의 숨겨진 보석 같은 라면’을 알리기 위해 ‘라면비책’, ‘북엇국라면’, ‘쇠고기미역국라면’ 등에 대해 팀별로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를 제작하게 된다.

오뚜기는 이들 활동에 필요한 제품 제공 및 교육을 진행하며, 팀당 60만 원을 활동비로 지원한다. 또한, 활동 종료 후 우수 활동팀에 대한 시상식을 열고, △1등(1팀) 상금 200만 원, 입사 최초 지원시 서류 전형 면제(1회 제한) △2등(1팀) 100만 원 △3등(3팀) 50만 원을 수여할 예정이다.

▶ 오리온, ‘썬 할라피뇨 체다맛’ 컬래버레이션 진행

오리온은 맵싸하면서 달콤 고소한 맛으로 출시 초기부터 호응을 얻고 있는 ‘썬 할라피뇨 체다맛’이 탐앤탐스, 퀴즈노스 등과 다양한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무더위를 이겨내기 위한 여름 한정 메뉴와 썬 할라피뇨 체다맛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

오리온은 커피 브랜드 탐앤탐스와 손잡고 7월 1일부터 여름 한정 메뉴인 ‘쿨 크러쉬드 에이드 레볼루션’이나 빙수를 주문하는 고객에게 특별히 제작한 썬 할라피뇨 체다맛(25g) 1봉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다채로운 과일을 활용해 청량함과 달콤함을 살린 쿨 크러쉬드 에이드 레볼루션은 매콤한 썬 할라피뇨 체다맛과 같이 즐기기에도 좋다. 더불어 트레이매트의 QR코드를 통해 설문에 참여하면 총 100명을 추첨해 썬 할라피뇨 체다맛 1박스(80g*12입)를 무료로 제공한다. 여름 한정 메뉴를 구매하고 받은 증정품이나 매장 내 썬 할라피뇨 체다맛 홍보물을 찍어 인스타그램에 인증하면 40명을 선정해 쿨 크러쉬드 에이드 레볼루션 쿠폰도 증정한다.

이달 15일부터는 샌드위치 브랜드 퀴즈노스와의 협업도 진행한다. 올 여름에만 맛볼 수 있는 ‘초계 샌드위치’ 구매 시 썬 할라피뇨 체다맛(25g) 1봉을 선착순 증정한다. 초계 샌드위치는 담백한 닭가슴살에 새콤한 초계 드레싱을 얹은 한정 메뉴로, 썬 할라피뇨 체다맛과 번갈아 먹으면 무더운 여름철 입맛을 돋우는 데 제격이다.

▶ BBQ, 브랜드 모델로 MZ세대 대표 배우 ‘김유정’ 발탁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브랜드 새 얼굴로 MZ세대를 대표하는 배우 김유정을 발탁했다. BBQ는 김유정의 상큼하고 건강한 매력이 ‘세상에서 가장 건강한 치킨을 만들겠다’는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부합한다고 판단해 모델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BBQ는 소비자들에게 황금올리브유로 튀겨 건강하고 맛있는 치킨을 깨끗한 조리 과정을 통해 전하고자 하는 고집을 김유정을 통해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전 세대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김유정을 브랜드 모델로 발탁해 MZ세대 공략에 주력하겠다는 전략이다.

BBQ와 김유정은 상큼 발랄한 매력이 담긴 CF 영상을 통해 브랜드 신규 모델 활동을 펼쳐 나갈 예정이다. 7월 중 온에어 예정인 광고는 TV 및 공식 유튜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후 김유정의 다양한 매력이 담긴 비하인드 영상도 공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