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가공산업 전문매거진 'RICE UP LIFE UP 쌀' 여름호 발간
쌀가공산업 전문매거진 'RICE UP LIFE UP 쌀' 여름호 발간
  • 강영우 기자
  • 승인 2022.06.24 2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래된 미래, 쌀가루와 선식”

(사)한국쌀가공식품협회(회장 김문수)는 쌀가공산업 전문매거진 「RICE UP LIFE UP 쌀」(이하 라이스업 라이프업 쌀) 2022년 여름호(22호)를 발간했다.

이번 여름호 업체탐방 코너에서는 쌀가루·선식 제조 전문 업체인 오양식품, ㈜유성식품, 맘메이크, ㈜오그래농업회사법인의 인터뷰를 통해 쌀가루 및 선식 시장의 업계 동향을 소개했다.

미숫가루라는 전통식을 완벽하게 현대식으로 재해석하여 소비자에게 사랑받고 있는 오양식품의 30년 노하우와 국내 침출차 제품 원료시장의 90%를 점유하고 있는 곡물가공 40년 내공의 ㈜유성식품의 경영철학을 소개한다.

또한 운동을 즐겨하고 몸을 만드는 신세대를 위해 평범한 미숫가루가 아닌 두부, 닭가슴살을 넣은 쉐이크와 이어 우둔살까지 첨가된 단백질 미숫가루로 MZ세대에 각광받는 맘메이크와 그래놀라와 프로틴 쉐이크, 현미와 귀리 등 건강하고 맛있는 재료로 소비자의 마음을 산 ㈜오그래농업회사법인의 인터뷰도 삽입됐다.

산업군의 체계적인 분류없이 정확한 산업통계를 기대할 수 없다. 이에 협회는 쌀가공식품 특수성이 반영된 새 분류체계를 수립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쌀가공식품산업 변화와 성장을 정확히 진단하고 육성계획의 이정표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어 소개한다.

협회 이슈와 뉴스 코너에서는 협회의 지원사업과 산업 동향 소식을 전달했다.

K-쌀가공식품 기술 전수하고 신시장 개척을 위한 산업통상협력개발지원(ODA)사업과 쌀가공업체에 시설·운전자금 지원하는 쌀가공산업육성지원사업이 소개됐으며, 쌀가공식품 판로 개척을 위해 ㈜공공상회 복지몰 전용관에 쌀가공식품 판매 전용관을 개설, 입점 지원한다는 소식과 2022 쌀가공품 품평회 TOP10을 가리기 위한 치열한 품평회 예선전, 국내 유일 국내 최대의 쌀가공식품산업대전(RICESHOW)의 소식이 담겨있다.

‘라이스업 라이프업 쌀’ 매거진은 분기별로 발간되며, 협회 홈페이지(www.krfa.or.kr)에서 웹진으로 확인할 수 있다.

구독자가 매거진을 더욱 쉽게 접해볼 수 있도록 뉴스레터를 신설하였으며, 뉴스레터는 이메일과 모바일로 만나볼 수 있다.

이메일 뉴스레터 신청은 협회 홈페이지에서 구독 신청 가능하며, 모바일 뉴스레터는 카카오톡에 ‘한국쌀가공식품협회’검색 후 채널 친구 추가만 하면 누구나 받아 볼 수 있다.

‘라이스업 라이프업 쌀’ 문의사항은 한국쌀가공식품협회 (rice-show@krfa.or.kr)로 가능하다.

협회 관계자는 “라이스업 라이프업 쌀은 공공기관과 학계, 식품 바이어 등에게 배포되고 있으며 최신 식품 트렌드 시장과 산업 동향을 담고 있어 쌀가공식품의 관심있는 누구에게나 도움이 될 정보가 가득하니 많은 관심 부탁한다”고 말했다.

‘RICE UP LIFE UP 쌀’(라이스업 라이프업 쌀) 여름호(22호) 주요 내용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