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단신] 샘표, 농정원과 ‘우리장 프로젝트’ MOU/코카-콜라사 환타, 미노이와 함께 ‘펀 부스터’ 캠페인/지평주조 ‘지평 일구이오’, 2022 대한민국 중소기업인대회 만찬주 선정
[업계단신] 샘표, 농정원과 ‘우리장 프로젝트’ MOU/코카-콜라사 환타, 미노이와 함께 ‘펀 부스터’ 캠페인/지평주조 ‘지평 일구이오’, 2022 대한민국 중소기업인대회 만찬주 선정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2.06.13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샘표, 농정원과 ‘우리장 프로젝트’ MOU 체결

샘표는 10일 농림축산식품부 산하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과 ‘청년이 건강하게 키우고 샘표가 제대로 만드는 샘표X청년귀농인 우리장 프로젝트’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샘표X청년귀농인 우리장 프로젝트’는 샘표와 농정원이 청년귀농인의 안정적인 정착을 지원하고 우수한 우리 장(醬)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서 기획한 민관상생협업 프로젝트다. 샘표는 농정원과 함께 선정한 청년농이 건강하게 키운 우수한 품질의 검은콩인 ‘청자 5호’를 수매하고, 최적의 발효 및 숙성조건을 찾아내 건강하고 맛있는 검은콩 된장을 상품화할 계획이다.

농촌진흥청 국립식량과학원이 개발한 검은콩 ‘청자5호’는 당도가 높아 맛이 좋고, 안토시아닌과 이소플라본 등 항산화물질이 풍부하며, 비만과 대사증후군 예방 효과도 있는 것으로 확인되어 기대를 모으는 품종이다. 토장과 백일된장을 앞세워 프리미엄 된장 시장을 선도해온 샘표는 국산 검은콩 된장을 상품화하면,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장맛을 알리고 동시에 국산 검은콩 수요를 늘릴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샘표는 국산콩 소비 활성화를 위해 2015년부터 경기도 이천 호법영농조합으로부터 200여 톤의 국산 콩을 수매하고 있다.

▶ 코카-콜라사 환타, 싱어송라이터 미노이와 함께 ‘펀 부스터(Fun Booster)’ 캠페인 진행

코카-콜라의 세계적인 음료 브랜드 환타가 ‘MZ세대의 아이콘’ 싱어송라이터 미노이와 함께 올 여름의 일상에 톡톡 튀는 즐거움을 선사해 줄 ‘펀 부스터(Fun Booster)’ 캠페인을 진행한다.

미노이는 개성 넘치는 음색과 실력은 물론 꾸밈 없는 솔직함으로 MZ세대를 대표하는 싱어송라이터다. 지난해 유튜브 채널 ‘미노이의 상담소’를 시작으로 현재 ‘미노이의 요리조리’ 시즌3를 통해 반전매력을 뽐내는 털털한 입담과 재치로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환타는 미노이와 함께 유쾌한 즐거움을 선사한다는 공통점을 바탕으로 이번 캠페인을 통해 소비자들의 일상 속 즐거움이 부스트되는 짜릿함을 전달할 예정이다.

먼저 한정판 ‘환타X미노이’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선보인다. 이모티콘은 귀여운 대두짤로 구현된 미노이 이미지와 환타 일러스트를 활용해 다양한 상황을 위트 있게 담아 냈다. 특히 일상 중 사용 빈도가 높은 감정과 표현을 16종으로 유쾌하게 담아 활용도를 높였다.

한정판 ‘환타X미노이’ 이모티콘은 13일, 오후 2시부터 배포된다. 카카오톡 코-크플레이(CokePLAY)채널을 플러스친구로 등록하면 선착순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미노이가 진행하는 유튜브 채널 ‘미노이의 요리조리’ 시즌3를 통해 환타 홈파티 등 다양하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공개할 예정이다.

▶ 지평주조 ‘지평 일구이오’, 2022 대한민국 중소기업인대회 만찬주 선정

지평주조의 ‘지평 일구이오’가 ‘2022 대한민국 중소기업인대회’ 만찬주로 선정됐다.

2022 대한민국 중소기업인대회는 중소기업중앙회의 창립 60주년을 기념하는 자리로, 윤석열 대통령 취임 후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열린 첫 경제단체 행사다. 이날, 윤 대통령을 비롯해 5대 그룹 총수가 참석한 가운데 상생과 화합을 상징하는 ‘지평 일구이오’ 막걸리가 만찬주로 소개됐다.

지평주조는 지난 2019년, 우리 먹거리를 직접 발굴해 소개하는 ‘재발견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이마트와 ‘지평 일구이오’, ‘지평 이랑이랑’ 2종을 공동 개발했다. 이처럼 중소기업과 대기업의 상생으로 기획된 ‘지평 일구이오’는 기업 간 공정과 화합을 통해 신동반성장을 다짐하는 이번 대회 취지에 부합하여 선정됐다.

한편, ‘지평 일구이오’는 1925년부터 막걸리를 빚어온 지평주조의 오리지널 레시피를 통해 오랜 역사의 깊은 맛과 향을 되살린 제품이다. 알코올 도수는 7도이며, 지평막걸리 고유의 묵직한 맛과 부드러운 풍미를 그대로 살려내 깔끔한 목넘김을 느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