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새상품] 농심 베지가든 ‘고소한 불고기 볶음밥’ ’매콤한 김치불고기 볶음밥’/풀무원 올가홀푸드 ’동물복지 1호 인증 자유방목 유정란’ ‘동물복지 돼지고기 냉장포장육 5종’/국순당 ‘크로쿠스’ 와인 3종 론칭/동서식품 ‘포스트 코코 그래놀라’/㈜하림 ‘수비드 닭가슴살’ 4종/사조대림 ‘해표 맛술’/CJ제일제당 ‘피크닉 세트’ 4종
[오늘의 새상품] 농심 베지가든 ‘고소한 불고기 볶음밥’ ’매콤한 김치불고기 볶음밥’/풀무원 올가홀푸드 ’동물복지 1호 인증 자유방목 유정란’ ‘동물복지 돼지고기 냉장포장육 5종’/국순당 ‘크로쿠스’ 와인 3종 론칭/동서식품 ‘포스트 코코 그래놀라’/㈜하림 ‘수비드 닭가슴살’ 4종/사조대림 ‘해표 맛술’/CJ제일제당 ‘피크닉 세트’ 4종
  • 김민 기자
  • 승인 2022.05.18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농심 베지가든 ‘고소한 불고기 볶음밥’ ’매콤한 김치불고기 볶음밥’

농심그룹이 비건브랜드 ‘베지가든(Veggie Garden)’의 신제품 ‘고소한 불고기 볶음밥’과 ‘매콤한 김치불고기 볶음밥’ 2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베지가든 불고기 볶음밥은 대체육 불고기와 채소 등을 사용해 만든 것이 특징이다. 농심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대체육 제조 기술로 불고기 고유의 맛과 식감을 구현해냈으며, 특제 양념으로 맛을 더해 비건은 물론 일반 소비자도 맛있게 먹을 수 있다. 특히, 매콤한 김치불고기 볶음밥은 비건 김치를 사용해 보다 깔끔한 맛을 자랑한다. 후라이팬 조리는 물론, 전자레인지 조리도 가능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한편, 농심은 닭고기 대체육 첫 제품 ‘베지가든 후라이드 치킨’도 출시했다. 치킨 특유의 찢기는 결은 물론, 식감과 조직감을 그대로 살린 제품이다. 한입에 먹기 좋은 크기의 닭다리 모양이며, 주로 단체급식과 프랜차이즈 레스토랑을 대상으로 공급할 계획이다.

농심그룹은 지난해부터 대체육과 조리냉동식품, 즉석 편의식, 소스, 양념, 식물성 치즈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비건브랜드 ‘베지가든’ 사업을 본격 추진하고 있다. 베지가든은 독자적으로 개발한 HMMA(High Moisture Meat Analogue, 고수분 대체육 제조기술) 공법으로 실제 고기와 유사한 맛과 식감은 물론, 고기 특유의 육즙까지 그대로 구현해낸 것이 특징이다. 이는 현존하는 대체육 제조기술 중 가장 진보한 공법이다.

■ 풀무원 올가홀푸드 ’동물복지 1호 인증 자유방목 유정란’ ‘동물복지 돼지고기 냉장포장육 5종’

풀무원 계열의 LOHAS Fresh Market, 올가홀푸드(대표 강병규)가 동물복지 환경에서 생산돼 지속가능한 가치를 담은 프리미엄 먹거리 ’동물복지 1호 인증 자유방목 유정란’과 ‘동물복지 돼지고기 냉장포장육 5종’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동물복지 1호 인증 자유방목 유정란’은 2012년 국내 최초로 동물복지 인증을 받은 농장에서 생산돼 건강은 물론 환경까지 고려한 제품이다. 16년간 올가와 함께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축산업을 함께해 온 정진후 마이스터가 경남 하동에서 밀집 사육 대신 자유롭게 길러낸 닭의 달걀을 엄선했다.

‘동물복지 돼지고기 냉장포장육’은 △돈육 삼겹살 △돈육 목살 △돈육 앞다리살 불고기 △돈육 앞다리살 찌개 △돈육 앞다리살 수육 등 총 5종으로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동물복지 인증을 받은 돼지고기로 만들었으며, 공장식 축산 대신 보다 넓은 면적에서 윤리적인 사육으로 동물이 받는 스트레스를 줄여 환경과 건강에 모두 이로운 것이 특징이다.

두 제품 모두 엄격하고 까다로운 올가의 식품안전 관리 기준을 충족함은 물론 항생제와 호르몬제를 투약하지 않은 ‘무항생제 인증’, 생산공정 및 유통단계까지 전 과정 철저하게 위생적으로 관리되는 ‘HACCP 인증’까지 완료해 더욱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 국순당  ‘크로쿠스’ 와인 3종 국내 최초 독점 론칭

국순당이 프랑스 까오르 지방의 ‘크로쿠스(Crocus)’ 와이너리 와인 3종을 국내 독점 론칭한다고 18일 밝혔다.

프랑스 까오르 지방은 중세까지 보르도를 능가하는 프랑스 최대의 와인 생산지였다.포도 품종 말벡의 원산지이며 지금도 말벡의 요람이라고 불린다. ‘크로쿠스’ 와이너리는 미국의 유명 와인 ‘오퍼스 원’ 창립 수석 와인 메이커 출신인 ‘폴 홉스’(Paul Hobbs)와 1880년대부터 프랑스의 까오르 지방에서 와인을 생산해 온 명문 베뜨랑(Bertand) 가문이 협력해 2011년에 공동 설립됐다. ‘폴 홉스’는 아르헨티나의 컬트 와인 ‘비냐 코보스’를 통해 ‘말벡 와인 마스터’라 불린다. 말벡에 대한 자긍심으로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기 위한 2번째 프로젝트로 말벡의 원산지인 프랑스 까오르에서 자신만의 양조방식으로 만든 와인을 선보였다.

‘크로쿠스’ 와이너리는 프랑스 까오르 지역의 떼루아를 잘 표현한 3곳의 포도밭에서 생산된 말벡으로 와인을 생산한다. 이들 포도밭은 각각 1억 3,500만 년에서 1억 8,000만 년의 쥐라기 시대부터 충적된 석회암, 점토 및 자갈 그리고 화강암으로 이루어진 토양으로 그 특징이 그대로 와인에 반영됐다는 평가이다.

국순당은 ‘크로쿠스’ 와이너리의 와인 3종을 국내 소개한다. ‘아뜰리에(L’atelier)’는 장인의 작업장을 뜻하며 블렌딩 와인이다. ‘르 까르시페(Le Calcifere)’는 석회암이라는 뜻으로 석회암 떼루아에서 만든 와인이다. ‘라 로슈 메르(La Roche Mere)’는 모석(어머니돌)이라는 의미로 1억8,000만 년전 만들어진 오래된 토양에서 자란 포도를 이용해 만든 와인이다.

■ 동서식품 ‘포스트 코코 그래놀라’

동서식품(대표 이광복)은 영양 만점 그래놀라에 달콤한 초콜릿을 더해 온 가족이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신제품 그래놀라 시리얼 ‘포스트 코코 그래놀라’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포스트 코코 그래놀라는 초콜릿이 코팅된 통곡물 그래놀라와 바삭하고 달콤한 오곡코코볼이 잘 어우러져 아이들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그래놀라 시리얼이다. 최근 어린이와 청소년 자녀를 둔 가정에서 그래놀라 제품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것에 착안해 선보이는 제품이다.

동서식품은 포스트 코코 그래놀라 출시를 기념해 신규 디지털 광고를 선보인다. 또한 포스트 공식 SNS를 통해 신제품 체험단을 진행하고, 오프라인 샘플링 이벤트를 펼치는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전개할 예정이다.

신제품 포스트 코코 그래놀라는 전국 할인점에서 320g 기준 4,980원, 450g 기준 6,980원에 판매될 예정이다.

■ ㈜하림 ‘수비드 닭가슴살’ 4종

㈜하림이 수비드 공법으로 맛과 영양은 물론 촉촉한 수분감까지 확실히 잡은 ‘수비드 닭가슴살’ 신제품 4종을 출시했다. 2019년 오프라인 매장에 냉장 닭가슴살 제품을 처음 선보인 뒤로 3년 연속 시장점유율 1위를 지켜온 하림이 본격적인 다이어트 시즌을 앞두고 신제품을 출시했다.

‘하림 수비드 닭가슴살’은 냉장 숙성한 닭가슴살에 수비드 공법을 적용해 극강의 촉촉함과 부드러운 육질을 자랑한다. 수비드 공법은 닭가슴살을 진공포장해 적정온도의 물에서 천천히 익히기 때문에 맛과 영양은 물론 수분 손실을 최소화한다.

하림의 축적된 연구 결과와 기술이 반영된 ‘하림 수비드 닭가슴살’은 포장지를 제거하면, 수분이 빠져나가지 않아 겉면이 촉촉하고 반질반질하게 코팅된 닭가슴살을 확인할 수 있다. 전자레인지에 넣고 30초만 데우면, 겉은 탱탱하고 속은 부드러운 닭가슴살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하림 수비드 닭가슴살은 오리지널과 블랙페퍼, 바질&올리브, 레몬&갈릭 등 4종이다. 전자레인지에 데워 바로 먹어도 맛있고, 샐러드나 샌드위치, 다이어트 도시락 등 다양한 메뉴에 활용하기도 좋다. 하림 수비드 닭가슴살은 CU, GS25 등 전국 편의점과 하림e닭 온라인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 사조대림 ‘해표 맛술’

사조대림은 맛술 사용이 꾸준히 늘어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새로운 맛술 제품을 선보이며 시장확대에 나선다.

이번에 사조대림이 새롭게 출시한 맛술 제품은 ‘해표 맛술’로, 500ml, 800ml, 1.8L의 세가지 크기로 선보인다.

맛술은 요리에 쓰이는 조미료이다. 쌀로 만든 술에 조미료를 첨가한 것으로, 음식 조리 시 재료의 잡내를 잡아주는 용도로 흔히 사용된다.

해표 맛술은 레몬과 발효식초의 산 성분이 요리의 감칠맛은 더욱 높여주고 잡내는 잡아줘 요리에 맛을 더해준다.

특히, 육류는 1근(600g) 기준 맛술 3큰술을 넣어주면 누린내는 없애 주고 육질을 더욱 부드럽게 만들어주며, 생선 또한 중간크기 1마리 기준 맛술 3큰술이면 비린내는 제거하고 부스러짐을 막아줘 입안 가득 풍부한 맛의 담백함과 식감을 즐길 수 있다.

■ CJ제일제당 ‘피크닉 세트’ 4종

CJ제일제당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공식몰 CJ더마켓을 통해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피크닉’ 콘셉트의 기획세트를 최대 22%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총 4가지 기획세트는 ‘김밥용 기획세트’, ‘유부초밥과 반찬세트’, ‘간판 미니 주먹밥 세트’, ‘간편 간식 세트’이다.

집에서도 간편하게 피크닉 도시락을 준비할 수 있도록 햇반부터 김밥용 삼호 생선살어묵, 주부초밥왕 한입사각유부초밥, 맛밤 등 재료와 간식을 묶음으로 알차게 구성했다.

‘피크닉 세트’ 상품 1종 이상 구매 후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경량 피크닉 매트를 증정한다. 또한 기획전 내 상품 3만원 이상 구매시 10% 중복할인 쿠폰도 증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