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단신] 한국코카콜라, 장학금 수여식/맥도날드, 메타버스 ‘푸드 세이프티 타운홀’/매일헬스뉴트리션 셀렉스, 박세리감독 원포인트 골프 레슨 영상 공개/투썸플레이스, 장애인고용촉진 유공자 이사장 표창 수상
[업계단신] 한국코카콜라, 장학금 수여식/맥도날드, 메타버스 ‘푸드 세이프티 타운홀’/매일헬스뉴트리션 셀렉스, 박세리감독 원포인트 골프 레슨 영상 공개/투썸플레이스, 장애인고용촉진 유공자 이사장 표창 수상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2.05.09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 코카-콜라, ‘코카-콜라 장학금 수여식’ 진행

한국 코카-콜라가 청소년들의 짜릿한 꿈과 희망을 응원하기 위한 ‘코카-콜라 장학금 수여식’을 7일 진행했다.

코카-콜라 탄생 136주년을 맞아 한국 코카-콜라 본사에서 진행된 ‘코카-콜라 장학금 수여식’은 미래의 인재로서 무한한 가능성을 지닌 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하고 행복하고 활기찬 삶을 살아가는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올해는 보다 다양한 분야에서 꿈을 이루고자 노력하고 있는 청소년들을 발굴하기 위한 한국 코카-콜라의 취지에 공감대를 함께한 환경재단, 밀알복지재단, 한국다문화청소년협회, 팀 차붐과 함께했다.

이번 장학생으로는 총 5개 부문(환경, 스포츠, 사회통합, 리더십, 다양성)에서 각 파트너 기관의 추천과 심사를 통해 재능과 잠재력을 보인 학생 40명이 최종 선정됐다. 선발된 40명의 코카-콜라 장학생에게는 각 3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해, 이날 총 1억2000만원의 장학금이 전달됐다.

코카-콜라 장학금 수여식에서는 전 프로골퍼 선수이자 2020도쿄올림픽 여자골프 국가대표팀 감독인 박세리가 특별 게스트로 참여해 청소년들이 밝고 희망찬 미래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응원의 메시지를 담은 강연을 진행했다. 또한 한국 코카-콜라 임직원이 청소년들의 선배가 되어 함께 즐기는 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도 이어졌다.

▶ 맥도날드, 메타버스 ‘푸드 세이프티 타운홀’ 실시

한국맥도날드가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푸드 세이프티 타운홀’을 9일 개최하며 식품안전 및 위생 준수를 더욱 강화한다고 밝혔다.

맥도날드는 매년 ‘식품안전의 날(5월 14일)’을 맞아 ‘푸드 세이프티 타운홀’을 시행하며 맥도날드의 최우선 가치인 식품안전, 특히 위생 및 품질 관리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시간을 갖는다. 올해 6회째 실시되는 푸드 세이프티 타운홀에는 전국 매장의 매니저 및 점장, 가맹점주, 본사 임직원 등 총 2,100여 명이 참석해 식품안전을 위한 노력과 계획 등을 점검할 예정이다.

이번 맥도날드 푸드 세이프티 타운홀의 주제는 ‘식품안전 언제나 함께’이며, 식품안전은 언제나 지켜야할 기본 원칙임을 재확인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특히 맥도날드 최초로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진행돼 식품안전에 대한 정보를 보다 직관적이고 재미있게 전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 임직원들은 맥도날드 매장을 테마로 한 가상 공간에 입장해 다양한 공간을 돌아보며 개인위생, 설비·장비 유지보수 및 청소, 공급사 식품안전, 식품 보관, 조리 절차와 온도 관리 및 시행 조치 등 반드시 지켜야 할 식품안전 주제를 다룬 교육 콘텐츠를 시청하게 된다. 이 외에도 우수 관리 매장 팀 인터뷰, 맥도날드 협력업체 빔보QSR의 식품안전 이야기 등을 통해 직원들의 식품안전 의식을 고취시키고, 전반적인 프로세스에 대한 세부적인 검토를 시행한다는 방침이다.

▶ 매일헬스뉴트리션 셀렉스, 박세리감독의 원포인트 골프 레슨 영상 공개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김환석)이 골프 황제 박세리 프로골프 감독의 원포인트 골프 레슨 영상을 공개했다.

지난 4월 28일 셀렉스 공식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된 박세리의 원포인트 골프 레슨 영상에서는 셀렉스 모델인 박세리 프로골프 감독이 출연, 셀렉스 홍보와 원포인트 레슨 진행이라는 두 가지 미션을 수행한다. 이를 위해 박세리 감독은 한 스크린 골프장을 방문, 셀렉스를 직접 나눠주며 골프 연습 중인 일반인을 대상으로 1:1 레슨을 진행했다. 해당 영상에서 박세리 감독은 연습 중인 일반인 골프 애호가들의 고민을 간단한 솔루션으로 해결해주며 골프 황제이자 프로 감독으로서의 실력을 톡톡히 보여줬다. 매일헬스뉴트리션은 박세리의 원포인트 골프 레슨 영상을 실전편까지 시리즈로 공개할 계획이다.

매일헬스뉴트리션은 박세리 감독의 미션 성공을 기념해 셀렉스 유튜브 채널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셀렉스 유튜브 채널을 구독한 뒤, 박세리 감독 원포인트 골프 레슨 영상에 평소 골프에 대한 고민을 작성하고 당첨자 정보를 제출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추첨을 통해 1명에게 박세리 감독의 1:1 레슨 기회를, 4명에게 박세리 감독 싸인 골프 용품을 선물한다. 20명에게는 셀렉스 스포츠 웨이프로틴 드링크를 선물한다.

▶ 투썸플레이스, 2022년 장애인고용촉진 유공자 이사장 표창 수상

투썸플레이스(대표 이영상)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서울지역본부가 수여하는 ‘2022년 장애인고용촉진 유공자 이사장 포상 대상자’로 선정돼 표창을 수상했다.

투썸플레이스는 2018년 독립법인 설립 이후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장애인 모집 및 채용, 직무개발, 고용환경 개선 등을 통한 장애인 고용 증진을 위해 노력해왔다. 이에 지난해 6월 장애인 고용률 3.2%를 달성했으며, 독립법인 설립 이후 3년간 장애인 고용과 유지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인정받아 이번 상을 수상하게 됐다.

투썸플레이스는 장애인 직원 채용과 근무에 원활한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본사에 장애인 직원 채용 전담 직원을 두고 별도의 프로세스를 마련해 운영하고 있다. 장애인 직원 채용 면접은 근무 예정지에서 이뤄지며,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협업해 면접자 거주지 인근에 있고 출퇴근이 용이한 매장을 선정해 본사 담당자가 찾아가는 면접으로 진행한다. 이를 통해 장애인 직원이 근무지와 출퇴근 동선 등을 미리 파악하고, 매장 관리자와 서로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입사 이후 업무 적응을 돕기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근무 매장의 특성을 반영해 장애인 직원이 안정적으로 수행 가능한 직무를 디자인하고, 시간대별 업무 루틴을 형성하는 등 맞춤형 고용모델을 개발해 업무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높이고 있다. 동료 및 고객과의 소통을 확대하고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자 국립장애인고용공단과 협업해 보완대체 의사소통장치 등 보조공학기기 등을 교부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