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편 일부 소비자는 일시적인 유행으로 인식
미국에서 식물성 육류 및 대체 유제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최근 시장조사기관 아코스타(Acosta)가 식물성 대체식품 트렌드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소비자의 40%가 식물성 대체식품을 구매하고 있으며 64%는 한 달에 식물성 대체식품 구매횟수가 빈번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식물성 대체식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구매의 가장 큰 요인으로는 건강이 꼽혔고, 57%의 소비자가 계속해서 식물성 대체식품을 소비할 계획이라고 답변한 반면, 약 33%의 소비자는 식물성 대체식품 트렌드를 일시적인 유행으로 인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업체관계자는 "코로나19 발병 이후 건강한 삶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늘어나며 식물성 육류 및 대체 유제품에 대한 잠재적인 효능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이 확대되면서 식물성 대체식품 판매가 증가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출처 : vegconomist.com, 4월 28일>
저작권자 © 푸드아이콘-FOODICO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