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새상품] 오리온 ‘공룡 변신놀이 선물세트’/동원F&B ‘덴마크 대니쉬 우유 무항생제·동물복지’/bhc치킨 ‘치퐁당 후라이드’/매일유업 ‘상하목장 유기농 요거트 플레인 저지방’/맥도날드 ‘레고랜드 투게더팩’ & ‘허쉬 프레첼 맥플러리’/투썸플레이스 ‘케이크 빙수’/㈜오뚜기 '스모키 허니머스타드'/롯데푸드 ‘파스퇴르 이지프로틴 저당 초코’
[오늘의 새상품] 오리온 ‘공룡 변신놀이 선물세트’/동원F&B ‘덴마크 대니쉬 우유 무항생제·동물복지’/bhc치킨 ‘치퐁당 후라이드’/매일유업 ‘상하목장 유기농 요거트 플레인 저지방’/맥도날드 ‘레고랜드 투게더팩’ & ‘허쉬 프레첼 맥플러리’/투썸플레이스 ‘케이크 빙수’/㈜오뚜기 '스모키 허니머스타드'/롯데푸드 ‘파스퇴르 이지프로틴 저당 초코’
  • 김민 기자
  • 승인 2022.04.28 0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리온 ‘공룡 변신놀이 선물세트’

오리온은 5월 5일 어린이날을 앞두고 온라인 전용 한정판 ‘공룡 변신놀이 선물세트’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공룡 변신놀이 선물세트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공룡 모양 패키지 안에 꼬북칩, 초코송이, 고래밥 등 오리온 인기 과자 10종을 담았다.

박스 포장재를 장난감으로 재활용해 직접 공룡을 만들어 머리에 쓰고 놀 수 있도록 디자인한 것이 특징이다. 함께 들어있는 공룡 변신놀이 가이드와 스티커팩을 이용해 이빨, 뿔, 눈을 꾸미는 등 아이들도 쉽고 재미있게 제작할 수 있다.

특히 부모들이 어렸을 적 받았던 과자 종합선물세트의 향수를 되새기며 자녀들과 함께 즐길 수 있어 어린이날 선물로 제격이다. 이번 선물세트는 3000박스 한정으로 쿠팡, G마켓, SSG닷컴, 카카오톡 선물하기 등 온라인 채널에서 구입할 수 있다.

한편, 오리온은 TPO(시간·장소·상황)별 간식 니즈를 충족시키는 다양한 온라인 전용 상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오리온 인기 과자들로 구성한 ‘간식이필요해 2종(초코가 필요해, 입이 심심해)’, 간편하게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도록 바 제품을 담은 ‘든든하게 힘내바’ 등이 온라인 채널에서 인기리에 판매 중이다.

■ 동원F&B ‘덴마크 대니쉬 우유 무항생제·동물복지’

동원F&B(대표 김재옥)가 각각 무항생제와 동물복지 인증을 획득한 프리미엄 우유 ‘덴마크 대니쉬 우유’ 2종을 출시했다.

‘덴마크 대니쉬 우유 무항생제’는 위생적인 사육 환경과 사료 및 영양, 질병 관리 등 엄격한 인증 기준을 지켜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무항생제 인증’을 획득한 덴마크 전용 목장의 신선한 1A 등급 원유 100%로 만든다.

‘덴마크 대니쉬 우유 동물복지’는 젖소 한 마리 당 33㎡ 이상의 넉넉한 활동 공간을 제공하고 깨끗하게 관리한 건초 사료와 물 등을 공급하는 ‘동물복지 인증’ 목장의 원유로 만든다. ‘덴마크 대니쉬 우유 동물복지’는 무항생제 인증까지 획득해 더욱 믿고 마실 수 있다.

‘동물복지 인증’은 동물들이 고유의 습성을 유지하며 정상적으로 살 수 있도록 관리하는 농장에 주어지는 국가 인증 제도로, 전국 젖소 농가 중 현재 29개 농가만이 인증을 취득했을 정도로 엄격한 기준을 통과해야 받을 수 있다.

또한 ‘덴마크 대니쉬 우유’ 2종은 전문 수의사가 정기적으로 목장에 방문해 젖소의 건강을 관리하고, 식품안전관리(HACCP) 인증을 받은 위생적인 시설에서 생산해 더욱 믿을 수 있다.

‘덴마크 대니쉬 우유 무항생제’의 가격은 750mL에 4,280원이며, ‘덴마크 대니쉬 우유 동물복지’의 가격은 750mL에 4,980원이다.

■ bhc치킨 ‘치퐁당 후라이드’

bhc치킨이 뿌링클의 인기를 이어갈 2022년 역대급 신메뉴 ‘치퐁당 후라이드’를 28일 출시하고 전국 매장을 통해 본격 판매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올해 첫 신메뉴인 ‘치퐁당 후라이드’는 바삭하게 튀긴 치킨 위에 새우와 마늘 향이 가득 밴 독창적인 후레이크를 듬뿍 올려 맛은 물론 시각적인 즐거움까지 선사하는 이색 메뉴다. 

‘치퐁당 후라이드’는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비풍당 새우(다진 마늘과 빵가루를 튀겨 새우튀김 위에 뿌린 요리)에서 착안해 개발한 것이 특징이며 ‘치킨에 퐁당 빠지다’라는 의미를 더해 탄생했다. ‘치퐁당 후라이드’는 한 마리, 윙(날개), 콤보(날개, 다리), 스틱(다리) 등 4종으로 출시돼 취향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

이번 ‘치퐁당 후라이드’는 신선육의 부드러움과 후라이드의 바삭함에 새우와 마늘 향이 가득한 후레이크의 독특한 식감이 더해져 겉바속촉(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다)의 절정을 맛볼 수 있다.

‘치퐁당 후라이드’에 넉넉하게 뿌려진 후레이크의 활용성도 눈에 띈다. 치킨과 함께 곁들일 수 있는 떡볶이, 쌀밥, 볶음면 등 후레이크를 토핑으로 활용해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으며, 특히 쌀밥에 곁들이면 양념이 아닌 후레이크가 버무려진 신개념 치밥이 완성된다.

새로운 사이드 메뉴 ‘분모자 로제 떡볶이’도 함께 선보인다. ‘분모자 로제 떡볶이’는 카사바(탄수화물이 풍부한 열대지방 작물) 전분과 감자 전분이 들어간 국내산 분모자만 사용해 탄력 있는 식감이 강점이다. 특히 토마토 소스에 우유 크림, 치즈 등을 더한 로제 소스가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맛을 한껏 끌어올린다.

■ 매일유업 ‘상하목장 유기농 요거트 플레인 저지방’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의 유기농·친환경 식품 브랜드 상하목장이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에 국내 최초 100% 유기농 요거트를 선보였다.

와디즈는 목표 기간과 금액을 정해 다수의 개인들로부터 투자·후원을 받는 크라우드 펀딩 대표 플랫폼이다. 시중에 유통되지 않았던 신제품만을 취급하기 때문에 젊은 얼리어답터가 애용한다.

상하목장이 새롭게 선보인 ‘상하목장 유기농 요거트 플레인 저지방’은 국내 최초로 유기농 유산균을 사용한 100% 유기농 요거트다. 유기농 저지방 우유·유기농 유산균·유기농 탈지분유 세 가지 원료만을 사용하고 안정제, 보존료, 감미료는 첨가하지 않아 더욱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특히 유산균의 경우 유기합성 농약, 화학비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95% 이상 유기농 먹이로 키워내 미국 농무부(USDA)의 엄격한 유기농 인증 기준까지 통과했다. 400g 한 팩에 살아 있는 유기농 유산균 400억 마리 이상이 들어 있다.

상하목장 유기농 요거트 플레인 저지방은 기존 상하목장 유기농 요거트 대비 칼로리가 약 17%가량 낮고, 설탕은 첨가하지 않아 식단관리용으로도 손색이 없다. 지방 함량이 낮은 저지방 요거트의 풍미를 보완하기 위해 유기농 탈지분유를 추가해 담백하고 고소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유기농 함량 100%를 자랑하는 상하목장 유기농 요거트 플레인 저지방은 지난 27일 오후 2시 정규 펀딩을 시작했다. 5월 4일 자정까지 펀딩 목표를 달성할 경우 오는 5월 10일부터 리워드 발송이 시작된다. 유기농 요거트 외에도 유기농 저지방 우유, 유기농 요구르트, 얼려먹는 아이스주스 망고 등 상하목장의 대표 제품을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함께 만나볼 수 있다.

■ 맥도날드 ‘레고랜드 투게더팩’ & ‘허쉬 프레첼 맥플러리’

맥도날드가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과 함께 즐기기 좋은 ‘레고랜드 투게더팩’과 ‘허쉬 프레첼 맥플러리’를 28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레고랜드 투게더팩은 맥도날드와 테마파크 ‘레고랜드’의 특별 컬래버레이션 제품으로, ‘빅맥’, ‘베이컨 토마토 디럭스’, ‘후렌치 후라이(M)’, ‘탄산음료(M)’ 2잔, ‘골든 모짜렐라 치즈스틱’ 2조각, ‘맥너겟’ 6조각을 레고랜드 전용 패키지에 담아 제공한다. 맥도날드의 대표 인기 메뉴를 푸짐하게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차액을 내고 메뉴 교환도 가능해 가족 단위 고객에게 제격인 메뉴다.

특히, 맥도날드의 레고랜드 투게더팩 구매 시에는 경품 스크래치 카드 1종이 동봉된다. 모든 구매 고객이 100% 당첨되는 스크래치 카드는 레고랜드 입장권, 호텔 숙박권, 레고 교환권부터 인기 버거 콤보 할인권, 음료 무료 쿠폰까지 풍성한 경품을 랜덤으로 증정한다. 전국 맥도날드 매장에서 15,000원에 구매할 수 있으며, 소진 시 판매는 종료된다.

맥도날드는 레고랜드 투게더팩 판매 기간 동안 가족과 어린이 고객을 위한 특별한 즐거움도 선사할 예정이다. 레고랜드 투게더팩 또는 해피밀을 구매하거나 어린이를 동반한 매장 방문 고객에게는 컬러링 페이퍼와 크레용 등을 제공하고, 어린이 고객이 직접 색칠한 작품이 매장 내 메뉴 보드에 게재될 기회를 마련했다. 특히 올해 어린이날 제정 100주년을 기념해, 5월 5일 당일에는 레고랜드 투게더팩 1개 판매 당 1,000원의 기부금을 적립해 고객 누구나 중증 환아와 가족을 위한 보금자리인 로날드 맥도날드 하우스의 지원에 힘을 보탤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맥도날드는 인기 디저트 메뉴인 ‘맥플러리’의 이색 컬래버레이션 신메뉴 ‘허쉬 프레첼 맥플러리’를 출시한다. 허쉬 프레첼 맥플러리는 신선한 1등급 원유로 만들어진 아이스크림에 진한 초콜릿 풍미로 사랑받는 허쉬 초콜릿 시럽을 더해 달콤하고 크리미한 매력을 끌어올린 신메뉴다. 여기에 초코 코팅된 프레첼 토핑을 얹어 바삭한 식감까지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허쉬 프레첼 맥플러리는 전국 매장에서 2,9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 투썸플레이스 ‘케이크 빙수’

투썸플레이스가 성큼 다가온 여름을 겨냥해 ‘케이크 빙수’를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프리미엄 여름 디저트’를 컨셉으로, 투썸의 인기 케이크가 그대로 들어가 있는 마치 홀케이크가 연상되는 파격적인 비주얼의 빙수로 선보인다. 전형적인 빙수의 틀을 깨고 케이크 형태로 만든 빙수로, 눈으로 먼저 즐기고 다채로운 맛으로 입도 즐거울 수 있는 이색 콘셉트의 ‘케이크 빙수’다.

신제품 ‘블루베리 케이크 빙수’는 상큼한 블루베리를 듬뿍 올리고 부드러운 뉴욕 치즈 케이크를 레이어드 해 고급스러운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애플망고 케이크 빙수’는 뉴욕 치즈 케이크 토핑과 잘 어우러지는 달콤한 애플망고를 풍성하게 올려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을 것으로 기대되는 여름 빙수다.

‘티라미수 케이크 빙수’는 매장에서 직접 만든 진한 마스카포네 크림과 에스프레소 소스의 달콤쌉싸름한 조화에 투썸의 인기 디저트 ‘떠먹는 티라미수 케이크’를 곁들여 티라미수 케이크의 맛을 그대로 구현했다.

매해 여름 꾸준히 사랑받아 온 ‘오리지널 팥빙수’도 다시 돌아온다. 국내산 팥과 부드러운 우유 얼음이 어우러져 은은한 단맛을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매장에서 빙수 신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시즌 한정 ‘마르디 컬래버레이션 MD’를 특별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빙수를 구매한 고객은 정가 1만 8000원인 투썸X마르디 우산을 8,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 ㈜오뚜기 '스모키 허니머스타드'

㈜오뚜기가 히코리스모크오일의 은은한 스모크 풍미와 아카시아꿀의 달콤함을 담은 '스모키 허니머스타드'를 출시했다.

최근 불 맛의 대표적 형태인 ‘훈제’가 요리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깊은 스모키 향을 지닌 재료를 넣은 스모키 햄버거 등 외식 메뉴가 연이어 출시되고 있다. 특히 MZ세대에서 ‘훈제’, ‘훈연’ 등 키워드 검색량이 꾸준히 늘고 있으며, 훈연 향을 입힌 다양한 식품들이 인기를 끄는 추세다.

이에 ㈜오뚜기는 기존 시장에 없던 ‘스모키 허니머스타드’를 출시하며 시장 지배력 공고화에 나섰다. 머스타드의 알싸함과 벌꿀의 달콤함이 잘 어우러진 맛이 특징인 필수 소스 '허니머스타드'와 깔끔한 맛에 겨자씨가 톡톡 씹히는 식감까지 즐길 수 있는 '홀그레인 머스타드'에 이어 ㈜오뚜기가 세 번째로 선보이는 머스타드 소스로 총 3종의 라인업을 구축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스모키 허니머스타드'는 다양한 요리에 어울리는 ‘만능 소스’로 활용도가 높다는 장점도 있다. 치킨, 너겟 등 튀김안주류에 ‘디핑용’으로 즐기는 것은 물론, 핫도그, 샌드위치 등 ‘샌드용’으로 곁들여도 좋다. 최근 대세로 떠오른 캠핑에서 빠질 수 없는 소시지와도 잘 어울려, 바비큐를 즐기는 캠핑족에게 안성맞춤이다.

■ 롯데푸드 ‘파스퇴르 이지프로틴 저당 초코’

롯데푸드㈜(대표 이진성) 파스퇴르는 당 함량을 낮춘 단백질 음료인 ‘이지프로틴 저당 초코’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지프로틴 저당 초코’는 기존 이지프로틴 초코 대비 당 함량을 약 77% 줄인 제품이다. 설탕 없이 이소말토올리고당(프리바이오틱스)으로 건강하지만 진한 초코우유맛을 구현했다.

파스퇴르만의 깐깐한 기준으로 엄선한 고품질 우유 단백질 20g(달걀 흰자 5.1개 분량)을 한 팩(250ml)에 가득 담았다. 평소 부족하기 쉬운 식이섬유도 4,000mg 함유됐다. 식이섬유는 섭취 시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식사대용으로도 적당하다. 지방 함량 1g 이하로 부담없이 섭취할 수 있다.

FSC(국제산림협회) 인증 받은 친환경 멸균 패키지로 실온 보관이 가능하다. 뚜껑이 달려 있어 여러 번 나누어 먹기에도 편리하다.

파스퇴르 이지프로틴은 롯데푸드의 스포츠 단백질 전문 브랜드이다. 대한민국 1세대 스포츠 뉴트리션 전문 기업인 스포맥스와 공동으로 연구개발 했다. 스포맥스는 피트니스 모델뿐 아니라 프로스포츠 선수들 사이에서도 믿고 섭취하는 스포츠 보충식품 브랜드로 꼽힌다. 파스퇴르 이지프로틴은 이번 출시로 전체 3종(초코, 시리얼, 저당 초코)을 운영하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