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새상품] 대상 청정원 ‘호밍스 집만두∙바삭만두’ 5종/풀무원 X 파리바게뜨 식물성 메뉴 3종/동원F&B ‘올리닉 나잇나잇’/하림 ‘순살 더드림 닭볶음탕용’
[오늘의 새상품] 대상 청정원 ‘호밍스 집만두∙바삭만두’ 5종/풀무원 X 파리바게뜨 식물성 메뉴 3종/동원F&B ‘올리닉 나잇나잇’/하림 ‘순살 더드림 닭볶음탕용’
  • 김민 기자
  • 승인 2022.03.16 0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상㈜ 청정원 ‘호밍스 집만두∙바삭만두’ 5종

대상㈜ 청정원 간편식 브랜드 ‘호밍스(Home:ings)’가 집만두와 바삭만두 신제품을 출시한다.

먼저 ‘호밍스 집만두’는 ‘고기부추’, ‘김치두부’, ‘백김치’ 3종이다. 집에서 빚던 방식 그대로 만들어 담백하고 뒷맛이 깔끔한 게 특징이다. 특히 국내산 부추, 양파, 마늘 등 5가지 채소와 국내산 돼지고기를 사용해 만두소의 식감과 재료 본연의 풍성한 맛을 살렸다. 모든 제품에 수제공법을 적용해 두부를 갈지 않고 으깨 사용했고, 가마솥에 볶은 마늘로 향긋한 풍미를 냈다.

호밍스 집만두 ‘고기부추’는 육즙 가득한 국내산 돼지고기와 향긋한 국산 부추의 향이 풍성하게 어우러지는 것이 특징이고, ‘김치두부’와 ‘백김치’는 대한민국 1등 김치 브랜드 종가집 김치를 사용해 김치 본연의 시원한 맛과 아삭한 식감을 살렸다. 특히 ‘백김치’ 제품은 종가집 백김치를 사용해 아이들도 먹을 수 있도록 맵지 않게 만든 것이 특징이다.

‘호밍스 바삭만두’는 ‘고기’와 ‘고추’ 2종이다. 고기와 채소의 비율을 최적으로 맞춘 만두소와 특제 시즈닝을 입힌 만두피로 풍미를 살렸다. 특히 ‘호밍스 바삭만두’는 에어프라이어 조리에 최적화된 만두로, 바삭한 식감을 내는 ‘크리스피 부스터’ 소재를 입혀 한 번 튀겨내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하면 갓 튀긴 듯 바삭하다. 예열된 에어프라이어에 12분만 조리하면 간편하게 ‘겉바속촉’ 바삭만두를 즐길 수 있다. 알싸한 청양고추가 더해진 ‘고추’ 제품은 깔끔하고 매콤한 뒷맛으로 어른들의 야식이나 안주에 제격이다. 

■ 풀무원 X 파리바게뜨 식물성 지향 메뉴 3종

풀무원(대표 이효율)은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와 협업하여 ‘그린페어’를 진행하고 풀무원의 대표 식물성 대체육 제품들을 파리바게뜨의 맛있는 신메뉴로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건강과 환경을 생각하는 식문화를 제안하는 ‘그린페어’는 오는 17일부터 다음 달 30일까지 파리바게뜨 전국 매장은 물론 배달 앱 ‘해피오더’와 ‘요기요’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그린페어의 슬로건은 ‘GREEN, RIGHT’로 ‘그린은 늘 옳다’라는 의미와 봄의 시작을 알리는 ‘청신호(GREEN LIGHT)’의 이중적 의미를 담았다.

파리바게뜨 그린페어에서 만나볼 수 있는 풀무원 식물성 지향 식품 메뉴는 ‘두부텐더 시저 샐러드’, ‘건강한 두부참깨 버거’, ‘플랜트 디럭스 샌드위치’ 3종이다.

‘두부텐더 시저 샐러드’는 고단백 결두부로 만들어 치킨 못지 않게 결이 살아있는 식물성 텐더에 곡물(퀴노아&렌틸) 토핑으로 더욱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샐러드다. 메뉴에 사용된 풀무원 ‘두부텐더’는 지난해 4월 첫선을 보인 제품으로 갈수록 입소문을 타고 최근 온라인을 중심으로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건강한 두부참깨 버거’는 고소한 참깨가 더해진 두부카츠에 데리야끼 마요소스와 식감 좋은 채소가 조화를 이룬다. 이 메뉴에는 풀무원 ‘세서미 두부카츠’가 사용됐는데, 두부카츠는 고농도두유로 만든 국산콩두부에 바삭한 튀김옷을 입혀 고소하고 담백한 것이 특징이다.

‘플랜트 디럭스 샌드위치’는 직화구이향을 입힌 식물성 대체육에 통밀빵과 다양한 채소가 어우러진 신메뉴로 풀무원의 ‘콩단백 숯불직화구이’가 사용됐다. 콩단백 숯불직화구이는 식물성조직단백(TVP)에 풀무원의 기술력을 더해 육고기의 맛, 질감, 식감을 구현한 식물성 대체육 제품이다.

■ 동원F&B ‘올리닉 나잇나잇’

동원F&B(대표 김재옥)의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올리닉’이 상쾌한 아침을 위한 캔디형 제품 ‘올리닉 나잇나잇’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올리닉 나잇나잇’은 자주개자리, 클로렐라, 쌀겨분말 등으로 만든 식물혼합추출물 ‘멜라닉스(MelaNyx™)’를 포함한 프리미엄 제품으로, 자연에서 유래한 식물성 멜라토닌을 함유하고 있다. 멜라토닌은 유럽식품안전청(EFSA)에 등록된 안전한 성분으로 자연적인 수면을 유도하는 작용을 한다.

또한 ‘올리닉 나잇나잇’은 캐모마일, 라벤더, 시계꽃, 레몬밤 등 4가지 허브 원료와 감태, 타트체리, 마그네슘, 테아닌, GABA(가바) 등 엄선한 원료를 함유하고 있다. 레몬, 라임, 박하맛으로 잠 자기 전 물 없이도 간편하게 입 안에서 녹여서 섭취할 수 있다.

올리닉은 20여 년간 2,100만 건 이상의 영양 상담을 통해 축적된 고객의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탄생된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로, 특허 및 개별인정형 원료를 중심으로 다양한 기능성을 함유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브랜드명 ‘올리닉(OLINIQ)’은 영단어 ‘all’과 ‘unique’의 합성어로 ‘뉴트리션(영양관리)의 모든 것을 담아낸 특별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라는 의미가 담겨있다.

‘올리닉 나잇나잇’의 내용량은 600mg 정제 60개입이며 정상가는 5만9,000원이다. 전국 GNC 매장과 GNC 공식 홈페이지, 공식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동원F&B는 3월 한 달간 GNC 골드회원을 대상으로 전국 GNC 매장에서 3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 하림 ‘순살 더드림 닭볶음탕용’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순살 더드림 닭볶음탕용’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

‘순살 더드림 닭볶음탕용’은 먹기 좋게 손질한 닭 한 마리에 담백한 순살 안심 부위를 더 넣은 제품이다. 그래서 이름도 ‘순살 더드림’이다. 평소 요리할 때 닭 한 마리로는 양이 부족한 듯하고, 두 마리를 사용하기엔 너무 많다고 느끼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했다.

매콤한 닭볶음탕 외에도 뜨끈한 국물로 몸 보신하기 좋은 닭한마리 칼국수, 닭백숙 등으로 활용하기 편리하다. 특히 지방과 콜레스테롤 함량이 낮은 부드러운 안심이 넉넉하게 들어있어 온 가족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고 뼈를 발라 먹기 어려워하는 아이가 먹기에도 좋다.

‘순살 더드림 닭볶음탕용’은 농협하나로마트에서 판매중이며, 향후 대형 마트와 중소형 마트 등으로 판매처를 늘릴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