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식품안전나라 대국민 수요조사’ 실시
‘2022년 식품안전나라 대국민 수요조사’ 실시
  • 김현옥 기자
  • 승인 2022.02.16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강립)는 식품안전정보를 한곳에 모아 제공하는 식품안전나라(www.foodsafetykorea.go.kr)를 개선하기 위해 ‘2022년 식품안전나라 대국민 수요조사’를 16일부터 28일까지 실시해 사용자 의견을 수렴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국민이 원하는 식품안전정보를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환경에 맞게 식품안전나라를 만드는데 활용한다.

‘2022년 식품안전나라 대국민 수요조사’ 참여방법은 식품안전나라의 알림창(팝업창)을 선택한 후 설문에 참여하면 되고, 선택된 아이디어 제안자에게는 소정의 선물을 증정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식품안전나라 누리집 공지사항이나, 식품안전정보원(☎02-744-8108)에 문의할 수 있다.

참고로, 식약처는 작년에 실시한 대국민 수요조사 결과를 식품안전나라 개선에 반영했다.

주요 개선사항으로는,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메뉴 안내봇’을 개발하여 누리집 첫 화면에 배치했고, 알고 싶은 내용을 입력하면 해당 메뉴로 바로 안내하는 서비스를 시범운영 중이다.

또한 스마트기기 종류와 관계없이 식품안전정보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식품안전나라를 ‘반응형 웹’으로 개편했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식품안전에 대한 국민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일 수 있도록 식품안전나라 콘텐츠(정보)와 서비스 품질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