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단신] CJ제일제당, 프론티어랩스 2기 모집/농심 비건 레스토랑은 ‘포리스트 키친(Forest Kitchen)’/매일유업 어메이징 오트, 배우 이선빈 출연 신규 광고 온에어/오뚜기, 제2회 푸드 에세이 공모전/아워홈-대구광역시어린이집연합회, 안전한 먹거리 공급 위한 MOU/파파존스 피자, 전국 주니어 스키대회 협찬
[업계단신] CJ제일제당, 프론티어랩스 2기 모집/농심 비건 레스토랑은 ‘포리스트 키친(Forest Kitchen)’/매일유업 어메이징 오트, 배우 이선빈 출연 신규 광고 온에어/오뚜기, 제2회 푸드 에세이 공모전/아워홈-대구광역시어린이집연합회, 안전한 먹거리 공급 위한 MOU/파파존스 피자, 전국 주니어 스키대회 협찬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2.02.16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CJ제일제당, 스타트업 투자 순항… 프론티어랩스 2기 모집

CJ제일제당이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 육성하는 ‘프론티어 랩스(FRONTIER LABS)’ 2기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은 지난해 7월부터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스파크랩’과 함께 뛰어난 기술과 아이디어를 보유한 스타트업을 선발해 투자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해왔다.

1기에서는 AI와 초분광 기술을 통해 식품 이물을 검출하는 ‘엘로이랩’, 제로웨이스트(Zero Waste) 용기 대여 서비스 ‘리턴잇’을 제공하는 ‘잇그린’, 음료 기반 온ž오프라인 플랫폼 ‘베러먼데이코리아’가 초기 투자를 받았다. 현재 엘로이랩과는 생산공장에 식품 이물 검출 솔루션을 적용해보는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베러먼데이와는 신제품 공동 마케팅을 실시하는 등 다양한 협업 기회를 만들어가고 있다. 또한 ‘엘로이랩’은 지난 10일 CJ제일제당센터에서 진행된 ‘데모데이’를 통해 후속 투자를 확정했다.

새롭게 시작되는 2기는 식품 산업과 관련된 건강ž환경ž기술 분야뿐 아니라 빅데이터, AI, 센서 등 미래혁신 분야까지 모집영역을 확대하고 농업기술실용화재단도 참여해 전문성을 높일 계획이다.

프론티어 랩스 2기 참가 접수는 3월 4일 18시까지 프로그램 홈페이지 (www.frontierlabs.kr)를 통해 가능하다.

▶ 농심 비건 레스토랑은 ‘포리스트 키친(Forest Kitchen)’

농심이 오는 4월 잠실 롯데월드몰에 오픈 예정인 비건 레스토랑의 이름을 ‘포리스트 키친(Forest Kitchen)’으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름 그대로 숲(Forest)과 주방(Kitchen)을 조합한 포리스트 키친은 자연의 건강함을 담은 메뉴를 제공하겠다는 뜻이다. 또한, 휴식(For Rest)의 의미도 전달할 수 있는 만큼 비건 메뉴로 개인의 휴식은 물론 지구 환경에 기여하겠다는 생각도 함께 담았다.

농심은 포리스트 키친의 총괄 셰프로 김태형 씨를 선임했다. 김태형 총괄 셰프는 미국 뉴욕의 전문 요리학교 CIA(Culinary Institute of America) 졸업 후 뉴욕 미슐랭 1, 2스타 레스토랑에서 근무한 바 있다. 특히, 김 총괄 셰프는 지난해 ‘내 몸이 빛나는 순간, 마이 키토채식 레시피’를 출간하는 등 평소 비건 푸드에 깊은 관심을 갖고 연구해왔다. 글로벌 수준의 레스토랑에서 체득한 메뉴개발 노하우와 그간 비건 푸드에 대한 연구성과를 접목해 다양한 비건 메뉴를 선보인다는 각오다.

한편, 농심이 비건 레스토랑에 도전하는 이유는 최근 친환경과 가치소비 트렌드에 힘입어 대체육을 비롯한 비건 푸드가 ‘착한 먹거리’로 각광을 받고 있기 때문이다. 농심은 향후 이러한 트렌드가 더욱 커져갈 것으로 예상하고, 비건 푸드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포리스트 키친 오픈을 추진하게 됐다.

▶ 매일유업 어메이징 오트, 배우 이선빈 출연 신규 광고 온에어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의 새로운 식물성 음료 브랜드 어메이징 오트가 배우 이선빈이 출연하는 신규 광고를 공개하고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15일 10시 공개되는 어메이징 오트 신규 광고에서 이선빈은 드라마에서 보여준 매력을 여실히 뽐낸다. 이선빈은 어메이징 오트의 반전매력, 지구를 살리는 놀라운 힘과 ‘어메이징’한 맛을 특유의 유쾌한 에너지와 구수한 사투리로 표현했다.

이선빈의 어메이징 오트 신규 광고 온에어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카카오 메이커스에서는 어메이징 오트 앵콜딜을 진행한다. 작년 8월 어메이징 오트가 카카오메이커스에 선출시되며 높은 판매고를 올린 데 대한 감사의 의미다. 카카오메이커스 앵콜딜은 오는 18일 금요일까지 진행된다.

17일 오전 10시에는 네이버 라이브방송 ‘미미언니의 신상EAT쇼’에서 신제품 어메이징 오트 바리스타 제품을 소개한다. 사전 라이브 기대평 남기기, 방송 중에만 공개되는 초특가 핫딜, 구매왕 이벤트 등 여러 혜택이 마련되어 있다. 신규 광고 공개를 공개하며 시작된 어메이징 오트 2022년 캠페인 소식과 다양한 이벤트 소식은 매일유업 공식 인스타그램(@freshmaeil) 및 매일유업 네이버 스마트스토어(brand.naver.com/maeil)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오뚜기, 제2회 푸드 에세이 공모전 개최

㈜오뚜기가 “음식과 함께하는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오뚜기 제2회 푸드 에세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로 2회째를 맞은 이번 공모전은 다양한 음식에 얽힌 따뜻한 이야기를 발굴해 가족 사랑 ‘스위트홈’을 추구하고자 마련됐다. 음식과 관련된 일상 속 경험이나 특별한 순간, 가족 또는 친구들과 나눴던 음식에 대한 추억, 음식으로 인해 변화된 나의 일상 등 음식과 함께하는 이야기를 자유롭게 서술하면 된다.

접수 기간은 오는 2월 15일부터 4월 5일 18시까지로, 음식을 사랑하는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든지 응모할 수 있다.

작품 접수는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 또는 우편 접수를 통해 가능하다. 온라인 접수의 경우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지정서식을 다운로드하거나 직접 내용을 입력해 제출할 수 있고, 우편 접수 시 홈페이지에 있는 우편 응모용 서식에 맞게 작성해 공모전 운영사무국으로 보내면 된다.

이번 공모전 상금은 총 1500만원 규모로, ‘오뚜기상(1명)’에 500만원, ‘으뜸상(1명)’에 300만원, ‘화목상(4명)’에 각 100만원을 수여한다. 이 외에 ‘사랑상’ 수상자 60명에게는 ㈜오뚜기 자사몰인 ‘오뚜기몰’에서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 5만점을 지급한다. 수상작은 1, 2차 심사를 거쳐 5월 5일 발표되며, 시상식은 5월 18일 진행될 예정이다.

▶ 아워홈-대구광역시어린이집연합회, 안전한 먹거리 공급 위한 업무협약 체결

종합식품기업 아워홈(대표 구지은)은 15일 대구광역시어린이집연합회와 ‘안전한 먹거리 공급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대구광역시어린이집연합회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는 윤준수 대구광역시어린이집연합회 회장, 노현철 아워홈 TFS영남EDU파트 파트장 등을 비롯한 양사 관계자가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대구광역시 소재 어린이집 대상 식자재 공급을 비롯해 영유아 급식서비스 질적 향상과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새로운 사업 모델 구축 등을 공동 추진하기로 했다.

이에 아워홈은 30여 년 동안 쌓아온 우수한 제조, 물류 인프라를 활용하여 어린이 전용 식재 상품 1000여 종을 포함한 농·축·수산물 및 간식류 등을 대구 어린이집에 공급한다.

또한 대구광역시어린이집연합회와 협력하여 영유아 급식서비스 질을 향상시키고, 서비스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자원 및 정보 교류, 신상품 개발 등을 논의해 나가기로 했다.

▶ 파파존스 피자, 전국 주니어 스키대회 협찬

한국파파존스㈜(회장 서창우)가 대한스키지도자연맹이 주최하는 전국 주니어 스키대회 메인 협찬사로 단독 참여, 2천만 원을 기부했다고 16일 밝혔다.

전국 주니어 스키대회는 지난 15일까지 2일간 평창 용평리조트에서 개최됐다. 종목은 ‘레이싱스키대회’와 ‘스키기술선수권대회’ 등 2가지로 초·중·고등생 참가자 각각 26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한국파파존스 서창우 회장은 “스키 꿈나무를 응원하는 한편, 실질적인 기량 강화에 도움이 되고자 2019년 이래 3회째 전국 주니어 스키대회를 지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파파존스 피자는 미래 세대인 아동 청소년을 후원하기 위한 유의미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