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단신] bhc 아웃백, ‘토마호크 스테이크’ 누적 판매량 100만 개 돌파/셀렉스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 ‘맘마레시피’에서 만나다/롯데푸드, ‘히든서포터즈’ 21기 모집/파파존스 피자, 굿네이버스와 MOU/CJ제일제당, 더마켓 세일 페스타·추억의 분식모음 기획전/농심, ‘제30기 주부모니터’ 모집
[업계단신] bhc 아웃백, ‘토마호크 스테이크’ 누적 판매량 100만 개 돌파/셀렉스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 ‘맘마레시피’에서 만나다/롯데푸드, ‘히든서포터즈’ 21기 모집/파파존스 피자, 굿네이버스와 MOU/CJ제일제당, 더마켓 세일 페스타·추억의 분식모음 기획전/농심, ‘제30기 주부모니터’ 모집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2.02.07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bhc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토마호크 스테이크’ 누적 판매량 100만 개 돌파

bhc가 운영하는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은 ‘토마호크 스테이크’가 지난해 말 기준 누적 판매량 100만 개를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아웃백 ‘토마호크 스테이크’는 2017년 7월 아웃백 20주년을 기념해 선보인 본인(Bone in) 스테이크로 출시 2년 만에 누적 판매량 50만 개를 돌파하며 1분당 1개꼴로 판매돼 화제가 된 메뉴다.

‘토마호크 스테이크’는 최고급 소고기 품종인 ‘블랙 앵거스’의 단 1%에 해당하는 새우살, 갈비살, 꽃등심 등 3가지 고급 부위만을 사용해 독보적인 맛을 자랑하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두께 3cm, 길이 30cm, 무게 약 1kg 이상에 이르는 큼직한 크기와 돌도끼 모양의 기다란 뼈가 선사하는 압도적인 비주얼로 고객들의 호응을 받아왔다.

‘토마호크 스테이크’의 인기는 고급화된 고객 입맛을 공략하기 위해 프리미엄 스테이크 대중화 전략을 취한 아웃백의 20년 노하우가 빛을 발한 덕분이다. 아웃백은 1년간 연구 개발 끝에 일반 스테이크보다 맛, 영양, 풍미 모든 면에서 뛰어난 ‘토마호크 스테이크’ 개발에 성공, 브랜드 매출 증대에 기여했다.
 
한편, 아웃백의 딜리버리 전용 매장(홀 없이 공유주방 형태로 배달 전문으로만 운영)이 꾸준히 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지난 2019년 9월 딜리버리 서비스를 론칭한 아웃백은 배달에 대한 고객 니즈에 따라 월평균 2개씩 딜리버리 전용 매장을 오픈하고 있다. 현재 42개 딜리버리 전용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전국 72개 매장에서 딜리버리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 셀렉스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 출산·육아맘 위한 맘마레시피에서 만나다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김환석)의 4중 복합 기능성 프리바이오틱스 제품 ‘셀렉스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를 먹거리 큐레이션 서비스 ‘맘마레시피’에서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맘마레시피는 임신, 출산, 육아맘을 위한 전문 먹거리 큐레이션 서비스다. 의사와 약사 등 외부 전문가 집단이 임부·산모에게 좋은 먹거리만을 선별해 판매한다. 특히 맘마레시피의 간식 박스는 선별한 제품을 임신, 출산/수유, 육아 등 다양한 상황에 맞게 구성해 인기를 끌고 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임신출산 카테고리에서 선호도 1위에 오를 정도로 입소문을 탔다.

셀렉스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는 지난 4일부터 맘마레시피의 ‘야채과일박스’와 ‘백일비상박스’에 포함됐다. 야채과일박스는 임부의 건강한 출산을 위해 야채와 과일 중심의 원물간식으로 구성한 간식 박스이며, 백일비상박스는 식사를 제때 챙기지 못하는 산모를 위해 언제 먹어도 속이 편한 제품으로 구성한 간식 박스다.

셀렉스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가 포함된 맘마레시피의 간식 박스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및 맘마레시피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할 수 있다.

▶ 롯데푸드, 대학생 마케터 ‘히든서포터즈’ 21기 모집

롯데푸드㈜(대표 이진성)는 대학생 마케터 ‘히든서포터즈’ 21기를 오는 13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수의 모집인원은 총 20명이다. 지원자격은 4학년 2학기를 제외한 대학생이다. 히든서포터즈로 선발되면 3월부터 6개월간 다양한 마케팅 관련 프로젝트를 수행한다. SNS를 통한 콘텐츠 마케팅과 설문·인터뷰를 통한 MZ세대의 의견 개진 활동, 트렌드 분석을 바탕으로 한 마케팅 전략과 신제품 아이디어 개발 팀 프로젝트 등을 진행한다.

히든서포터즈 활동은 다양한 혜택이 함께한다. 마케터 위촉장과 활동비는 물론이고 월별 우수활동자에게 포상을 실시한다. 활동 마무리에는 팀 프로젝트 우수팀과 최종 우수활동자를 선정해 상장과 상금을 수여한다. 무엇보다 식품 마케터를 준비하는 대학생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마케팅 실무진의 강의와 소통이 준비돼 있다. 매달 롯데푸드 신제품을 먼저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이번 기수도 신제품 제안 팀 프로젝트를 수행할 예정이다. 실현 가능성이 높은 아이디어의 경우 실제 제품 출시까지 이뤄진다. 제품의 콘셉트 기획부터 생산과 유통에 관련한 일련의 과정을 모두 경험할 수 있는 알찬 활동이다. 지난 19기 ‘히든하우스’ 팀의 전통 파스타 메뉴 아이디어는 ‘Chefood(쉐푸드) 냉동파스타’ 신제품 2종 출시에 적극 반영된 바 있다.

주부를 대상으로 한 롯데푸드 주부 마케터 ‘그린스푼’ 20기도 함께 모집한다. 3월부터 6개월간 롯데푸드 제품 체험과 자사몰인 롯데푸드몰의 온라인 마케팅을 수행한다. 제품 설문 및 모니터 활동도 함께하게 된다. 매달 롯데푸드 제품과 활동비를 지원하며, 최종 우수활동자 포상 등의 혜택이 있다.

이번 서포터즈 선발은 코로나 상황을 고려해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비대면으로 면접을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과 지원서는 롯데푸드 서포터즈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파파존스 피자, 굿네이버스와 MOU 체결

파파존스 피자는 7일 비대면 방식으로 글로벌 아동권리 전문 NGO인 굿네이버스와 국내 취약계층 아동 복지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파파존스 피자는 이번 협약으로 올해 새롭게 출시된 ‘Real 민아 세트’의 판매 금액 3%를 굿네이버스에 전달, 해당 기관의 ‘결식우려아동 및 여아지원 사업’에 힘을 더한다. 기부금은 굿네이버스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에게 식료품 세트와 위생 키트를 전달하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Real 민아 세트’는 오리지널 라지 사이즈 피자, 코카-콜라, 사이드 메뉴로 구성된 기부 세트로 올해 연말까지 판매된다. 세부 메뉴명은 전속 모델인 배우 신민아 이름을 활용해 Real 민아 세트 ‘신’, Real 민아 세트 ‘민’, Real 민아 세트 ‘아’로 명명됐다. Real 민아 세트 ‘신’은 수퍼 파파스, 파파 콘샐러드로, Real 민아 세트 ‘민’은 올미트, 파파 코울슬로로, Real 민아 세트 ‘아’는 아이리쉬 포테이토, 파파 코울슬로로 이뤄졌으며 모두 코카-콜라 500mL가 포함돼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CJ제일제당, 더마켓 세일 페스타·추억의 분식모음 기획전 열어

CJ제일제당이 공식몰 CJ더마켓에서 더마켓 세일 페스타와 추억의 분식모음 기획전을 연다.

정기 행사인 더마켓 세일 페스타는 오는 13일까지 진행하며, 매일 300가지 이상 제품에 최대 45%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최근 1~2개월 내 구매 이력이 있는 소비자들에게는 중복할인이 되는 10% 할인쿠폰을 추가로 증정해 혜택을 더 높였다.

앱 전용 특가마켓을 통해서는 햇반 매일잡곡밥, 비비고 김치, 비비고 한우사골곰탕 등 인기 제품들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또 더마켓 세일 페스타 대상 상품을 5만원 이상 구매하는 선착순 1만명에게는 햇반솥반 버섯영양밥, 비비고 김치치즈주먹밥 등 다양한 사은품도 증정한다.

신학기를 앞두고 마련된 추억의 분식 모음 기획전은 오는 7일부터 20일까지 진행한다. 어묵, 우동 등 분식 제품들을 최대 38%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2만원 이상 구매시 추가 10% 할인하고, 분식 레시피 묶음 제품 구매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캠핑 도시락을 증정한다.

▶ 농심, ‘제30기 주부모니터’ 모집

농심이 주부들로 이루어진 소비자 패널 그룹 ‘제30기 주부모니터’를 모집한다.

농심 주부모니터는 제품 기획부터 마케팅 활동 제안까지 농심 제품 전반에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는 활동을 수행한다.

모집대상은 서울 또는 경기권에 거주하며, 자녀가 있는 만 30~49세 전업주부다. 농심과 식품에 관심있는 주부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오는 17일까지 농심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선발된 주부모니터는 4월부터 본격적으로 활동에 돌입해 11월까지 제품 평가, 설문조사, SNS 홍보 등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모든 활동은 코로나19 방역지침에 따르고, 상황에 따라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한다.

한편, 올해로 22년째 운영중인 농심 주부모니터는 매년 참신한 아이디어와 개선 의견을 내놓으며 제품 개발에 큰 힘이 되고 있다. 실제로 농심이 지난해 새우깡 출시 50주년을 기념해 선보인 새우깡 블랙은 모양과 풍미, 식감 등에서 주부모니터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완성도를 높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