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단신] 코카-콜라사, ‘스프라이트 라벨프리’ 선보이며 무라벨 제품 확대/BBQ, LoL 공식대회 LCK 2022 Spring 공식 후원/국순당, ‘2022 한국이미지상’ 시상식에 1000억 유산균 막걸리 후원
[업계단신] 코카-콜라사, ‘스프라이트 라벨프리’ 선보이며 무라벨 제품 확대/BBQ, LoL 공식대회 LCK 2022 Spring 공식 후원/국순당, ‘2022 한국이미지상’ 시상식에 1000억 유산균 막걸리 후원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2.01.13 0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코카-콜라사, ‘스프라이트 라벨프리’ 선보이며 무라벨 제품 확대

코카-콜라사가 ‘코카-콜라 컨투어 라벨프리’에 이어 스프라이트에서도 라벨을 없앤 패키지를 선보이며 무라벨 적용 제품군 확대를 이어가고 있다.

코카-콜라사는 스프라이트의 무라벨 페트 제품 ‘스프라이트 라벨프리’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스프라이트 라벨프리’는 전 세계 코카-콜라 중 한국에서 가장 먼저 선보이는 무라벨 페트 제품으로 소비자의 분리배출 편의성과 재활용 용이성을 높인 제품이다. 라벨을 없앤 대신 제품명은 페트병 중앙에 음각으로 구현했으며 패키지 하단에 버블 모양을 살려 스프라이트의 상쾌한 탄산을 시각적으로 전한다. 병뚜껑은 브랜드 고유의 시원한 그린 컬러가 적용됐다.

제품은 390ml 제품 24개 묶음 판매 단위의 온라인 채널 전용 상품으로 선보인다.

이와 함께 코카-콜라사의 RTD(Ready-to-Drink) 커피 브랜드 ‘조지아 고티카 빈티지’도 라벨을 없앴다. 알루미늄 캔 용기에 부착되는 라벨을 없앤 대신 용기에 직접 인쇄하는 방식을 적용해 소비자의 분리배출 편의성과 캔 재활용 효율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조지아 고티카 빈티지’는 블랙, 라떼, 스위트 아메리카노 3종으로 편의점, 마트 등 다양한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 국순당, ‘2022 한국이미지상’ 시상식에 1000억 유산균 막걸리 후원

국순당은 서울 강남구 삼성동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호텔에서 12일 개최된 한국이미지커뮤니케이션연구원(이사장 최정화) 주최 ‘CICI Korea 2022 한국이미지상’ 시상식에서 ‘1000억 유산균 막걸리’와 ‘자양강장 백세주 세트’를 후원했다고 13일 밝혔다.

CICI Korea 한국 이미지상은 한국이미지커뮤니케이션연구원이 전통과 첨단이 공존하는 모던 한국의 이미지를 세계에 알리는 것을 목표로 2005년부터 18년째 꾸준하게 한국을 세계에 알리는데 기여한 개인과 단체 등에 수여하고 있다.

국순당이 후원한 ‘1000억 유산균 막걸리’는 국순당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 유산균 강화 막걸리이다. 식물성 유산균이 막걸리 한 병에 1,000억 마리 이상 들어있다. 일반 생막걸리 한 병(자사 생막걸리 기준)당 1억 마리가량의 유산균이 들어 있는 것과 비교하면 약 1,000배 많다. 100% 국산 쌀을 사용한다.

시상식 참석자에 선물로 제공된 ‘자양강장백세주세트’는 우리나라 대표문화상품으로 인정받은 국민 전통주 ‘백세주’의 프리미엄 제품인 자양백세주와 강장백세주 및 도자기 전용 잔으로 구성됐다. 자양백세주는 6년근 홍삼, 숙지황 등 귀한 약재를 엄선하여 저온숙성 발효했다. 강장백세주는 인삼, 오미자 등 귀한 재료를 더욱 강화하여 풍부하고 깊은 맛이 일품인 고급 약주이다. 정부로부터 ‘찾아가는 양조장’에 선정된 강원도 청정지역의 국순당 횡성양조장에서 빚는다.

▶ BBQ, 인기 온라인게임 LoL 공식대회 LCK 2022 Spring 공식 후원사로 참여

제너시스 비비큐(회장 윤홍근)가 MZ세대 고객과의 소통을 위해 인기 온라인게임 대회 LCK(League of Legends Champions Korea)의 공식 스폰서 라인업에 새롭게 합류한다. 후원과 동시에 LCK 경기를 치르는 종로구의 랜드마크, 그랑서울 3층에 위치한 롤파크(LOL Park) 내에 경기관람과 함께 치킨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LCK는 세계 최대 e스포츠인 리그오브레전드(LoL)의 대회로 2012년부터 개최되어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했다. BBQ는 LCK의 공식 후원사로서 후원 기간인 2년 동안 경기 방송 내 광고, 롤파크 내 브랜드 노출, 유관 콘텐츠 제작 및 캠페인 등 e스포츠 팬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번 후원을 통해 LCK 대회 기간 동안 다양한 프로모션과 이벤트로 LCK 팬들과 LoL을 즐기는 MZ세대 유저들에게 더욱 즐거운 경험과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후원의 일환으로 경기장 옆에 푸드코트를 마련하여 LCK 관람객이 BBQ치킨을 즐기며 관람의 재미를 더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총 110석으로, 경기장 입장 관중 287석의 약 40%를 수용할 수 있는 큰 규모로, 사용자 편의성도 고려했다. 또한 BBQ 치킨뿐 아니라 수제맥주와 커피 등 제너시스BBQ 그룹 산하의 외식 브랜드 메뉴도 다양하게 맛볼 수 있도록 준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