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2022 설 식품 선물세트] 친환경 실속 구성으로 가치 소비 유도
[특집-2022 설 식품 선물세트] 친환경 실속 구성으로 가치 소비 유도
  • 김민 기자
  • 승인 2022.01.19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CJ제일제당, ‘종이 포장’으로 가치소비 한걸음 더… 230여 종 선보여

CJ제일제당이 종이만 사용해 만든 세트 등 230여 종의 설 선물세트로 ‘가치소비’를 추구하는 소비자 마음을 사로잡는다.

CJ제일제당은 이번 설에 종이 포장재만 사용한 ‘포장이 가벼운 스팸 선물세트’ 2종을 처음 내놓았다. 제품을 고정하는 트레이를 플라스틱 소재에서 종이로 교체하고, 분리배출도 쉽게 할 수 있도록 조립식으로 만들었다. 이외에도 스팸 캡을 제거한 선물세트 등 환경을 고려한 패키징 개선을 통해 이번 설에만 387톤의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였다. 지난 설에 비해 플라스틱 사용량을 2배 넘게 저감했다.

명절 스테디셀러 ‘스팸 세트’는 40여 종 이상 다양하게 구성됐다. 특히 스팸 클래식으로만 구성된 ‘스팸8호’와 스팸 클래식, 스팸 25%라이트(제품명:스팸 마일드)로 구성된 ‘스팸8K호’가 올해도 소비자의 큰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실속 있는 선물세트를 찾는 소비자를 위해 3종 이상 인기 제품으로 구성된 ‘복합 세트’도 50여 종 준비했다. 프리미엄 선물세트 ‘최고의선택 레드라벨호’부터 ‘특별한선택 풍성한S호’, ‘특별한선택 N호’ 등 가격대와 선호에 맞춰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2030 젊은 층까지 건강에 관한 관심이 높은 트렌드를 반영해 ‘한뿌리 흑삼’ 등의 선물세트도 알차게 구성했다. ‘구증구포 흑삼대보’와 같이 선물하기 좋은 파우치 형태부터 ‘흑삼진 골드 스틱’처럼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스틱형’까지 준비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한, 참기름과 함께 ‘에라토 도자기 종지’로 구성한 ‘프리미엄 참기름 세트’와 ‘비비고 토종김 5호’, ‘비비고 직화구이김 1호’와 ‘비비고 토종김 3S호’, ‘명가 감태김’ 선물세트 등 다양한 카테고리도 선보였다.

비대면 선물 구매 트렌드에 맞춰 온라인 전용 선물세트도 늘렸다. 명절 상차림 인기 제품으로 구성한 ‘비비고 풍성한 한상차림’ 외에도 국내산 꿀과 찹쌀에 밤, 호박씨, 건포도 등을 넣어 온 가족이 즐기기 좋은 ‘햇반솥반 건강한 꿀약밥 세트’ 등을 새롭게 선보였다.

제주 어민들을 돕는 상생 차원에서 기획한 ‘비비고 제주바다 은갈치구이 세트’도 출시했다. 제주산 은갈치가 CJ제일제당만의 차별화된 생선구이 HMR 기술과 만나 설 선물로 재탄생했다. 온라인 전용 선물세트는 자사몰 CJ더마켓 등에서 사전 예약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 대상㈜, 가성비 앞세운 실속형부터 프리미엄까지 다채로운 구성... 친환경 요소 겸비해

대상㈜이 새해를 맞아 가성비 끝판왕의 실속형부터 프리미엄 세트까지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2022 설 선물세트’를 대거 선보인다. 친지 방문보다 집에 머물게 될 소비자들을 위해, 지난 추석에 이어 다양한 간편식 구성의 집콕 선물세트도 한정판으로 출시한다. 모두 친환경 요소를 겸비한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만나볼 수 있다.

대상㈜은 ‘탈 플라스틱’ 움직임에 동참하기 위해 선물세트 구성품의 배치를 최적화해 플라스틱 사용을 최소화하고 플라스틱 용기의 두께를 대폭 줄였다. 또한 일부 선물세트의 쇼핑백 원단을 부직포가 아닌 종이와 목화실로 만든 ‘실종이’를 사용해 분리수거가 가능토록 했다. 이를 통해, 올해 설 선물세트 제작 물량 기준으로 33톤의 플라스틱을 절감했다. 종이지함 또한 두께를 줄여 총 53톤의 종이 사용량을 감축했다.

대상㈜에서 야심차게 선보인 대표적 설 선물세트로는 △청정원 인기 제품을 한데 모은 청정원 선물세트 △캔햄 중심의 우리팜 선물세트 △명절 인기 품목인 고급유 선물세트 △캔햄과 유지류로 구성된 팜고급유 선물세트 △다양한 종류의 김의 재래김 선물세트 △프리미엄 장류 선물세트 등이 있다. 집콕 명절을 유용하게 보낼 수 있도록 한 △집콕 명절세트도 한정판으로 만나볼 수 있다. 다양한 종류의 간편식을 취향대로 골라 먹을 수 있어 지난 추석 때 큰 인기를 끌었던 △나만의 팬트리세트도 다시금 선보인다.

‘청정원 스페셜 선물세트’는 카놀라유, 요리올리고당, 정통사과식초, 참기름, 천일염구운소금, 순살참치, 돼지고기 장조림, 소갈비양념 등 요리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청정원의 인기 제품들로 구성돼 있다. ‘우리팜 한돈세트’는 한돈 인증을 받은 국산 돼지고기 100%로 만들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고급스러운 단지와 유리병에 각각 담은 ‘찹쌀발아 현미고추장’과 ‘5년 숙성간장 세트’는 품격과 정성을 동시에 전할 수 있는 제품이다. ‘건강한 아보카도유 재래김’, ‘명란 바사삭김’ 등으로 구성된 ‘재래김 선물세트’도 마련돼 있다.

■ 동원F&B, 고단백·저나트륨·친환경 세트 200여종 선봬

동원F&B(대표 김재옥)가 설을 맞아 건강과 환경을 생각하는 착한 선물세트 등 200여 종의 다양한 ‘동원 설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동원F&B는 최근 건강과 면역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크게 높아진 만큼 건강한 선물세트를 콘셉트로 짜지 않은 고급 캔햄 ‘리챔’ 선물세트와 고단백 ‘동원참치’ 선물세트에 주력한다.

올해 설에는 ‘로우 푸드(Low Food)’ 트렌드에 맞춰 나트륨과 지방 함량을 동시에 낮춘 ‘리챔 더블라이트’로 구성한 ‘리챔 프리미엄 5호’ 등을 처음 선보이며 건강성과 실용성을 강화했다. ‘리챔 더블라이트’는 캔햄 시장 점유율 상위 3개 제품의 평균 함량보다 나트륨과 지방을 각각 25% 이상 낮춰 칼로리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캔햄 제품이다.

‘동원 설 선물세트’를 구성하고 있는 ‘동원참치’는 대표적인 고단백 식품이다. 최근 단백질 식품에 대한 열풍이 지속되는 가운데, 동원참치 150g에는 28g의 단백질이 들어있어 단백질 1일 영양성분 기준치 55g의 절반 이상을 동원참치 한 캔만으로 섭취할 수 있다.

동원F&B는 ‘동원참치’와 함께 각각 홍삼, 단백질 식품 등으로 구성된 건강 선물세트도 함께 선보인다. ‘동원 VIP 3호’는 건강 증진과 체력 유지에 도움을 주는 6년근 홍삼농축액 ‘천지인 천지보감 골드’를 담았으며, ‘동원 스페셜 19호’는 100% 닭고기햄 ‘리챔 프로틴’, 영양간식 ‘동원참치 단백질바’ 등 다양한 단백질 식품을 참치캔과 함께 구성했다.

동원F&B는 플라스틱 포장재를 완전히 없앤 ‘올페이퍼 패키지(All-paper package)’ 선물세트와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생산한 ‘동원 MSC인증 가다랑어 사용 참치세트’ 등 ESG(환경·사회·지배구조)트렌드에 맞춘 다양한 친환경 선물세트도 선보인다.

동원F&B는 2020년 추석 업계 최초로 종이만으로 만든 ‘올페이퍼(All-paper package) 패키지’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올페이퍼 패키지’ 선물세트는 포장에 사용되는 플라스틱 용기를 종이로 교체하고 기존 부직포 가방이 아닌 종이 가방에 담아 모든 포장을 완전히 재활용할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올해 설에는 이러한 ‘올페이퍼 패키지’에 지속가능한 어업, 생산, 유통 과정을 거친 ‘동원 MSC인증 가다랑어 사용 참치’와 나트륨과 지방 함량을 동시에 낮춘 ‘리챔 더블라이트’를 담아 건강은 물론 환경까지 생각한 착한 선물세트인 ‘동원 건강한 53호’를 처음 선보였다.

‘동원 MSC인증 가다랑어 사용 참치’는 해양생태계 파괴를 최소화하는 지속가능어업으로 어획한 MSC인증 가다랑어로 만든다. 원재료인 가다랑어의 수급부터 참치캔의 제조, 유통, 판매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지속가능한 생산 이력을 투명하게 관리한다. 동원F&B는 ‘동원 MSC인증 가다랑어 사용 참치’로만 구성된 선물세트도 선보이며 ESG 요소를 강화했다.

■ 롯데푸드, 플라스틱 줄인 친환경 ECO 세트 90여종 본격 판매

롯데푸드㈜(대표 이진성)는 ECO 선물세트를 비롯한 설 선물세트 90여종을 본격 판매한다고 17일 밝혔다. 캔햄부터 식용유, 원두커피, 견과류까지 종합식품회사의 장점을 살린 다양한 구성품으로 세트를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ECO 선물세트’ 33종은 플라스틱 트레이와 캔햄의 플라스틱 캡을 제거하고, FSC 인증을 받은 친환경 종이로 트레이 및 케이스, 가방을 제작해 기존보다 플라스틱 사용량을 대폭 줄인 선물세트다. 이를 통해 지난 추석에는 37톤의 플라스틱을 감소시킨 바 있으며, 이번 설에는 33톤의 플라스틱을 감소시킬 수 있을 것으로 롯데푸드는 분석하고 있다.

선물세트의 크기도 줄여 불필요한 포장을 제거했다. 구성품이 들어가는 필수 공간만을 남겨 기존 세트 대비 최소 11%에서 최대 32%의 면적을 축소했다. 산림 자원의 낭비를 막고 세트 적재 시 불필요한 공간의 차지를 줄이면서 물류 운송의 비효율도 줄였다.

‘ECO 로스팜 캔햄 세트’는 엄선된 돈육에 7가지 성분을 무첨가한 ‘로스팜 엔네이처 마일드’, 국산 한돈한우로 만든 ‘로스팜 엔네이처 한돈한우’, 의성마늘을 넣은 ‘의성마늘 로스팜’ 등 다양한 로스팜 캔햄으로 구성됐다. 또 ‘ECO 혼합 세트’는 캔햄, 식용유, 참기름, 올리고당 등 고객 선호도가 높은 다양한 구성품으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밖에 오랜 햄 가공 노하우를 담은 수제햄 세트 ‘수제명작 햄’ 세트도 운영한다. 수제명작 햄은 엄선된 국내산 돼지고기를 갈지 않고 각 부위 그대로 장시간 훈연하여 만든 수제햄이다. 구워 먹거나 별도 조리 없이 냉장 상태의 햄을 그대로 썰어서 먹는 콜드컷 방식으로 즐길 수 있으며 고기 본연의 식감과 풍부한 훈연향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원두커피 세트인 ‘칸타타 시그니처’ 세트는 산지 본연의 특징을 잘 살린 싱글오리진 원두와 칸타타 시그니처만의 블렌딩으로 풍부한 원두커피의 맛과 향미를 느낄 수 있도록 구성됐다.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드립백 제품 3, 4, 8개입 구성으로 홈카페를 즐기는 고객들에게 선물용으로 적합하도록 준비했다.

카놀라유, 포도씨유, 해바라기유 등 고급 식용유로 구성된 ‘프리미엄 요리유 세트’도 운영된다. 또한 쾌변두유 세트, 파스퇴르 생유산균 세트, 견과 세트, 냉동식품 세트 등 다채로운 선물세트를 준비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 오리온, 온라인 전용 한정판 ‘2022 새해 흥!하자’ 세트

오리온은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온라인 전용 한정판 ‘2022 새해 흥!하자’ 선물세트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2022 새해 흥!하자 선물세트는 범띠 해에 출시된 대표 과자인 ‘초코파이情’을 비롯해 ‘호떡품은 참붕어빵’, ‘포도알맹이’ 등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는 오리온 인기 간식 8종을 담았다.

임인년 호랑이 해를 맞아 케이스에는 귀여운 호랑이 캐릭터와 ‘情’을 새긴 빨간색 복 주머니를 디자인해 설 분위기를 살렸다. 딱지 만들기 세트도 함께 들어 있어 설날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재미 요소도 더했다.

이번 선물세트는 3000박스 한정으로 쿠팡, G마켓, SSG 닷컴 등 온라인 채널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가족, 친구 등 사랑하는 이들에게 선물할 수도 있다.

특히, 랜덤하게 들어 있는 황금 딱지를 찾아 인스타그램에 인증하면 오리온의 인기 과자들을 상품으로 받을 수 있는 ‘황금딱지를 찾아라’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 정식품, 건강과 마음 전하는 8종 세트 내놔

㈜정식품(대표 이순구)은 다가오는 설을 맞아 고마운 이들에게 마음을 전할 수 있는 ‘2022년 설 선물세트’ 8종을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올해 설 선물세트는 오랜 기간 사랑받아 온 베스트셀러 두유 3종과 프리미엄 두유 3종, 그리고 고단백 음료 ‘그린비아 프로틴밀’ 2종까지 총 8종으로 다양하게 구성돼 받는 이의 연령대 및 취향에 따라 폭넓게 선택할 수 있다. 정가 대비 최대 46% 할인된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여 부담 없이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에도 좋다.

베스트셀러 품목으로는 고소하고 담백한 맛의 ‘담백한 베지밀 에이’, 칼슘과 인의 비율을 2:1로 설계해 칼슘 흡수율을 높인 ‘베지밀 검은콩 두유 고칼슘’, 비타민이 풍부한 애플망고의 과즙과 나타드코코 알갱이를 넣은 ‘베지밀 꼭꼭 씹히는 애플망고 두유’ 등 그간 소비자에게 큰 사랑을 받아온 제품들이 포함됐다.

또 건강 니즈에 따라 맞춤형 선물로 제격인 제품들도 준비했다. 칼슘, 비타민D, 오메가3 지방산 등 시니어에게 필요한 성분을 더한 ‘베지밀 5060 시니어 두유’, 마리골드 꽃에서 추출한 루테인을 함유한 ‘베지밀 루테인 두유’, 체계적인 당 관리가 필요한 소비자를 위한 ‘베지밀 에이스 저당 두유’ 등 프리미엄 두유 3종이다.

부족한 단백질 섭취를 도울 수 있는 고단백 식품에 대한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고소한 견과류의 풍미를 담은 ‘그린비아 프로틴밀 아몬드와 호두’, 검은참깨의 진하고 고소한 맛이 특징인 ‘그린비아 프로틴밀 검은참깨’ 등 고단백 음료 2종도 더했다.

특히 ‘그린비아 프로틴밀’은 30여 년 이상 환자용 영양식을 연구하고 선도해온 정식품의 노하우가 듬뿍 담긴 제품으로, 성인 1일 단백질 권장량의 33%인 18g의 단백질을 함유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부족한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bhc ‘창고43’, 6종 세트 예약 판매

bhc가 운영하는 고품격 한우 전문점 ‘창고43’이 설 선물세트 예약 판매를 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창고43 설 선물세트는 구이세트 3종, 불고기세트 1종, 양념갈비세트 1종, 육포세트 1종 등 총 6종으로 프리미엄형에서 실속형까지 다채롭게 준비됐다.

구이세트는 ‘창고 한우 명작’, ‘창고 스페셜 1호’, ‘창고 스페셜 2호’로 구분된다. ‘창고 한우 명작’(2.4㎏)은 등심, 안심, 안창, 치마살 등 한우 인기 부위와 특수 부위를 엄선한 프리미엄 선물세트다. ‘창고 스페셜 1호'(2.4㎏)는 등심, 안심, 채끝으로, '창고 스페셜 2호'(2.4㎏)‘는 등심, 불고기, 국거리로 구성됐다.

불고기세트인 ‘창고 후레쉬’(2.4kg)는 불고기와 국거리로만 이뤄져 내실 있는 실속형 선물세트를 찾는 고객에게 제격이다. 양념갈비세트인 ’창고43 양념갈비세트’(4kg)는 부드러운 육질을 자랑하는 소갈비를 창고43만의 특제 레시피 양념으로 맛을 낸 제품이다.

육포세트인 ‘창고43 명품 수제 육포 세트’는 고기 본연의 맛, 육포 특유의 식감이 강점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건강 간식이다. 용량 및 수량에 따라 2종(30g×6개, 50g×10개) 마련됐다.

이번 설 선물세트는 오는 26일까지 창고43 전 매장 카운터 및 네이버 예약(네이버에서 창고43 매장 선택 후 예약 버튼 클릭)을 통해 접수가 가능하며 배송일은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다.

■ 투썸플레이스, 커피애호가 위한 홈카페 제품 6종 세트

투썸플레이스는 설 명절을 앞두고 소중한 사람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할 설 선물세트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투썸의 설 선물세트는 마음을 테마로 새로운 변화와 건강한 일상을 기원한다는 의미를 담아 기획했다. 고품질 스테인리스 텀블러를 함께 구성해 지속가능한 가치를 더한 ‘투썸X락앤락 하트홀릭’과 커피 애호가를 위해 다양한 홈카페 제품으로 꾸린 ‘투썸 커피홀릭’ 2가지 라인으로, 단품 구매 시보다 최대 30% 할인된 1~3만원대로 만나볼 수 있다.

‘투썸X락앤락 하트홀릭’ 라인은 스테인리스 소재의 락앤락 텀블러를 포함했다. △하트홀릭 I은 스틱커피와 심플한 스텐 머그컵, △하트홀릭 II는 스틱커피와 핸드드립 커피, 사무실 외 차량용으로도 사용 가능한 텀블러로 구성했다. △하트홀릭 III는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든 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디카페인 스틱커피와 함께 손잡이가 달린 스트랩 텀블러를 담았다.

‘투썸 커피홀릭’ 라인은 언제 어디서나 여유롭고 편안하게 커피 타임을 가질 수 있도록 홈카페 브랜드 ‘에이리스트 제품(aList)으로 다채롭게 구성했다. △커피홀릭 I은 라떼 2종(초콜릿 라떼, 바닐라 라떼)과 머그컵으로 꾸렸다. △커피홀릭 II는 투썸플레이스의 다양한 홈카페 제품을 즐길 수 있는 버라이어티팩으로, 스틱커피 6팩, 초콜릿라떼 2팩, 바닐라라떼 1팩으로 구성했다. △커피홀릭 III는 아웃도어족을 겨냥해, 투썸의 블랙그라운드 원두 1팩(200g)과 원두를 간편하게 내려 마실 수 있는 휴대용 드립 세트(핸드드립 그라인더, 드리퍼, 텀블러)를 포함했다.

■ 사조대림, '뚜껑 없는 안심팜' 등 70여종 준비

사조대림은 ‘2022 사조 설 선물세트’ 70여종을 선보였다. 2022 사조 설 선물세트는 ESG 경영을 통한 환경보호와 기업의 사회적 책임, 코로나19로 어려워진 가계 여건 등을 고려해 친환경과 실용 실속의 키워드를 담아 기획됐다. 

특히, 프리미엄 캔햄 안심팜의 플라스틱 뚜껑을 제거한 ‘뚜껑 없는 안심팜’이 적용된 선물세트를 지난해보다 세 배 늘어난 18종으로 확대했으며, 비닐코팅 방식의 선물세트 쇼핑백과 폴리우레탄 재질의 쇼핑백 손잡이를 종이 재질로 전면 교체하는 등 친환경 선물세트를 더욱 강화했다.

사조대림은 선물세트를 통한 친환경 경영활동을 계속해서 확대해가고 있는데, 지난해에는 명절 선물세트 중 매년 높은 판매고를 올리는 ‘안심특선 22호’를 비롯해 선물세트 70여개 품목의 포장재 면적을 축소해 연간 약 10톤 가량의 플라스틱 사용 감축효과를 얻었다.

이와 함께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제상황과 외식 보다 집밥을 선호하는 사회 분위기에 맞춰 참치, 캔햄 등 간편제품과 올리고당, 참기름, 간장 등 쓰임새가 다양한 제품구성의 실용을 강조한 복합구성 선물세트를 강화하는 등 실용과 실속의 ‘사조 안심특선 선물세트’를 주력 제품으로 선보인다.

사조대림의 안심특선 선물세트는 손 다칠 걱정 없는 안전한 참치캔 ‘사조참치 안심따개’와 대한민국 대표 식용유 ‘해표 고급유’, 100% 국산 돼지고기 한돈으로 만든 프리미엄 캔햄 ‘안심팜’과 함께 참기름, 올리고당, 식초, 구운소금 등 실용적인 제품들로 구성돼 이번 추석 많은 분들의 선택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더불어 대형마트 등에서 카드할인 및 증정행사를 확대하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해 소비자 부담을 줄였다.

또한 1만원대 실속형부터 10만원대 프리미엄형까지 다양한 가격대의 제품을 준비했다. 해표 카놀라유 구성의 9천원대 가성비 높은 선물세트인 ‘프리미엄 E호’와 생생참치, 사조참치 안심따개, 고급유, 안심팜, 참기름, 구운소금 등 푸짐한 구성의 프리미엄 선물세트 ‘안심특선 R87호’ 등을 선보이며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 국순당, 우리술로 구성한 ‘국순당 선물세트’

국순당이 설을 맞아 다양한 구성으로 품격과 실속이 있는 ‘국순당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명절 조상님 차례상에 꼭 필요한 차례주 예담과 사라진 우리 술을 복원한 ‘법고창신 선물세트‘ 및 ‘자양강장백세주 선물세트‘, 고구마 증류소주 ‘려驪’세트‘, ‘백세주 선물세트‘ 등 우리 명절에 어울리는 우리 술로 구성했다. 또한 국순당은 올해 1월에 1000병 한정으로 출시한 국순당 50주년 기념 최고급 증류주 ‘백세고百歲膏‘를 명절 선물로 추천했다.

‘백세고‘는 '술, 예술이 되다’라는 컨셉으로 아트콜라보를 통해 용기와 디자인을 개발해 품격을 갖춘 명절 선물로 제격이다. 용기는 프리미엄 수공예 도자기로 유명한 ‘이도’와 협력해 좋은 흙과 천연유약을 사용해 만들었다. 용기 디자인은 일상의 틈에서 희망적 공간을 표현하여 인정받는 배은경 작가와 함께 개발했다. 안과 밖의 어느 영역에도 속하지 않는 사이 공간인 일상의 ‘틈’을 오방색의 색깔로 표현하며 새로운 희망적 공간으로 시각화했다. ‘백세고‘는 최고급 증류주와 전용 도자기 잔으로 구성됐다. 전용잔도 아트콜라보를 통해 개발했다. 각 제품별 일련번호가 새겨져 있어 의미가 깊다.

명절 차례에 꼭 필요한 실속 있는 선물로 제격인 차례주 ‘예담’은 우리나라 최초의 차례 전용주로 개발된 술로 받는 분의 만족도가 높다. 주정을 섞어 빚는 일본식 청주와는 달리 국내산 쌀 100%로 전통 예법에 맞게 빚은 순수 발효 약주이다. 목 넘김이 부드럽고 깔끔해 차례 후 조상님께 감사하고 후손의 복을 비는 음복례에 적합하다. 또 차례 음식과도 잘 어울려 차례 후 가족과 반주로 즐기기에도 적당하다. 1800mL 대용량 제품과 1000mL, 700mL 등 다양한 용량의 제품이 있다. 알코올 도수는 13%이다. 우리 차례주 예담은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이자 국가무형문화재인 ‘종묘대제’에서 17년째 전용 제주로 사용되고 있다.

희소성과 품격이 있는 우리 술 선물로는 ‘법고창신 선물세트’가 제격이다. 일제 강점기 등을 거치면서 사라진 우리 술을 국순당이 복원한 술로 구성했다. 복원주마다 역사적 의미가 깊어 특별한 분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명절 선물로서 가치가 높다. ‘법고창신 선물세트’는 조선시대 선비들이 즐기던 송절주, 고려시대부터 즐기던 명주인 자주, 고려시대 왕족이 즐기던 이화주, 조선시대 명주인 사시통음주, 술의 빛깔이 맑고 깨끗한 조선시대 명주인 청감주 등이 있다.

‘자양강장백세주 선물세트’는 귀한 재료와 제법으로 빚어 가치를 더한 프리미엄 백세주인 자양백세주와 강장백세주로 구성했다. 자양백세주는 6년근 홍삼, 숙지황 등 귀한 약재를 엄선하여 저온숙성 발효한 고급 약주이다. 강장백세주는 인삼, 오미자 등 귀한 재료를 더욱 강화하여 풍부하고 깊은 맛이 일품이다.

‘고구마 증류소주 려驪 선물세트’는 국순당과 여주시, 여주 고구마 농가에서 공동 출자해 설립한 농업법인 국순당여주명주에서 지역 농가와 약속재배로 수매하여 선별한 여주산 고구마와 여주 쌀 등 100% 여주지역 농산물을 원료로 빚는다. 고구마 특유의 달콤하면서도 깊고 향긋한 풍미와 쌀의 감칠맛이 조화롭고 전통 옹기 숙성을 통해 더욱 부드러운 목 넘김을 느낄 수 있다.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관한 ‘2021년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에서 증류주 부문 최우수상 및 2021 대한민국 주류대상 대상 등을 수상했다.

‘백세주 선물세트’는 30년 동안 사랑받은 우리나라 대표 전통주인 백세주로 구성했다. 고려시대 명주인 백하주의 제법인 생쌀발효법을 복원해 개발한 백세주는 12가지 몸에 좋은 재료로 빚어 약재의 독특한 맛이 어우러져 입안에서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알코올 도수 13도의 저도주로 남녀 모두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정부에서 선정하는 ‘우수문화상품’에 주류업계 최초로 지정된 술로 우리나라 대표 문화상품으로 인정받아 민속 명절 선물로 적당하다.

■ 네스카페, 설맞이 ‘네스카페 아메리카노 선물세트’ 출시

네스카페가 설 명절을 맞아 커피 애호가와 홈카페족을 위한 ‘네스카페 아메리카노 선물세트’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선물세트는 커피와 환경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지향하는 ‘컵오브리스팩트(Cup of Respect)’ 캠페인의 일환으로 기획된 제품이다. 네스카페를 대표하는 프리미엄 스틱 원두커피 네스카페 크레마 2종과 재사용이 가능한 네스카페 머그컵 2개가 함께 구성돼 실용성을 높이고 환경을 생각했다. 또한 패키지는 심플한 디자인에 컵오브리스팩트 캠페인 로고를 새겨 의미를 더했다.

네스카페 아메리카노 선물세트에 포함된 네스카페 크레마는, 100% ‘책임재배 원두(Responsibly sourced)’만을 사용한 제품이다. 책임재배 원두는 컵오브리스펙트 캠페인의 일환으로, 커피 농가 및 지역과 상생하며 윤리적이고 책임감 있게 재배된 원두를 말한다. 이를 통해 커피 농가는 안정적이고 고품질의 커피 생산을 위한 교육을 제공받고, 소비자는 믿을 수 있는 커피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어 일석이조다.

네스카페 크레마는 미세하게 갈린 원두 커피로 부드러운 크레마와 신선한 맛과 풍부한 향이 강점이다. 네스카페만의 까다로운 품질 기준과 높은 퀄리티로 설 명절 품격 있는 홈카페를 즐기기 제격이다. 세트로 구성된 '네스카페 크레마 아메리카노’는 마일드 로스팅 커피로 깔끔한 아메리카 본연의 맛이, '네스카페 크레마 인텐소 아메리카노’는 다크 로스팅 원두의 강렬하고 풍부한 바디감이 특징이다. 각 제품당 10개입 3세트로 넉넉하게 구성돼 기호에 맞춰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등 다양한 방식으로 커피를 즐길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일회용기 사용을 줄이기 위해 재사용이 용이한 네스카페 머그컵을 함께 구성했다. 도자기 재질의 머그컵으로 보온 및 보냉 효과가 뛰어나 오랫동안 커피를 즐기기 좋고, 베이지와 말린장미 색상으로 센스 있는 홈카페 분위기를 만들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