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단신] 매일헬스뉴트리션 ‘셀렉스’,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대상라이프사이언스㈜, ‘천안 2공장’ 준공/풀무원푸드앤컬처, 부산엑스더스카이 전망대에 안내로봇 운영
[업계단신] 매일헬스뉴트리션 ‘셀렉스’,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대상라이프사이언스㈜, ‘천안 2공장’ 준공/풀무원푸드앤컬처, 부산엑스더스카이 전망대에 안내로봇 운영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1.12.21 0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일헬스뉴트리션 ‘셀렉스’, 성공적 브랜드 경영으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김환석) 셀렉스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산업정책연구원(IPS)이 주관한 ‘제23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에서 우수상에 해당하는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 공고 제2021-400호에 의거, 창의적이고 선진적인 브랜드경영으로 우수한 브랜드 육성을 통해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한 기업 및 기관에 포상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정부 포상이다. 브랜드를 대상으로 한 포상 중에서는 유일한 정부 포상이기도 하다.

국내 최초의 단백질 성인영양식인 셀렉스는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소비 트렌드를 잘 반영했다는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또한 2014년부터 서울아산병원 노년내과, 평창군 보건의료원과 함께 근육건강에 관련된 전문적인 연구를 진행했다는 점, 이를 기반으로 2018년 ‘매일사코페니아연구소’를 설립하고 꾸준히 연구개발을 이어나간 점도 긍정적으로 평가됐다.

매일사코페니아연구소는 근감소 예방 및 개선을 위한 영양관리, 근육건강, 기능성 소재 등을 연구하고 있다. 전문적인 연구를 바탕으로 셀렉스는 끊임없이 진화하고 있다. 특히 지난 4월 출시한 셀렉스 코어프로틴 프로는 단백질이 분자량이 큰 영양소라는 점에 착안, 섭취뿐 아니라 흡수까지 고려한 제품이다. 미리 작게 쪼갠 저분자 가수분해 단백질을 담아 소화능력이 떨어지기 시작하는 중장년, 노년층을 위해 맞춤 설계했다.

▶ 대상라이프사이언스㈜, ‘천안 2공장’ 준공

대상라이프사이언스㈜가 성인균형영양식 사업 확대를 위한 ‘천안 2공장’을 준공했다. 1995년 대상㈜ 건강사업부에서 환자식 사업을 시작해 천안 1공장에서 제품을 생산해오던 대상라이프사이언스㈜는 26년 만에 단독 전용 공장을 구축했다.

17일 충청남도 천안시 천안 2공장에서 진행된 준공식에는 대상라이프사이언스㈜ 서훈교 대표를 비롯한 소수 임직원이 참석했다. 행사는 코로나19 감염 확산세를 감안해 당초 계획보다 축소된 규모로 진행됐다. 서훈교 대표는 준공식 환영사를 통해 천안 2공장 증설 목적과 사업 계획을 설명했다.

대상라이프사이언스㈜ 천안 2공장은 2020년 6월 공사를 시작해 약 18개월간의 건축 및 설비 공사를 거쳐 준공됐다. 성인균형영양식과 단백질 음료 생산을 위한 최신 설비가 완비된 공장으로 생산 규모는 천안 1공장의 두 배인 연간 2만 4,500톤(t)에 달한다. 향후 설비 증설을 통해 생산능력을 연간 9만 톤(t) 이상으로 늘릴 계획이다.

대상라이프사이언스㈜는 이번 천안 2공장 준공을 통해 품질 경쟁력과 원가 경쟁력을 확보함으로써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 진출 기회를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신축공장에는 안전한 생산 활동과 효율 향상을 위한 스마트 공장 설비도 구축됐다. 친환경 패키지 생산설비와 무균 아셉틱 팩 제조공정이 도입됐으며 배합, 무균저장, 세척 등 전 공정을 하나의 시스템으로 연결한 자동 연동운전 시스템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대상라이프사이언스㈜는 품질 우선주의를 실현하기 위해 천안 2공장의 HACCP 인증을 완료했으며, GMP 인증 획득 추진을 통해 건강기능식품 기반의 제품 라인업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글로벌 식품안전 경영시스템(FSSC 22000)과 할랄(Halal) 등 주요 품질인증 역시 순차적으로 획득할 예정이다.

▶ 풀무원푸드앤컬처, 부산엑스더스카이 전망대에 안내로봇 클로이 운영

풀무원의 생활서비스 전문 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대표 이우봉)는 부산 해운대구 LCT에 위치한 국내 최대 규모 전망대 ‘부산엑스더스카이(BUSAN X the SKY)’에 AI 안내로봇 ‘LG 클로이 가이드봇’(이하 클로이)을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안내로봇 클로이는 부산엑스더스카이 전망대의 안내데스크가 위치한 1층과 전망층인 100층에 각 1대씩 배치돼 전망대 주요 시설물 및 편의 시설 안내를 진행한다.

고객이 로봇의 터치스크린을 통해 특정 장소를 찾으면 화면과 음성으로 위치, 경로, 소요 시간 등을 안내하고, 방문객이 원하면 목적지까지 데려다주는 '목적지 동반 서비스(에스코트 서비스)'를 갖추고 있다.

로봇에 장착된 2개의 바디 디스플레이를 활용해 전망대를 이용하는 고객이 편리하게 시설을 찾을 수 있게 하는 것은 물론 펀(Fun) 요소도 갖춰 즐거움도 전한다.

클로이는 시설 안내, 에스코트 서비스 외에도 로봇과 사진 찍기, 로봇이 사진 찍어주기, 도슨트 기능 등을 갖추고 있다. 로봇이 찍어주는 사진은 고객 이메일로 사진 전송도 가능하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AI 안내로봇 클로이 가이드봇을 도입함으로써, 방문 고객에게 차별화되고 새로운 컨텐츠를 제공함은 물론 전망공간의 다양한 매력이 극대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