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단신] 풀무원, SSG닷컴과 MOU/농심,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 최우수 등급 표창/국순당 백세주, ‘KOSA 유통대상’ 본상/아워홈, 임직원 안전의식 고취 위한 ‘안전경영 선포식’/동서식품, ‘제23회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 개최/파파존스 피자, ‘삼삼오오 프로젝트’ 동참/맥도날드, ‘맥해피데이’ 통해 한국RMHC에 5억3천만원 기부
[업계단신] 풀무원, SSG닷컴과 MOU/농심,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 최우수 등급 표창/국순당 백세주, ‘KOSA 유통대상’ 본상/아워홈, 임직원 안전의식 고취 위한 ‘안전경영 선포식’/동서식품, ‘제23회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 개최/파파존스 피자, ‘삼삼오오 프로젝트’ 동참/맥도날드, ‘맥해피데이’ 통해 한국RMHC에 5억3천만원 기부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1.12.17 0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풀무원, SSG닷컴과 온라인 식품 시장 선도 위한 업무협약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지난 16일 서울 공평동 SSG닷컴 본사에서 풀무원식품 천영훈 영업본부장, SSG닷컴 황운기 상품본부장 등 양사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온라인 식품 시장 선도를 위한 업무 협약(JBP)’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친환경 캠페인 협업을 지속해온 양사가 온라인 식품 시장에서 ESG를 선도하는 파트너로 발돋움하기 위해 추진됐다.

양사는 그동안 지구의 날 기념 친환경 패키지 증정 이벤트, 분리수거 실천을 독려하기 위한 친환경 재활용 분리수거백 증정 이벤트, 식물성 지향 식품 기획전 등 소비자들이 일상에서 친환경 가치를 실천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함께해 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ESG 기반 식물성 지향 식품과 동물복지 제품 지속 확대를 통한 ‘친환경 가치 극대화’ △풀무원 공식 브랜드관 론칭 및 온라인 맞춤형 상품 개발을 통한 ‘성장 확대’ △구매 데이터 공유 및 고객 맞춤형 제품 개발을 위한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협업’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풀무원은 첫 협력 사업으로 20일 SSG 닷컴에 공식 브랜드관을 연다. 풀무원은 이 브랜드관을 통해 풀무원의 단독 상품과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양사가 함께 준비한 라이브 커머스와 ESG 캠페인도 소개할 계획이다.

풀무원과 SSG닷컴은 공식 브랜드관 신설을 기념하여 31일까지 공동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식품류 특가 행사부터 타임딜과 사은 이벤트까지 다채로운 고객 혜택이 마련됐다.

▶ 농심,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 최우수 등급 표창

농심이 지난 16일 공정거래위원회가 개최한 ‘2021년 공정거래협약 이행 모범사례 발표회’에서 최우수 등급 표창을 받았다. ‘청년수미’ 등 다양한 상생협력 프로그램을 추진해온 공로를 인정받은 것이다.

농심은 ‘협력사의 성장이 곧 농심의 경쟁력’이라는 철학으로 다양한 상생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올해는 국내 식품업계 최초로 귀농 청년농부를 지원하는 ‘청년수미’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농심은 파종에서부터 수확, 판매까지 모든 과정에 걸쳐 청년농부를 전폭적으로 지원했으며, 이들이 수확한 감자 230톤을 전량 구매해 수미칩 생산에 활용했다.

이외에도 농심은 금융지원은 물론, 기술지원과 환경위생지원, 판로확대 등을 통해 120여개 중소협력사의 안정적인 경영과 품질 경쟁력을 높여왔다.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9월 공정거래위원회와 동반성장위원회가 발표한 ‘2020년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3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받은 바 있다.

▶ 국순당 백세주, ‘KOSA 유통대상’ 본상 수상... 통산 9번째

국순당은 백세주가 한국수퍼마켓협동조합연합회(KOSA)가 주최하는 ‘제27회 KOSA 유통대상’에서 전통주 부분 본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국순당 백세주는 이번 수상으로 통산 9번째 본상을 수상했다.

시상식은 지난 16일, 서울시 영등포구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진행됐다.

KOSA유통대상은 한국수퍼마켓협동조합연합회에서 한 해 동안 중소유통 발전을 위해 기여한 기업을 선정해 시상하는 중소유통업계 대표 행사이다. 수상 기업 선정은 한국수퍼마켓협동조합연합회의 전국 48개 지역조합의 3만900여개 조합원 점포 및 물류센터를 대상으로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판매된 실적을 기반으로 최종 선정했다.

전통주 부분에서 본상을 수상한 백세주는 고려시대 명주인 백하주의 제법인 생쌀발효법을 복원해 개발한 술로 정부가 선정하는 ‘우수문화상품’에 주류업계 최초로 지정돼 우리나라 문화상품으로 인정받고 있다. 지난 1992년 복원 개발되어 30년간 대표 전통주로 사랑받고 있다.

백세주는 올해 한국수산회와 '어식백세 캠페인' 활성화를 위한 MOU를 체결하고 이달의 수산물과 백세주를 함께 알려 수산물 소비 촉진에 나서고 있다. 또 2021 평창국제평화영화제 개막식 및 폐막식 등 주요 행사에 제공하는 등 꾸준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 아워홈, 임직원 안전의식 고취 위한 ‘안전경영 선포식’ 개최

종합식품기업 아워홈(대표 구지은)은 임직원 안전의식 고취를 위한 ‘안전경영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선포식은 16일 아워홈 역삼 사옥에서 아워홈 김태준 사장, 고재균 노조위원장 등 임직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아워홈 노사는 선포식을 계기로 성숙한 안전 문화를 형성하고 ‘안전사고 제로’를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다짐했다.

아워홈은 ‘임직원의 안전한 일터를 만드는 것이 최우선 가치’라는 슬로건 하에 안전경영 관련 세부방침을 정하고 이에 맞춘 다양한 안전 사고 예방 활동을 진행한다.

안전보건 경영방침 핵심 내용은 △임직원 안전 최우선 가치 실현 △안전보건에 대한 지속적인 개선과 재해발생 및 안전사고 사전 예방 △안전보건 법규 및 규정 준수 △지역사회의 참여와 협력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 △고객 및 이해 당사자에게 안전보건 관련 투명성과 적절성 제공이다.

▶ 동서식품, ‘제23회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 개최

동서식품(대표 이광복)은 16일 서울 성동구 소재 한국기원에서 ‘제23회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 개막식을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개막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프로 기사들의 참석 없이 대리 추첨 방식으로 대진 추첨을 진행했으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됐다.

1999년부터 시작해 올해 23회를 맞은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은 국내 바둑 문화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동서식품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 중 하나다. '입신최강전'이란 이름 그대로 신의 경지에 올랐다는 9단에게만 출전 자격이 주어지는 대회다. 우승자에게는 최고의 실력을 갖춘 ‘입신 중 입신’이라는 타이틀과 함께 상금 5천만 원을, 준우승자에게는 상금 2천만 원을 수여한다.

제23회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은 오는 1월 3일 본선 첫 대국을 시작으로 앞으로 약 5개월간 입신 최강을 향한 대장정에 돌입한다.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의 모든 경기는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 오후 7시에 바둑TV를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 파파존스 피자, ‘삼삼오오 프로젝트’ 동참… 서울 소재 돌봄 아동에 피자 500판 기부

한국파파존스㈜(회장 서창우)가 연말을 맞아 기부 활동을 이어갔다.

파파존스 피자는 제약 전문 회사 삼일제약과 비영리 사단법인 오픈핸즈의 ‘삼삼오오 프로젝트(삼일제약과 친구삼고 오픈핸즈랑 친구삼오)’에 동참, 피자(수퍼 파파스) 500판을 기부하며 서울 소재 돌봄 아동에게 온정의 손길을 전했다고 17일 밝혔다.

삼삼오오 프로젝트는 보육원,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에게 기프트박스(칫솔 살균기, 담요 등)와 피자(따뜻한 한 끼)를 제공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파파존스 피자는 아동과 청소년의 건강 증진을 위해 힘써온 브랜드 철학과 삼삼오오 프로젝트 취지가 일치해 기부에 참여하게 됐다.

파파존스 피자는 지난 16일까지 총 4일간 아동들에게 전할 피자 500판을 기부했다. 아동 센터 주변에 매직카(피자 트럭)를 배치해 갓 구운 피자를 제공했으며 인근 매장도 동참했다. 파파존스 피자가 기부한 500판은 동기간 삼일제약을 통해 서울 소재 보육원 및 지역아동센터 소속 아동 1,252명에게 전달됐다.

▶ 맥도날드, 비대면 자선 바자회 ‘맥해피데이’ 통해 한국RMHC에 5억3천만원 기부

한국맥도날드가 지난 16일 연례 자선 바자회 행사 ‘맥해피데이(McHappy Day)’를 개최하고, 올해 총 5억 3천만 원의 역대 최대 기부금을 한국RMHC에 전달했다고 17일 밝혔다.

맥해피데이는 전 세계적으로 진행하는 맥도날드의 자선 바자회 행사다. 한국맥도날드는 매년 맥해피데이를 통해 자선 경매와 한정판 굿즈 판매 등으로 기부금을 마련하고 있다. 코로나19의 확산 여파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 역시 안전을 위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맥도날드의 임직원, 가맹점주, 협력업체가 참여했다.

맥해피데이 행사를 통해 모인 기부금은 어린이 메뉴 ‘해피밀’과 연말 한정 메뉴 ‘행운버거’의 판매 수익금의 일부가 더해져 역대 최대 금액인 총 5억 3천만 원이 마련됐다. 한국맥도날드는 이날 마련된 기부금을 한국RMHC에 전달했으며, 기부금은 ‘로날드 맥도날드 하우스’에서 투병 중인 환아와 가족들에게 주거적 편의를 제공하고 치료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에 사용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