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단신] CJ제일제당, 겨울 맞이 온라인 기획전/bhc치킨, 위생등급 1,000개 돌파/동원홈푸드, ‘포르투7’ 론칭/삼양사, 글로벌 컨소시엄 참여/맘스터치, 랩 4호 ‘테라스 용산점’ 오픈/BBQ, 올리버스와 함께 치킨 전달/매일유업 진암사회복지재단, ‘2021 희망 김장나누기’/농심, 사랑의 신라면 나눔
[업계단신] CJ제일제당, 겨울 맞이 온라인 기획전/bhc치킨, 위생등급 1,000개 돌파/동원홈푸드, ‘포르투7’ 론칭/삼양사, 글로벌 컨소시엄 참여/맘스터치, 랩 4호 ‘테라스 용산점’ 오픈/BBQ, 올리버스와 함께 치킨 전달/매일유업 진암사회복지재단, ‘2021 희망 김장나누기’/농심, 사랑의 신라면 나눔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1.12.06 0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CJ제일제당, 겨울 맞이 다양한 온라인 기획전 진행

CJ제일제당이 12월을 맞아 겨울철 인기 밀키트 메뉴를 선보이고, 가정간편식(HMR) 제품을 할인하는 다양한 온라인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먼저, CJ제일제당의 프리미엄 밀키트 브랜드 쿡킷(COOKIT)은 홈파티 및 와인에 어울리는 메뉴를 선보이고, 20% 할인 기획전을 연다. 홈파티 메뉴는 스파이시 보일링랍스터&쉬림프, 수비드 닭가슴살스테이크와 크림리조또, 리코타치즈 콜드파스타, 알리고치즈감자 부채살스테이크 4종으로, 연말 분위기를 한껏 살릴 수 있는 음식으로 구성했다. 오는 7일부터 쿡킷과 CJ더마켓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에서 사전 예약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와인과 곁들이기 좋은 메뉴로는 굴감바스 알아히요, 수비드치킨 브루스케타, 고등어파스타, 토마토해산물스튜 등 4종도 선보였다. 굴, 수비드 치킨 등 특별한 재료를 활용한 이색 요리인 만큼 특별한 식사를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CJ제일제당 자사몰 CJ더마켓에서는 겨울 인기 먹거리인 우동, 호빵 만두, 씨앗 만두 등을 포함한 400여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획전을 마련했다. 오는 10일까지 진행하는 정기 행사 ‘더마켓 세일 페스타’에서는 최대 45% 할인 쿠폰을 날마다 제공해 혜택을 극대화했다. 7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 300명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크리스마스 미니 트리도 증정할 예정이다.

아이와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백설 호떡믹스’ 기획전도 진행한다. 이달 19일까지 2021년 스페셜 에디션인 ‘백설 초코츄러스맛 호떡믹스’를 포함한 ‘백설 호떡믹스’ 기획 제품을 최대 45% 할인 판매하고, 이를 구매한 선착순 1,000명에게는 호떡 틀을 증정한다.

‘고메X코카-콜라와 함께하는 해피 홀리데이’ 기획전도 오는 13일부터 2주간 진행한다. 연말 홈파티 테마로 기획한 이 행사에서는 피자, 치킨 등 ‘고메’ 전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또한, 고메와 코카-콜라 제품을 함께 구매한 1,300명을 추첨해 1인용 테이블웨어 세트, 일회용 카메라 등 코카-콜라 굿즈를 선물한다.

▶ bhc치킨, 위생등급 1,000개 돌파 업계 최다 기록

bhc치킨이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주관하는 음식점 위생등급을 획득한 매장이 1,000곳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bhc치킨은 더욱 안전하고 깨끗한 치킨을 제공하고자 지난해 11월부터 매장별 음식점 위생등급 획득을 추진해 왔으며 지난 26일까지 1,000개가 넘는 매장이 위생등급을 획득했다. 이는 업계 최초 1,000개 매장 돌파로 업계 최다 기록이다. 

bhc치킨의 이번 위생등급 획득 매장 1,000개 돌파는 기름을 많이 사용하는 치킨업계의 특성상 위생등급 획득이 상대적으로 까다로운 점을 고려하면 매우 이례적인 것으로 최근 먹거리에 대한 소비자 눈높이가 높아지고 있어 시사하는 바가 크다. 

그동안 bhc치킨은 ’더 맛있고 더 깨끗한 더 친절한‘ 슬로건 아래 고객 중심 경영과 품질 경영에 주력해 오고 있다.

특히 품질관리 부서인 QCS 부서 인력을 증원해 매장 내 깨끗한 위생 환경과 고품질 유지를 위한 개선활동에 적극 나서고 있다. 또한 업계 최초로 고객 불만을 접수하는 콜센터를 아웃소싱을 통하지 않고 본사 QCS 부서가 직접 운영해 고객의 요청사항을 듣고, 이를 품질과 서비스 향상에 반영하는 최적의 시스템을 구축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 동원홈푸드, 이탈리안 가정식 레스토랑 ‘포르투7(Porto7)’ 론칭

동원홈푸드가 이국적이고 소박한 이탈리아 가정식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이탈리안 캐주얼 레스토랑 ‘포르투7(Porto7, 포르투세븐)’을 론칭하고 서울 용산 아이파크몰에 1호점을 오픈했다고 6일 밝혔다.

‘포르투7’은 이탈리아어로 항구를 뜻하는 ‘포르투(Porto)’와 저녁 7시를 뜻하는 ‘7’을 합한 브랜드명으로, 따뜻한 저녁 식사를 제공하는 작은 항구 마을의 식당을 의미한다. ‘포르투7’은 동원홈푸드가 지난해 론칭한 프리미엄 샐러드 카페 ‘크리스피 프레시(crispyfresh)’에 이은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다.

‘포르투7’은 ‘이탈리아 작은 항구 마을의 식당’이라는 콘셉트에 맞춰 신선한 해산물을 사용한 다양한 메뉴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인다. 파스타, 피자, 샐러드 등 대부분의 메인 메뉴를 1만원 초반대로 구성해 맛과 가성비를 겸비했다.

‘포르투7’의 대표 메뉴는 매장에서 직접 손으로 만든 이탈리아 가정식 ‘트러플 크림 뇨끼’와 국산 감태를 사용해 바다 향이 가득한 ‘명란&감태크림 리조또’ 등이다. 또한 이탈리아산 밀가루로 만든 쫄깃한 피자 도우에 신선한 루꼴라와 고급햄을 푸짐하게 담은 ‘비스마르크 피자’와 육즙 가득한 스테이크와 매콤한 새우로 구성된 그릴 플레이트 ‘스테이크&슈림프’도 제공한다. 매장에서 직접 만든 ‘하우스 티라미수’ 등 다양한 사이드 메뉴도 함께 즐길 수 있다.

‘포르투7’의 메뉴는 동원그룹 각 계열사의 강점을 살린 신선한 재료로 만든다. 국내 최대 수산기업 동원산업이 엄선한 신선한 연어를 비롯해 1,000개 이상의 유명 식품 회사, 프랜차이즈 업체에 소스 제품을 납품하고 있는 국내 B2B 조미식품 1위 동원홈푸드 삼조쎌텍사업부의 소스를 활용해 차별화된 맛을 선보인다.

동원홈푸드는 용산 아이파크몰 1호점에 이어 내년 초 합정동에 2호점을 출점할 계획이며, 2022년 말까지 10개 이상의 매장 출점을 목표로 하고 있다.

▶ 삼양사, 알룰로스 유럽 진출 위해 글로벌 컨소시엄 참여

삼양사(대표 송자량 부사장)는 알룰로스의 유럽 인허가 추진을 위해 글로벌 컨소시엄에 참여했다고 6일 밝혔다.

ANFC(Allulose Novel Food Consortium, 알룰로스 신식품 컨소시엄)로 명명된 이번 컨소시엄은 삼양사 외에 코선 비트(Cosun Beet), 인그리디언(Ingredion), 마쓰타니 케미컬(Matsutani Chemical) 등 글로벌 식품 업체가 참여했다.

이번 컨소시엄은 알룰로스의 EU 및 영국 시장 진입을 원활하게 진행하기 위한 것으로 ANFC는 알룰로스를 노블푸드(Novel Food, 신식품)로 허가하는 공동 신청서를 유럽 집행위원회와 영국 식품기준청에 제출할 예정이다. 노블 푸드(Novel food, 신식품)는 유럽 내 소비된 이력이 없어 유럽식품안정청(EFSA)의 안정성 평가를 거쳐 섭취, 식품 내 사용을 인정해주는 제도이다.

현재 알룰로스는 한국, 미국, 일본, 멕시코 등의 국가에서 식품 소재로 승인됐으며 인허가를 진행중인 국가와 지역들도 있다. 알룰로스는 미 FEMA(Flavor Extract Manufacturers Association)에 등재돼 음료와 유제품에 향미를 추가하는 제품으로 등록돼 있으며, 미국 FDA GRAS(Generally Recognized As Safe, 식품 원료로 사용하기 적합)에도 등재돼 있다. ANFC는 알룰로스 유럽 인허가 획득 후에는 유럽 지역 내에서 알룰로스 당류 표기 제외를 추진할 예정이다. 현재 한국과 미국 시장에서 알룰로스는 당류 표기에서 제외돼 당류 저감 트렌드에 따라 알룰로스 시장은 지속 성장 중이다.

▶ 맘스터치, 랩(LAB) 4호 매장 ‘테라스 용산점’ 오픈

맘스터치는 서울 용산구 신용산역 인근에 펍(Pub) 콘셉트 기반의 맘스터치 랩(LAB) 4호 매장 ‘테라스 용산점’을 오픈했다고 6일 밝혔다.

테라스 용산점은 맘스터치가 올해 ‘맘스치킨’, ‘맘스피자’, ‘가든 역삼점’에 이어 네 번째로 선보인 맘스터치 랩(LAB) 매장이다. 캐주얼 펍(Pub) 콘셉트 매장으로 기존에 시도하지 않았던 새로운 메뉴와 서비스를 테스트하고, 인스타그래머블한 인테리어와 메뉴로 트렌디한 감성을 충족시키는 특별한 외식 공간의 가치를 담았다.

매장은 싸이버거 등 기존 맘스터치 메뉴를 과감히 배제하고 ‘버맥’(버거+맥주)과 ‘치맥’ 등 캐주얼한 펍 스타일 메뉴를 중심으로 운영된다. 특히 100% 수제 패티, 고급 브리오쉬번을 사용한 치킨·비프버거 4종, 가벼운 안주로 즐길 수 있는 치킨 3종, 맥주와 환상적인 페어링에 지역 특색까지 담아낸 시그니처 플래터 3종, 홈메이드 샐러드 3종 등 새로운 스타일의 메뉴를 실험한다.

인테리어도 기존의 맘스터치 매장과 차별화를 뒀다. 약 108.58㎡(33평) 규모의 아늑한 공간에 통유리 외벽으로 개방감을 더했으며, 블랙, 무채색 톤을 활용한 모던하고 심플한 분위기로 시선을 끈다. 낮에는 캐주얼한 감성의 수제버거 전문점으로 운영되며, 밤에는 은은한 조명과 감각적인 음악 연출을 통해 트렌디한 펍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테라스 용산점은 강북을 대표하는 대형 오피스 상권과 ‘용리단길’(신용산역과 삼각지 사이)로 불리는 핫플레이스를 배후에 두고 있다. 맘스터치는 젊은 세대들을 위한 펍 기반의 랩 스토어 운영을 통해 축적한 비즈니스 역량을 전국 1300여개 가맹점에 이식해 중장기적인 브랜드 경쟁력 향상에 기여할 방침이다.

▶ BBQ, 올리버스와 함께 따뜻한 치킨 전달

제너시스BBQ(회장 윤홍근)에 속한 대학생 봉사단 ‘올리버스(Olive Us)’가 지난 4일 강남구와 관악구에 위치한 아동양육시설과 자립생활관에 총 60마리의 치킨을 전달했다.

이번 치킨 전달은 연말을 맞아 아동양육시설 아이들에게 맛있고 따뜻한 치킨을 선물하고자 진행됐다. BBQ는 강남구에 ‘강남드림빌’과 관악구의 ‘상록보육원’에 치킨을 나눠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을 진행한 ‘올리버스’는 BBQ의 상징인 황금올리브유의 ‘올리브(Olive)’와 우리를 의미하는 ‘어스(Us)’의 합성어로 ‘BBQ와 함께 하나되어’라는 의미와 ‘우리 함께 사회에 사랑과 온정을 나누자’라는 목적이 담긴 대학생 봉사단이다. 이번 활동은 ‘올리버스’가 매 계절에 맞춰 진행하는 시즌 나눔 활동의 일환으로 지난 11월 뚝섬 한강공원에서 조깅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 일명 ‘플로깅’에 이어 두번째로 정기활동으로 진행했다.

한편, BBQ는 본사가 신선육을 지원하고 패밀리가 치킨을 조리해 지역 내 사회적 취약 계층 및 도움이 필요한 곳에 기부하는 ‘치킨릴레이’ 활동을 통해 사회공헌 의지를 펼치고 있다. 2017년부터 현재까지 총 130개의 매장의 패밀리가 주기적으로 참여해 기부한 치킨은 약 3만 마리로 금액으로 환산하면 약 5억 4천만원을 기부했다.

▶ 매일유업 진암사회복지재단, ‘2021 희망 김장나누기’

매일유업 진암사회복지재단이 고창군 내 사회복지시설과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김장김치 450상자(4.5t)를 전달했다고 6일 밝혔다.

매일유업 진암사회복지재단은 지난 3일 고창군청에서 유기상 고창군수가 참석한 가운데 ‘2021 희망김장 나누기’ 전달식을 가졌다. 해당 김치는 지역 내 소외계층에 10일까지 김장김치 450상자를 전달 예정이다.

매일유업 진암사회복지재단은 지난 2007년부터 매년 ‘희망김장 나누기’ 행사를 열어 임직원이 손수 담근 김장김치를 소외된 이웃에게 전달해왔다. 하지만 작년부터는 신종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임직원의 참여를 최소화하고 완제품 김치를 전달하고 있다.

고창군 내 사회복지시설과 소외계층에 전달된 김치는 ‘상하농원 김장김치’로, 친환경으로 재배돼 베타카로틴 성분이 140배 많은 베타배추와 고창지역의 고춧가루, 천일염 등 엄선된 100% 국내산 재료로 담근 김치다.

▶ 농심, 사랑의 신라면으로 따뜻한 온정 나눔

농심은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해 서울 동작복지재단에 사랑의 신라면 3천 박스를 기부한다고 밝혔다. 특히 올해는 본사 뿐만 아니라 전국 6개 공장도 모두 기부에 참여, 농심은 총 5천 3백여 박스의 신라면을 지역사회에 전달한다.

사랑의 라면 전달은 농심이 매년 겨울마다 지역사회에 온정을 전하는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이다. 2008년 시작해 올해로 14년째를 맞았으며, 그간 농심이 나눈 라면은 총 5만 7천여 박스에 달한다.

농심이 기부하는 신라면은 임직원들과 농심이 함께 모은 ‘해피펀드’로 마련한 것이다. 농심의 사회공헌활동 재원인 해피펀드는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기부한 금액만큼 회사가 후원금을 더하는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다.

한편, 농심은 지난 11월 도서 9백권과 연탄 3천장, 김장김치 5백포기를 서울 동작구 내 지역 아동센터와 주민센터, 동작노인복지관 등 사회시설에 기부하며 지역사회를 위한 사랑나눔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