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단신] 맘스터치, 새 광고 캠페인 ‘엄마를 찾아서’/풀무원건강생활, 창고형 할인매장에서 ‘유어락’ 로드쇼/센트온, 경기도 내 생태관광거점 향기마케팅/삼양사 서브큐, ‘스마트스토어’ 오픈/BBQ, 美 시카고 샴버그 상륙
[업계단신] 맘스터치, 새 광고 캠페인 ‘엄마를 찾아서’/풀무원건강생활, 창고형 할인매장에서 ‘유어락’ 로드쇼/센트온, 경기도 내 생태관광거점 향기마케팅/삼양사 서브큐, ‘스마트스토어’ 오픈/BBQ, 美 시카고 샴버그 상륙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1.12.02 0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맘스터치, 새 광고 캠페인 ‘엄마를 찾아서’ 공개... 송중기 등 연기파 배우 총 출동

맘스터치가 기존 외식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볼 수 없었던 역대급 스케일의 광고 영상을 선보이고 주요 타깃인 MZ세대와의 소통 강화에 나섰다.

맘스터치는 새 광고 캠페인 ‘엄마를 찾아서’ 영상을 공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날 공개된 ‘엄마를 찾아서’ 영상에서 맘스터치는 엄마의 정성과 손길이 담긴 맛있는 치킨을 찾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예측불허의 전개와 유머러스한 화법으로 풀어냈다.

영상은 ‘맘스터치가 진짜 엄마의 맛을 찾기 위한 여정을 떠난다’는 독특한 콘셉트에 전속 모델인 송중기를 필두로 조민수, 정웅인, 유재명, 박호산, 장영남, 염혜란 등 역대급 캐스팅이 더해져 기대감을 자아낸다. 유쾌한 B급 유머 코드,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는 크리에이티브한 스토리텔링을 통해 마치 영화를 보는 듯한 몰입감을 선사한다.

영상에서 광고 제작사 감독으로 분한 송중기는 맘스터치 임직원들에게 기존 치킨 광고의 클리셰에서 벗어난 새로운 광고 기획을 제안한다. 그리고 공개되는 파격적인 3편의 광고 시리즈, 임직원들의 열띤 찬반 논쟁은 시종일관 웃음과 반전을 거듭하며 누구도 예상치 못한 결말로 이어진다. 이번 맘스터치의 새 광고 캠페인은 ’일부러 찾아보는 광고’로 유명한 ‘돌고래유괴단’이 제작을 맡았다.

한편 ‘엄마를 찾아서’는 맘스터치 홈페이지 및 전국 맘스터치 매장에 비치된 포스터 및 영화 티켓(전단지) QR코드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내달 15일까지 자사 공식 유튜브 채널을 구독하고, 영상 감상평을 댓글로 남긴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해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 풀무원건강생활, 창고형 할인매장에서 ‘유어락’ 로드쇼 진행

풀무원건강생활(대표 황진선)은 자사의 온가족 안심 건강 브랜드 '유어락' 제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소비자 대상 로드쇼 행사를 창고형 할인매장에서 11월 말부터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37년간 건강식품 연구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엄선된 원료를 사용하여 개발된 풀무원건강생활의 온 가족 안심 건강 브랜드 ‘유어락’ 제품을 오프라인에서 선보이고 고객의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온 가족 안심 건강’을 주제로 아이부터 어른까지 남녀노소 모두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풀무원건강생활은 이번 로드쇼 행사를 통해 100% 식물성 단백질 건강기능식품 신제품 ‘면역업 단백업’을 오프라인에 처음 선보인다. 단백질 시장에 나와있는 기존 제품들은 주로 비타민을 추가하여 종합영양제품으로 포지셔닝 되어있는 반면, 풀무원건강생활의 ‘면역업 단백업’은 근육 건강과 면역력을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제품으로 차별화했다. 탄탄한 근육에 면역까지 챙겨주는 유어락 ‘면역업 단백업’으로 온 가족의 건강을 챙겨볼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또한, 칼슘과 비타민 D에 장 환경까지 케어해주는 프로바이오틱스를 한 포에 담아 바나나맛 분말로 맛을 내 아이부터 어른까지 맛있게 섭취할 수 있는 온 가족 건강 채움 건강기능식품 ‘뼛속까지 칼슘락’, 프로바이오틱스와 아연, 비타민C를 함유한 유산균 건강기능식품 ‘면역 포스트바이오틱스’, 탄수화물 섭취가 많은 한국인에게 적합한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더슬림 굿바이 다이어트’, 입속에서 사르륵 녹는 상큼한 레몬라임 맛 저분자콜라겐 제품 ‘생기충전 저분자콜라겐 &유산균’까지 총 5품목을 특별한 구성으로 선보인다.

▶ 센트온, 경기도와 손잡고 경기도 내 생태관광거점 향기마케팅 진행

향기마케팅 전문기업 (주)센트온(대표 유정연)이 경기도와 손잡고 경기도 내 생태관광거점 9곳을 모티브 한 시그니처(CI) 향을 제작해 생태관광거점 방문객 대상으로 공동 향기마케팅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향기마케팅은, 코로나19 상황이지만 정부의 단계적 일상회복 시행계획에 맞춰 경기도 내 생태관광거점을 널리 알리고, 관광지를 찾은 방문객들에게 좋은 기억을 선사하기 위해 진행됐다.

금번 향기마케팅 프로젝트는 경기도내 생태관광거점 9곳의 생태 자원과 특징을 살린 향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향과 더불어 전국 각 지역의 향기 개발을 연구하고 있는 센트온에서 개발됐다.

생태관광거점 프로젝트로 개발된 향기는 화성 우음도-저녁 노을에 붉게 물든 우음도향, 평택 바람새 마을-푸르른 들판 위를 노니는 바람새향, 고양 장항습지-무더운 여름 싱그러움을 가득 안은 장항습지향, 파주 질오목 마을-재두루미가 다시 찾아오는 초록빛 습지 오금리향, 포천 한탄강 생태문화체험센터-깊은 협곡 사이 흐르는 물결 한탄강향이다.

또한 가평 아침 고요 푸른 마을-아침의 고요한 숨결이 느껴지는 전나무숲향, 이천 산수유마을-나무의 속삭임이 들려오는 산수유마을향, 연천 삼곶리 마을-오랜 흔적이 엿보이는 돌무지 삼곶리향, 가평 연인산 마을-청량한 나무 숲을 한껏 담은 연인산향으로 구성됐다.

▶ 삼양사 서브큐, 냉동베이커리 내세워 스마트스토어 오픈

삼양그룹의 식품, 화학 계열사인 삼양사(대표 송자량 부사장)의 식자재유통전문 브랜드 서브큐(ServeQ)가 네이버 플랫폼 ‘스마트스토어’를 런칭하고 런칭 기념 프로모션을 이달 31일까지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서브큐 스마트스토어는 서브큐 판매 제품 중 일반 소비자 구매 문의가 많은 냉동베이커리를 중심으로 소스, 프리미엄 유제품 등 총 56종의 제품을 판매하는 온라인 쇼핑몰이다.

서브큐 스마트스토어에서 판매되는 냉동베이커리는 원산지 인증(AOP)을 받은 프랑스산 ‘이즈니 버터’를 사용한 크로와상, 크로플로 인기몰이를 한 RTP(Ready to Prove, 발효가 필요한 생지) 크로와상 생지와 딸기파이, 애플파이 등 서브큐 자체 개발 제품 등이 대표적이다. 냉동베이커리 외에도 12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이탈리아 토마토 브랜드 ‘무띠(MUTTI)’ 소스, 뉴질랜드의 앵커(ANCHOR) 버터 등 전문가가 사용하는 프리미엄 소스, 유제품 등을 소용량부터 대용량까지 모두 판매한다.

스마트스토어 런칭을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서브큐는 홈파티에 어울리는 요리인 핑거푸드, 파스타 등의 재료 세트를 최대 약 29%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이밖에도 서브큐가 독점 수입하는 프렌치 크로와상 냉동베이커리를 약 33% 할인된 가격에 만날 수 있으며, 첫 구매 할인, 스토어찜 쿠폰 등 다양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 BBQ, 美 시카고 샴버그 상륙… 현지 입맛 사로잡아

제너시스BBQ(회장 윤홍근)가 지난 10월 22일 미국 시카고 샴버그 지점을 오픈하며 현지인들의 주목을 끌었다. 코로나19 여파로 미국 요식업계가 큰 타격을 입었음에도 불구하고 BBQ는 한국식 치킨의 선두주자로서 현지인들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일리노이주에 위치한 샴버그는 한인 상권이 활발히 형성된 지역이다. 다양한 먹거리들과 대규모 쇼핑몰 등이 위치해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으로 현지 주민들의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실제로 샴버그점은 지난 9월 30일 가오픈 후 확인된 긍정적인 반응을 바탕으로 이번 그랜드오픈을 진행하게 됐다.

BBQ는 26년간 축적한 프랜차이즈 시스템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역 특성에 맞는 철저한 현지화를 통해 미국에서의 ‘K-치킨’의 입지를 다지며 한인 사회에서뿐만 아니라 미국 현지 주민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날 샴버그 매장 오픈 행사에는 톰 데일리(Tom Dailly) 샴버그 시장이 직접 참석하여 BBQ치킨을 맛보고 “전 세계가 열광하는 K-푸드를 샴버그에서 맛볼 수 있게 되어 기쁘다”는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