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단신] CJ제일제당 햇반컵반, 신한플러스와 협업/풀무원푸드앤컬처, 챗봇 서비스 ‘풀무원FNC 오다’/풀무원, 북경한국국제학교 김치 담그기 체험행사 후원
[업계단신] CJ제일제당 햇반컵반, 신한플러스와 협업/풀무원푸드앤컬처, 챗봇 서비스 ‘풀무원FNC 오다’/풀무원, 북경한국국제학교 김치 담그기 체험행사 후원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1.12.01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CJ제일제당 햇반컵반, 신한플러스와 협업... MZ세대 눈높이 맞춘다

CJ제일제당이 금융플랫폼과 손잡고 재테크에 적극적인 MZ세대와의 소통 강화에 나섰다.

CJ제일제당은 신한플러스와 함께 ‘BIG BIG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BIG BIG 이벤트’는 ‘햇반컵반BIG’ 구매시, ‘BIG(Bio, Internet, Game)’종목의 주식을 받을 수 있는 행사다. ‘햇반컵반’의 주요 소비층에 해당하는 MZ세대가 최근 주식 투자에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는 점을 반영했다.

‘햇반컵반BIG’ 제품 안에 들어있는 응모권을 통해 신한금융투자 계좌를 개설하면 CJ제일제당, LG화학, SK바이오사이언스, 네이버, 삼성전자 등 9가지 종목 중 한 종목의 주식 1주를 랜덤으로 받을 수 있다.

이벤트는 이달 2일부터 약 세 달 동안 100만개 한정 수량으로 운영된다. 이와 함께 신한 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응모권의 QR코드를 통해 신한플러스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한 후 응모코드를 입력하면 최대 30,000점의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CJ제일제당은 올해 MZ세대를 위한 다양한 콘텐츠와 이벤트를 선보이며 '햇반컵반'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다. 이는 지난 8월, CJ제일제당이 진행한 '햇반컵반' 브랜드 인지도 조사 결과로도 나타났다. 소비자 1,000명을 대상으로 설문한 결과, 지난 2분기 '햇반컵반'의 브랜드 인지도는 지난해 동기 대비 10% 이상 증가했다. 특히, 지난 4월 배우 나문희를 모델로 기용해 선보인 유튜브 콘텐츠 '명탐정 컵반즈'가 가장 큰 인기를 끌었다.

▶ 풀무원푸드앤컬처, 단체급식 사업장에 챗봇 서비스 ‘풀무원FNC 오다’ 론칭

풀무원의 생활서비스 전문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대표 이우봉)는 단체급식 사업장에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 기반 ‘풀무원FNC 오다(oda)’를 론칭하고 차별화된 고객서비스 제공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

‘풀무원FNC 오다(oda)’는 단체급식을 이용하는 고객 편의성을 위해 AI챗봇 전문개발기업 ㈜메이크봇(대표 김지웅)과 함께 개발한 비대면 원격 주문 서비스다.

단체급식을 이용하는 고객이 카카오톡 친구추가만으로도 도시락, 샐러드, 음료 등의 Take-Out 메뉴를 간편하게 사전 주문 및 결제할 수 있다. 메뉴를 기다리지 않고 원하는 시간에 수령할 수 있어 바쁜 직장인들이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서비스다.

또, 주문 전 메뉴정보 및 영양정보를 미리 확인하고 선호도를 체크할 수 있어 고객에게 폭넓은 메뉴 선택권을 제공한다. 고객이 체크한 선호도는 AI(인공지능) 분석을 거쳐 이를 메뉴에 반영할 예정이다.

사내카페의 경우 비대면으로 편리하고 안전하게 원격주문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은 물론 갓나온 빵의 예약 주문도 가능해 신선도 높은 메뉴 제공이 가능하다.

‘풀무원FNC 오다(oda)’는 각 푸드서비스 사업장 특성에 맞게 확장 적용할 수 있는 선택형 모바일 서비스이다. 또한, 카카오톡 플랫폼과 연계한 다양한 프로모션과 고객 참여형 이벤트도 가능하다.

지난 9월, 풀무원이 식물성 식단 실천을 돕기 위해 SNS 상에서 진행한 ‘세끼 챌린지’를 ‘풀무원FNC 오다(oda)’를 통해서도 진행한 바 있다. 단체급식 고객들에게 나와 지구의 지속가능성을 위해 하루 한 끼라도 식물성으로 섭취하자는 메시지를 전했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네오위즈를 시작으로 총 6개 구내식당과 카페에 ‘풀무원FNC 오다(oda)’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시범 운영한 네오위즈 사업장의 경우 지난 10월에 비해 11월 서비스 이용률이 66% 증가할 만큼 고객들의 높은 호응도를 이끌어내고 있다.

▶ 풀무원, 북경한국국제학교 김치 담그기 체험행사 후원

풀무원(대표 이효율)은 풀무원의 중국법인 ‘푸메이뚜어(圃美多)식품’이 북경한국국제학교 초등학생과 교사 등이 참여한 '한국 전통 김치 담그기 행사'를 함께 기획하고 이 행사에 김장 김치 재료를 후원했다고 1일 밝혔다.

중국 베이징에 소재한 북경한국국제학교는 올해 'BTS(Beijing Teachers & Students) 한중 문화교류 속으로 스며들다’라는 주제로 다양한 한중 문화교류 및 한국 전통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운영하고 있다. 풀무원 중국법인 푸메이뚜어식품은 해당 프로그램 내에 마련된 '한국 전통 김치 담그기 행사'를 북경한국국제학교와 공동으로 기획하고, 이 행사에 절임 배추와 김치 양념을 무상 지원했다.

풀무원이 함께 기획한 김치 담그기 행사는 중국에 있는 한국 학생들에게 김장을 담그는 이유와 유네스코 인류 무형 문화유산으로 등재된 김장 문화를 교육하는 것으로 꾸려졌다. 교육 후에는 학생들이 직접 배추를 절이고, 절인 배추에 양념을 버무리는 등 김치를 직접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은 손수 담근 김치를 포장한 후 부모님께 드리는 사랑의 편지도 작성했다.

이번 김치 담그기 행사는 장기화된 코로나 상황으로 한국 방문과 가족들간 교류가 어려워진 시기에 김장 문화 체험을 통해 고국의 문화와 정서를 느껴보기 위해 마련됐다.

북경한국국제학교는 이번 김치 담그기 행사를 공동 기획, 후원한 풀무원 중국법인 푸메이뚜어식품에 감사패를 증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