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단신] 대상㈜, ‘가로팔로’ 파스타 독점 판매/오뚜기, 조인성과 ‘X.O. 만두’ 새 TV 광고/매일유업, ‘우리 아기 유아식 영양 파헤치기’/오리온, ‘언박Sing’ 초코송이편 유튜브/bhc, ‘닭가슴살 HMR 4종’ 판매 채널 확대 및 ‘멍쿠키’ 출시/국순당, ‘노사파트너십 우수사례 경진대회’ 고용노동부 장관상/프레시코드, ‘프코스팟’ 확장
[업계단신] 대상㈜, ‘가로팔로’ 파스타 독점 판매/오뚜기, 조인성과 ‘X.O. 만두’ 새 TV 광고/매일유업, ‘우리 아기 유아식 영양 파헤치기’/오리온, ‘언박Sing’ 초코송이편 유튜브/bhc, ‘닭가슴살 HMR 4종’ 판매 채널 확대 및 ‘멍쿠키’ 출시/국순당, ‘노사파트너십 우수사례 경진대회’ 고용노동부 장관상/프레시코드, ‘프코스팟’ 확장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1.11.25 10:4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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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상㈜, 230년 전통의 ‘가로팔로’ 파스타 국내 독점 판매

대상㈜이 230년 역사를 자랑하는 이탈리아 파스타 브랜드 ‘가로팔로(Garofalo)’와 국내 독점 판매 및 유통에 관한 계약을 체결하고 판매에 나선다고 밝혔다.

가로팔로는 1789년부터 이탈리아 그라냐노에서 정통 방식으로 파스타면을 생산해온 프리미엄 브랜드로,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파스타면 제조 공장을 보유하고 있다. 대상㈜은 가로팔로와 국내 독점 판매·유통 계약을 체결하고 이탈리아 정통 파스타면 공급에 나선다. 가로팔로 사의 대표 품목인 파스타면뿐만 아니라 오일, 파스타 소스 등의 품목도 순차적으로 유통할 예정이다.

대상㈜은 그 시작으로 가로팔로의 파스타면 12종을 선보인다. 스파게티, 링귀니, 페투체 등 대중적인 모양의 ‘롱파스타’ 4종, 푸실리, 펜네 등 ‘숏파스타’ 3종, 라자냐, 파파델레 등의 ‘둥지/와이드형 파스타’ 2종, 아넬리 시칠리아니, 칸델레 등 ‘시그니쳐컷 파스타’ 3종이다. 기타줄로 만든 파스타나 반지 모양의 파스타와 같이 기존에 국내에서 찾아보기 힘들었던 독특한 모양의 파스타면까지 선보여, 취향과 용도에 따라 파스타면을 다양하게 고를 수 있다.

특히, 유럽연합(UN)이 인정하는 3대 식품 인증 중 하나인 ‘지리적 표시 보호(IGP∙Indication of Geographic Protection)’ 인증을 보유한 제품으로 우수성이 입증됐다. IGP 인증은 특정 지역의 특성에 기인하여 높은 품질과 차별성을 가지는 제품에 부여되는 인증으로, 파스타 품목으로는 그라냐노 지역 인증이 유일하다.

한편, 28일까지 진행되는 ‘이탈리아 식문화 주간’에서도 가로팔로 파스타면을 만나볼 수 있다. 신사동 가로수길에 위치한 이탈리아 홍보관 '하이스트리트 이탈리아'에서 무료 제품 샘플링, 럭키박스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 오뚜기, 배우 조인성 내세운 ‘X.O. 만두’ 새 TV 광고 공개

㈜오뚜기는 배우 조인성을 ‘X.O. 만두’의 광고 모델로 기용하고, 신규 TV 광고를 공개했다.

이번 광고는 2019년 ‘X.O. 만두’ 브랜드 론칭을 맞아 선보인 광고 캠페인의 2021년 후속편이다. ㈜오뚜기는 전편과의 연계성을 강화하기 위해 과거 ‘X.O. 만두’ 광고 모델로 활약했던 조인성과 2년 만에 재회했다.

첫 광고에는 ‘역대급 재료로 빚어낸 맛의 앙상블’을 주제로 재료들의 조합미에 대한 메시지를 담아냈다면, 이번에는 ‘당면 없이 꽉 채운 속’을 강조했다.

해당 영상은 고풍스러운 저택을 배경으로 무게감 있게 등장한 조인성이 특유의 익살스러운 표정과 함께 ‘X.O. 만두’의 특장점을 전달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보는 이들의 입맛을 자극하기 위해 탱글탱글한 새우와 홍게살을 듬뿍 넣은 ‘X.O. 만두’의 먹음직스러운 비주얼도 담았다.

또한, 광고 후반에는 ‘뺄 거 다 뺐더니 X.O.만 남았네’라는 멘트를 통해 기존 제품과의 차별성을 강조했으며, ‘X.O. 만두로 조인하시죠’ 등 모델 조인성의 이름을 활용한 언어유희로 재미 요소까지 더했다.

▶ 매일유업 앱솔루트 온라인 맘스쿨 ‘우리 아기 유아식 영양 파헤치기’ 진행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이 25일 오후 2시 인스타그램 라이브방송을 통해 앱솔루트 온라인 맘스쿨 ‘우리 아기 유아식 영양 파헤치기’를 진행한다.

앱솔루트 맘스쿨 ‘우리 아기 유아식 영양 파헤치기’에서는 HMO, 2FL 등 낯설지만 필수적인 영양성분에 대한 눈높이 설명을 들을 수 있다. 강사로는 매일유업 분유연구팀 권정일 팀장이 나선다. 권정일 팀장은 분유와 유아식 등 아이들만을 위해 다년간 영양설계를 해온 경험과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시청자와 직접 소통한다. 사전질문을 받아 고객의 궁금증을 직접 해결해주는 시간도 마련된다.

라이브 방송은 인스타그램 앱솔루트 계정(@maeil_absolute)에서 진행되며, 시청자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돼 있다. 방송 전 매일아이 홈페이지(www.maeili.com)에서 사전신청을 하면 젖병소독기·유축기, 약손명가 상품권 로토토 역류방지 쿠션 등 180여 종의 육아 필수 아이템 경품 당첨의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사전신청을 하지 못했더라도 본방송 시청을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맘스앱솔루트 오메가3, 궁중비책 밸리케어 크림 등의 경품을 선물 받을 수 있다. 이와 더불어 방송 중 퀴즈 이벤트를 진행, 정답자 200명에게 편의점 음료 모바일 교환권을 증정한다.

이 외에도 앱솔루트 인스타그램에서는 ‘아기똥 솔루션 소문내기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앱솔루트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한 뒤,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아기똥 솔루션 게시물을 공유하고 참여 댓글을 작성하면 신청이 완료된다. 매일유업은 참여자 중 총 12명을 추첨해 타요 붕붕카, 피셔프라이스 퍼피걸음마·아기변기 등을 선물한다.

▶ 오리온, 신개념 리뷰 콘텐츠 ‘언박Sing’ 초코송이편 유튜브 공개

오리온은 신개념 리뷰 콘텐츠 ‘언박Sing’의 두번째 회차인 초코송이편을 오리온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고 25일 밝혔다.

‘언박씽’은 상품을 개봉하고 리뷰하는 ‘언박싱(Unboxing)’과 노래하기를 뜻하는 ‘싱(Sing)’의 합성어다. 이번 초코송이편은 제품 패키지 내 2D캐릭터를 모션캡쳐 기술 등을 활용하여 3D 캐릭터화한 것이 특징이다. 올해 2월, 패키지 리뉴얼과 함께 30년만에 바지를 처음 입게 된 초코송이 캐릭터의 사연을 스토리텔링 요소로 사용하고, 바지 입은 기쁨을 춤과 노래로 표현했다. 뮤직비디오 타이틀명은 ‘입었어’이다.

오리온은 지난 3월 초코송이 캐릭터의 바지 착용 기념 콘텐츠를 공식 인스타그램에 발행한 바 있다. 이에 네티즌들은 그동안 초코송이 캐릭터가 바지를 입지 않았던 것을 처음 알게 됐다는 것과 더불어 바지 입고 기뻐하는 초코송이가 귀엽다는 등 큰 호응을 보였다. 예상 이상의 반응에 오리온 측은 이를 유튜브 콘텐츠로 기획하게 된 것이다.

오리온은 언박씽 초코송이편 유튜브 공개를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12월 8일까지 오리온 공식 유튜브에서 초코송이 ‘입었어’ 영상을 보고 댓글로 감상평을 남긴 후 영상 더보기란에 공지된 양식에 본인정보를 남기면 된다. 추첨을 통해 총 50명에게 초코송이 1박스를 증정한다. 당첨자 발표는 12월 14일에 진행된다.

▶ bhc, ‘닭가슴살 HMR 4종’ 판매 채널 확대 및 반려견 위한 신제품 ‘멍쿠키’ 출시

bhc가 고객의 다양한 니즈 충족과 가맹점 매출 증대를 위해 각종 제품 개발로 사업 다각화를 이어간다.

bhc는 금일부터 ‘bhc 뿌링클 홀 닭가슴살’, ‘bhc 뿌링클 찹 닭가슴살’, ‘bhc 맛초킹 홀 닭가슴살’, ‘bhc 맛초킹 찹 닭가슴살’ 등 bhc치킨의 검증된 맛을 활용한 닭가슴살 HMR 베스트 메뉴 4종의 판매 채널을 확대한다고 25일 밝혔다.

반려견을 위한 프리미엄 펫쿠키인 ‘bhc 멍쿠키’도 함께 선보인다. ‘bhc 멍쿠키’는 천연비타민이 풍부한 16가지 과채 혼합 분말로 만들어 식이섬유와 비타민이 풍부한 쿠키이다. 또한 3개월 이상 반려견이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소중량으로 설계돼 기호성이 높다.

이번 ‘닭가슴살 HMR 4종’과 신제품 ‘bhc 멍쿠키’는 bhc치킨 전국 매장(일부 매장 제외), 오픈마켓, 배달앱 등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구입이 가능하다. 판매 채널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bhc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국순당, ‘노사파트너십 우수사례 경진대회’ 고용노동부 장관상 수상

국순당은 고용노동부 산하 노사발전재단이 주최한 '노사파트너십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매우 우수한 기업으로 선정돼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노사파트너십 프로그램 지원사업’은 사업장 내 노사의 협력적 관계 구축과 파트너십 활성화를 위한 정부지원사업으로, 노사가 공동으로 관계개선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수행하고 정부가 지원하는 사업이다.

‘노사파트너십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올해 프로그램 지원사업에 참여한 기업들을 대상으로 사례를 발표하고 이를 평가하여 시상하고 우수사례집에 수록해 모범모델로서 활용하고자 하는 행사이다.

국순당은 노사파트너십 프로그램에 참여해 노사화합을 위한 교육을 시작으로, 안전기원 산행, 시네마데이트, 5년 미만 근로자를 위한 워크샵 등을 진행해 조직내 소통에 활기를 불어넣고 근로자의 피로도를 낮춰 업무 집중도를 높였다. 도급업체 워크샵 및 간담회를 통해 갑을 관계가 아닌 하나의 공동체로 발돋움 할 수 있는 초석을 마련했다. 또한 ‘우수양조인상’ 제도를 도입해 직원 개인의 성취감 및 자부심을 높였다.

이 결과 코로나19라는 어려움 속에서도 작년 대비 제조원가율 7.3%P 절감, 이직률 4.8%P 감소 등 여러 분야에서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의미 있는 성과를 이뤄냈다.

▶ 프레시코드, 코레일유통과 협업하여 샐러드 거점 배송 서비스 ‘프코스팟’ 확장

프레시코드가 코레일 유통과 협업하여 거점 배송 서비스 ‘프코스팟’ 배송지를 확장한다.

프레시코드는 25일, 출퇴근 시간 유동인구가 많은 철도역사 내 위치한 편의점 및 카페를 새로운 프코스팟으로 지정하고 서비스를 개시했다.

금일 오픈된 새로운 프코스팟은 서울역, 독산역, 영등포역, 가산디지털단지역, 구로역, 대방역, 선릉역, 서현역, 선정릉역, 강남구청역, 압구정로데오역 등 총 11개 철도역 내부와 영등포구청역 인근의 코레일유통 본사 사옥 내에 위치한 편의점 스토리웨이, 카페 스토리웨이, 카페 트리핀 지점 총 14곳이다. 추후 프레시코드는 코레일유통의 무인편의점 셀프스토리웨이 및 철도 역사내 보관함 등과 연계한 프코스팟 확대도 계획 중에 있다.

프코스팟 배송은 프레시코드만의 프리미엄 거점 배송 서비스로, 단 한 개의 상품만 주문하더라도 배송비 없이 픽업 가능하다는 특장점을 갖고 있다. 프레시코드는 철도역 내 새롭게 오픈된 프코스팟을 통해 더 많은 고객들이 프레시코드의 프리미엄 샐러드 및 건강 간편식을 손쉽게 만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프레시코드는 이번에 새롭게 코레일유통과의 협업하여 오픈하는 프코스팟의 이용을 독려하기 위해 철도역 프코스팟 한정 특별 혜택 3가지도 준비했다. 철도역 프코스팟 이용 방법과 한정 혜택 등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페이지(https://www.freshcode.me/event_korail_fcospot)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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