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식품연구원, 2021 식품기술대상에 ㈜매일봄 ‘옹스가 치즈옹볶이’· ㈜휴럼 ‘리얼슬립’ 시상
한국식품연구원, 2021 식품기술대상에 ㈜매일봄 ‘옹스가 치즈옹볶이’· ㈜휴럼 ‘리얼슬립’ 시상
  • 김현옥 기자
  • 승인 2021.11.24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럼의 ‘리얼슬립’ 과 ㈜매일봄의 ‘옹스가 치즈옹볶이’가 한국식품연구원 '2021 식품기술대상'을 받았다. 

식품기술대상은 기술개발과 경영혁신을 통하여 우수한 제품을 생산·판매하고 있는 식품 산업체를 대상으로 시장 경쟁력이 뛰어난 제품 발굴해 그 우수성을 홍보함으로써 중소식품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인지도 제고를 위해 한국식품연구원(원장 백형희)이 2019년부터 매년 공모해 선정한다.

이날 금상에는 ㈜동원F&B의‘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복숭아’ 와 메디프레소의 ‘수피아 박하 티캡슐’, 은상으로 ㈜동원F&B의 ‘덴마크 드링킹요구르트 포스트바이오틱스 딸기’등이 뽑혔다.

수상제품의 특징을 보면, 기술대상 부문에서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을 받은 ㈜매일봄의 ‘옹스가치즈옹볶이’는 옹심이를 이용해 가정에서 간편하게 조리 가능한 떡볶이 밀키트이며, 한국식품연구원장상을 받은 ㈜휴럼의‘리얼슬립’은 감태추출물을 사용해 수면의 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금상 부문에서 국가과학기술연구회이사장상을 받은 ㈜동원F&B의 ‘보성홍차 아이스티 제로복숭아’는 유기농홍차잎을 이용해 콜드브루 추출방식으로 쓴맛을 감소시키고 고유의 맛을 최대화했으며, 특허청장상을 받은 메디프레소의 ‘수피아 박하 티캡슐’은 박하, 삼백초 등을 블렌딩한 한차로 네스프레소 기기를 통해 손쉽게 추출해 음용가능하다.

농림축산식품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가과학기술연구회, 특허청, 한국식품산업협회, ㈜엔에스쇼핑의 후원을 받아 실시한 ‘한국식품연구원 식품기술대상’ 시상식은 24일 제16회 서울국제식품산업전(2021 COEX FOOD WEEK)에서 개최됐다.

식품연 기업솔루션연구센터는 서울국제식품산업전 기간 동안 수상제품의 전시를 포함한 패밀리기업관을 설치해 중소중견기업의 홍보를 지원하고, 특히 ㈜엔에스쇼핑 대표이사상 등 수상 업체에 대하여는 ㈜엔에스쇼핑에서 별도의 수수료 없이 상생방송에 출연하여 제품을 직접 홍보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한편, 식품연구원은 식품 산업체에 대해 기술지원을 한 후 잠재력의 보유여부, 재무 건전성, 시장 전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성장가능성이 있는 업체를 패밀리기업으로 지정하고 있는데, 서울국제식품산업전 기간 동안 패밀리기업관 부스를 설치해 식품 관련 바이어 및 일반 관람객을 대상으로 업체를 홍보하고 소비자를 대상으로 판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백형희 한국식품연구원장은 "식품연구원은 국내 식품산업계의 기술개발과 경영혁신을 견인해 국민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을 뿐아니라 식품산업계에 대한 애로기술을 해결하는 기술지원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므로 현장에서 발생하는 기술적 애로사항은 식품연구원의 프로그램을 적극 활용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