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새상품] 국순당 ‘국순당 쌀 바밤바밤’/㈜면사랑’ 가정간편식 냉동팩면 9종
[오늘의 새상품] 국순당 ‘국순당 쌀 바밤바밤’/㈜면사랑’ 가정간편식 냉동팩면 9종
  • 김민 기자
  • 승인 2021.11.15 0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순당 ‘국순당 쌀 바밤바밤’

국순당이 해태아이스크림과 손잡고 막걸리와 아이스크림 ‘바밤바’의 콜라보(협업) 제품인 신제품 ‘국순당 쌀 바밤바밤’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국순당 쌀 바밤바밤’은 전 국민이 익숙한 바밤바 맛을 막걸리에 접목해 바밤바 맛 술로 구현해 소비자들에게 아는 맛의 새로운 경험이란 특별한 재미를 준다. 밤의 구수하고 달달한 맛과 쌀 막걸리의 부드러움이 만나 고소하고 달콤하면서도 막걸리의 부드러운 목 넘김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신제품 ‘국순당 쌀 바밤바밤’은 캔과 페트병 등 2가지 용기로 출시된다. 기존의 막걸리 콜라보 제품은 MZ세대를 겨냥해 캔 형태로 편의점 위주의 유통채널에 집중했다. 반면에 신제품 ‘국순당 쌀 바밤바밤’은 막걸리 애호가들도 쉽게 접할 수 있게 하기 위해 익숙한 기존 막걸리 형태인 페트병도 함께 선보이고 막걸리 전문점 및 슈퍼 등 기존 막걸리 유통채널도 함께 공략할 계획이다.

국순당은 2년 전부터 자체적으로 밤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밤 막걸리를 연구하던 중 시제품 밤 막걸리 맛이 국민아이스크림인 바밤바가 녹아든 맛과 비슷하다는 많은 의견을 접했다. 이에 해태아이스크림과 콜라보를 적극 추진하고 이번에 ‘국순당 쌀 바밤바밤’을 선보이게 됐다.

제품명 ‘바밤바밤’은 바밤바 밤막걸리라는 뜻과 바밤바밤이라는 기분 좋은 흥얼거림의 뜻을 담아 개발했다. 디자인은 국순당 쌀막걸리의 ‘국순당 쌀’과 바밤바의 로고 그대로를 활용하고 전체적으로 바밤바 느낌이 물씬 풍기도록 디자인해 익숙한 브랜드의 친근감을 더했다.

국순당은 이번 신제품을 바밤바의 국민적 인기와 최근 막걸리 콜라보 제품의 관심을고려해 100만 개 이상 출시할 계획이다. 또한 콜라보 이후에도 상시 판매제품으로 계속 선보일 계획이다.

‘국순당 쌀 바밤바밤’의 주종은 기타주류이다. 알코올 도수는 4%, 용량은 350mL 캔과 750 mL 페트 2가지가 출시된다.

■ ㈜면사랑’ 가정간편식 냉동팩면 9종

30년 전통의 대한민국 면(麵)식문화 대표기업 ㈜면사랑이 냉동팩면 제품 9종을 새롭게 선보이며 가정간편식(HMR)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제품은 간편조리가 가능한 1인분 형태의 냉동면으로 칼국수, 우동, 라멘, 짜장, 짬뽕, 쌀국수, 스파게티 등 현지의 맛을 살린 9종의 면요리이다.

냉동팩면은 면, 소스, 고명을 영하 40°C에서 급속 냉동하여 면발과 재료의 신선함을 그대로 유지한 제품으로, 라면처럼 간단한 조리를 통해 셰프 수준의 면요리를 맛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깨끗한 암반수로 여러번 숙성시키는 ‘다가수숙성(多加水熟成)’ 방식과 손으로 반죽 후 늘리고 두드리는 ‘수연(手延)/수타(手打)’제면 방식을 결합한 면사랑 고유의 ‘연타(延打)면발’ 기술을 활용하여, 쫄깃함과 부드러움이 탁월한 면식감을 구현했다.

한편, 면사랑은 냉동팩면 런칭에 이어 기존 인기상품인 냉동용기면 리뉴얼 제품 7종을 오는 12월 초에 선보일 예정이며, 제품 홍보를 위한 바이럴 영상과 함께 면치기 대회 등 소비자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에 런칭한 냉동팩면 등 다양한 면사랑의 제품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면사랑몰(https://smartstore.naver.com/noodlelovers)을 비롯해 쿠팡, 카카오쇼핑, B마트, 헬로네이처 등 온라인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