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단신] ‘롯데제과 스위트홈 9호점’, 부산 사하구에 완공/대상네트웍스㈜, 정육 O2O 플랫폼 ‘고기나우’ 시범 운영/‘국순당 생막걸리’, 리뉴얼 후 판매량 96% 증가/한국맥도날드 점장 4인, 글로벌 맥도날드의 ‘레이 크록 어워드’ 수상/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시각장애아 위한 점자촉각책 제작
[업계단신] ‘롯데제과 스위트홈 9호점’, 부산 사하구에 완공/대상네트웍스㈜, 정육 O2O 플랫폼 ‘고기나우’ 시범 운영/‘국순당 생막걸리’, 리뉴얼 후 판매량 96% 증가/한국맥도날드 점장 4인, 글로벌 맥도날드의 ‘레이 크록 어워드’ 수상/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시각장애아 위한 점자촉각책 제작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1.11.08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롯데제과 스위트홈 9호점’, 부산 사하구에 완공

롯데제과가 빼빼로데이를 앞두고 5일 지역아동센터 ‘롯데제과 스위트홈(Sweet Home) 9호점’ 개관식을 진행했다. ‘스위트홈 9호점’은 건평 약 90평 규모의 2층 건물로 부산광역시 사하구 감내동(감천문화마을)에 위치해 있다.

‘롯데제과 스위트홈’은 롯데제과와 국제구호개발NGO 세이브더칠드런의 협업으로 추진되며, 건립은 빼빼로 수익금으로 이뤄지는 사회공헌활동이다. 빼빼로로 받은 사랑을 다시 나누자는 취지에서 매년 시행되고 있다.

이날 개관식에는 롯데제과 민명기 대표를 비롯, 김태석 사하구청장, 세이브더칠드런 정태영 총장, 지역 아동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스위트홈 개관을 기념하기 위해 4일에는 롯데중앙연구소 연구진이 참여하여 원격 온라인 수업으로 과자 화분 만들기를 시행하기도 했으며 주민들에게 빼빼로 등 과자 약 2천 개를 기념품으로 전달하기도 했다.

‘스위트홈’ 9호점은 30년 이상 노후화된 아동센터를 새롭게 단장한 것이다. 이 시설은 휴식과 놀이, 학습 공간 및 상담 공간을 마련하는 등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방과 후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한 건립 초기부터 지역주민들과 아이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시설 구조와 디자인을 결정했다.

▶ 대상그룹 대상네트웍스㈜, 정육 O2O 플랫폼 ‘고기나우’ 시범 운영

대상홀딩스의 자회사 대상네트웍스㈜가 동네 정육점의 신선한 고기를 한 시간 내로 받을 수 있는 정육 O2O(Online to Offline) 플랫폼 ‘고기나우’의 시범 서비스를 론칭했다.

고기나우는 오프라인 정육점에서의 경험을 온라인으로 재현한 O2O 플랫폼이다. 소비자는 고기나우 앱이나 모바일 웹을 통해 등록 거주지로부터 반경 3km 이내의 다양한 정육점을 직접 비교하고, 주문, 결제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다. 일반 정육점은 물론, 특수부위 전문점이나 웻에이징(wet-aging) 전문점 같은 특색 있는 정육점도 서비스된다.

고기나우는 온라인으로 고기를 구매할 때 품질을 직접 확인하기 어렵고, 원하는 대로 중량이나 두께 조절이 어렵다는 점에 착안해 개발됐다. 각 정육점 점주가 직접 고기의 사진을 찍어 등록하기 때문에 눈으로 고기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으며, 주문 시 원하는 고기의 용도나 중량, 두께 등을 상세하게 요청할 수 있다. 고기에 칼집을 내거나 비계가 적은 부위로 달라는 등의 요청도 가능하다.

주문 후 한 시간 내로 바로 배송돼 신선도를 끌어올린 점도 장점이다. 고기가 필요한 시점에 맞춰 배송 일자와 시간을 조정하는 것도 가능하다. 또한, 정육점에서 구매하는 것처럼 고기의 중량을 달아 정확히 무게만큼만 금액을 결제하기 때문에 투명하고, 측정한 가격과 중량은 카카오톡으로 전송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고기나우 서비스는 서울시 강남구, 송파구, 성동구 총 3개구를 대상으로 시범 운영된다. 2022년에는 서비스 지역을 점차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 ‘국순당 생막걸리’, 리뉴얼 후 판매량 96% 증가

국순당은 지난 6월에 리뉴얼한 ‘국순당 생막걸리’의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리뉴얼 이후인 7월부터 10월까지 4개월간 판매량이 리뉴얼하기 전 4개월(2월~5월) 대비 96% 증가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해 동기(7월~10월) 대비도 판매량이 68.1% 늘어났다.

‘국순당 생막걸리’ 판매량 증가 이유는 가장 먼저 리뉴얼 효과를 꼽을 수 있다. 국순당은 지난 6월에 ‘국순당 생막걸리’를 맛과 품질을 개선하고 환경과 제품 품질을 고려한 포장으로 변경한 제품으로 새롭게 출시했다.

프리미엄 막걸리 ‘1000억 유산균 막걸리’의 소비자 호평으로 검증된 5단 복합발효제법을 적용해 유산균 등의 성분을 풍부하게 담았다. 유산균 발효 과정에서 생성된 기분 좋은 산미와 국순당이 직접 배양한 막걸리 전용 효모가 만들어 내는 과실 향미가 어우러져 더욱 다양하고 풍부한 맛과 향을 구현했다.

디자인은 페트병 전체를 감싸는 라벨을 적용해 빛에 의해 품질이 저하되는 것을 최대한 차단했다. 여기에 ESG 경영의 실천으로 재활용을 위해 분리배출이 용이하도록 라벨에 절취선을 적용하는 등 친환경적인 포장으로 개선했다.

국순당은 지난달에 열린 ‘2021 대한민국디자인대상’에서 디자인경영부문 국무총리상을 수상할 정도로 새로운 포장 기술을 개발하고 환경 보존에도 앞장서는 등 전통주 디자인 개선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아울러 막걸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주요 편의점에 새롭게 ‘국순당 생막걸리’가 입점하는 등 유통채널이 늘어난 것과 기존 막걸리 주 취급점에서 판매가 크게 늘어난 것이 판매량 증가에 기여했다. 리뉴얼 이후 좋은 반응으로 대형 유통 채널인 코스트코와 롯데마트 등에 입점하는 등 판매처가 꾸준하게 확대됐다.

▶ 한국맥도날드 점장 4인, 글로벌 맥도날드의 ‘레이 크록 어워드’ 수상

한국맥도날드 점장 4명이 전 세계 맥도날드 매장 중 가장 뛰어난 점장에게 수여하는 '레이 크록 어워드(Ray Kroc Awards)' 수상자로 선정됐다.

레이 크록 어워드는 전 세계 100여 개국 3만 8천여 개의 맥도날드 매장 중 상위 1% 점장들을 위한 상으로, 지난 1999년 맥도날드의 창립자인 레이 크록의 이름을 따 제정됐다. 맥도날드 임직원에게 레이 크록 어워드는 큰 명예의 상징은 물론, 창립자의 이념을 이어가는 권위 있는 상으로 여겨진다.

이번 레이 크록 어워드 한국 수상자는 김포장기DT점의 강자영 점장, 창원사파DT점의 김정숙 점장, 부산정관DT점의 이상권 점장, 대전카이스트DT점의 정인규 점장으로, 총 4명의 점장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수상자들은 차별화된 고객 경험 제공과 맥도날드의 5가지 핵심 가치(사람중심, 포용, 정직, 커뮤니티, 패밀리) 실현에 앞장서며 한국맥도날드의 성장에 핵심적인 역할을 했음을 인정받았다. 또, 고객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고, 맥도날드의 ‘사람 중심’ 기업 철학을 기반으로 매장 내 직원 역량 강화에 힘쓰며 고객과 직원 모두를 위한 매장 환경을 조성하는 데 기여해 왔다.

4명의 수상자는 내년 4월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열리는 '레이 크록 어워드 갈라'에 초청된다. 또한 1개월치 급여에 해당하는 상금과 트로피, 미국 왕복 항공권, 호텔 숙박권이 제공된다.

▶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시각장애아 위한 점자촉각책 제작

bhc치킨은 ‘해바라기 봉사단’ 5기 2조가 지난 6일 경기도 양주시 광적면에 위치한 사회적기업 담심포와 함께 시각장애아를 위한 점자촉각책을 제작했다고 8일 밝혔다.

담심포에서 개발한 점자촉각책은 원단에 점자와 숫자가 입체적으로 인쇄돼 손끝 촉각으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손바느질 놀이책이다. 이번 봉사는 촉각 발달 기여, 학습 기회 확대 등을 통해 시각장애아의 사회적 자립에 힘을 더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해바라기 봉사단 단원들은 표지와 내지로 구성된 원단을 바느질로 엮고 숫자 표기에 따라 구슬을 꿰면서 점자촉각책을 완성했다. 이후 점자촉각책을 담심포에 전달, 해당 기업을 통해 전국 맹학교와 점자도서관에 무상 보급될 수 있도록 했다.

봉사에 참여한 단원은 ”시각장애아를 위한 놀이책이 부족하다는 얘기를 듣고 작게나마 보탬이 되고자 봉사에 참여했다“며 ”시각장애아가 세상과 원활히 소통할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의 지원이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