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단신] ㈜오리온홀딩스, 중국 암 체외진단 제품 생산 설비 구축/풀무원 ‘풀스케어’, 국내 첫 고령친화우수식품으로 지정/아워홈, 24시간 무인 판매 플랫폼 ‘픽앤조이’ 론칭/ 풀무원건강생활, ‘유어락’ 모델로 배우 김재원 발탁
[업계단신] ㈜오리온홀딩스, 중국 암 체외진단 제품 생산 설비 구축/풀무원 ‘풀스케어’, 국내 첫 고령친화우수식품으로 지정/아워홈, 24시간 무인 판매 플랫폼 ‘픽앤조이’ 론칭/ 풀무원건강생활, ‘유어락’ 모델로 배우 김재원 발탁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1.11.04 0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리온홀딩스, 중국 암 체외진단 제품 생산 설비 구축

오리온홀딩스는 중국 내 암 체외진단 제품 양산을 위한 현지 생산 설비 구축을 완료했다고 4일 밝혔다.

해당 설비는 중국 파트너사인 ‘산둥루캉의약’의 생산 공장이 있는 산둥성 지닝시에 들어섰다. 지난 9월 암 체외진단 제품 개발을 위한 실험실을 준공한 데 이어 대규모 양산 설비를 갖추며 중국 바이오 시장 진출 토대를 착실히 다졌다.

오리온홀딩스는 지난 3월 설립한 중국 내 합자법인 ‘산둥루캉하오리요우생물기술개발유한공사’를 통해 체외진단 분야의 기술 발굴 및 도입을 추진하고 있다. 중증질환 체외진단 등 국내 우수 바이오벤처 기업의 기술을 중국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선보여 ‘K-바이오’ 시대를 열어가겠다는 전략이다.

오리온홀딩스는 올해 파트너사인 ‘지노믹트리’, ‘큐라티스’에 100억 원을 투자하는 등 중국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전염성질환 백신 및 중증질환 체외진단 분야의 국내 우수 바이오벤처 기업을 발굴하는데 주력하고 있으며 합성의약품, 바이오의약품 등 국내 바이오·신약기술 발굴도 지속하고 있다. 이를 위해 국내 금융권 제약·바이오 분야 최고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한·중 제약·바이오 발전 포럼’을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포럼에서 발굴된 바이오 기술은 한국, 중국, 일본 등 국내외 바이오 학계, 의료계 전문가들의 객관적인 기술 평가 및 시장성 검증을 거쳐 최종 선정된다.

▶ 풀무원 ‘풀스케어’, 국내 첫 고령친화우수식품으로 지정

풀무원(대표 이효율) 계열 풀무원푸드머스의 시니어 전문브랜드 ‘풀스케어'가 고령자를 배려한 제품 우수성을 인정받아 국내 최초로 농림축산식품부와 해양수산부로부터 고령친화우수식품으로 지정됐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정부가 고령친화우수식품으로 지정한 풀무원푸드머스 제품은 1호 제품인 '풀스케어 갈치무조림'을 비롯해 '스무스한끼밀 닭고기브로콜리', '스무스한끼밀 대구두부', '스무스한끼밀 쇠고기야채', '스무스한끼밀 전복미역', '스무스한끼밀 팥', '스무스한끼밀 야채', '스무스한끼밀 단호박', '입마를땐 촉촉한' 등 9개 제품이다.

정부는 고령자를 위한 식품 개발과 시장 활성화 등을 위해 ‘고령친화산업 진흥법 시행령’ 개정을 통해 고령친화제품에 식품을 추가하며 8개 기업, 27개 제품을 첫 고령친화우수식품으로 지정했다. 풀무원은 이 중 최다 개수인 9개 제품이 고령친화우수식품으로 1호부터 9호까지 지정되었고, 씹고 삼키는 기능과 소화기관이 약해진 고령자를 위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고령친화우수식품은 고령자의 섭취, 영양 보충, 소화·흡수 등을 돕기 위해 물성, 형태, 성분 등을 조정하여 제조 및 가공한 식품으로 고령자의 사용성을 높인 제품이다. △HACCP, 생산물배상책임보험 등 식품 안전성을 담보하기 위한 기본 요건 △품질·안전 측면의 고령자 배려 △편의성 및 조작성 측면의 고령자 배려 등의 항목을 평가받아 지정된다. 물성과 점도 특성에 따라 단계를 나누어 △1단계 치아섭취 △2단계 잇몸섭취 △3단계 혀로섭취로 구분된다.

이번 고령친화우수식품으로 지정된 제품은 #풀무원(shop.pulmuone.co.kr)과 디자인밀(designmeal.pulmuone.com)에서 19일부터 특별기획행사로 만나볼 수 있다. 앞으로도 풀무원은 식품 안전성, 품질 등 고령자를 배려한 고령친화우수식품 지정 제품을 계속 확대할 계획이다.

▶ 아워홈, 24시간 무인 판매 플랫폼 ‘픽앤조이(Pick n Joy)’ 론칭

종합식품기업 아워홈(대표 구지은)은 구내식당 내 테이크아웃 전용 24시간 무인 판매 플랫폼 ‘픽앤조이(Pick n Joy)’를 론칭한다고 4일 밝혔다.

‘픽앤조이’는 구내식당 내부에 설치된 무인 판매 플랫폼으로 당일 구내식당에서 직접 제조한 샐러드, 도시락 등을 테이크아웃 형태로 판매한다. 또 국∙탕∙찌개, 떡볶이 등 HMR과 함께 파스타, 감바스, 샤브샤브 등 밀키트도 판매한다.

픽앤조이의 가장 큰 장점은 공간과 시간 제약 없이 맛있고 영양가 높은 한 끼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다. 24시간 운영하여 고객들은 구내식당 운영시간 외에도 푸짐한 한 끼 식사를 즐길 수 있다. 특히 24시간 필수로 운영해야 하는 기숙사나 생산시설, 식사시간이 일정하지 않은 공유 오피스 등에서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아워홈은 지난해부터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테이크아웃 메뉴 수요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구내식당 테이크아웃 코너를 강화하고 있다. 아워홈은 6월 선보인 무인 자판기 ‘헬로잇박스’와 ‘픽앤조이’로 테이크아웃 코너를 이원화 운영하여 세분화한 고객 니즈를 충족시킨다는 방침이다.

픽앤조이에서는 당일 직접 제조한 메뉴를 중심으로 한 끼 식사용 메뉴를 제공하고, 헬로잇박스는 즉석 도시락, 스낵, 음료 등 간식 메뉴 위주로 구성해 판매한다. 테이크아웃 코너는 각 구내식당 이용 소비자 분석과 입점 조건, 환경에 따라 최적화하여 적용할 계획이다.

▶ 풀무원건강생활, ‘유어락’ 모델로 배우 김재원 발탁

풀무원건강생활(대표 황진선)은 온 가족을 위한 안심 건강 브랜드 유어락의 공식 모델로 배우 김재원을 선정하고 신규 바이럴 영상 캠페인 등 마케팅 활동을 본격화한다고 4일 밝혔다.

풀무원건강생활은 최근 ‘신상출시 편스토랑’ 등 다수의 방송 프로그램에서 ‘이준이 아빠’로 훈훈한 가족애를 선보이고 있는 배우 김재원의 모습이 ‘온 가족 안심 건강’ 유어락 브랜드 이미지에 부합하여 이번 '유어락' 전속 모델로 발탁했다.

통상 광고 모델 계약은 3개월 혹은 6개월로 진행하여 브랜드 대표성보다는 단기적인 매출 증대를 꾀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풀무원건강생활의 제품을 직접 체험해 보고 회사와 제품에 대한 믿음을 가진 김재원은 적극적인 파트너십을 진행하기로 결정하고 1년 계약을 맺었다.

풀무원건강생활은 모델 발탁에 맞춰 김재원이 CM송을 직접 부른 ‘뼛속까지 칼슘락’ 바이럴 영상을 공개하고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 전개에 나섰다. 영상에서 김재원은 ‘한 포에 쏙!’이라는 가사를 통해 하루 한 포로 뼈와 장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는 유어락 ‘뼛속까지 칼슘락’만의 특장점을 강조한다. 누구나 따라 부를 수 있는 쉽고 경쾌한 멜로디의 ‘뼛속까지 칼슘락’ CM송은 풀무원 공식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풀무원건강생활은 유어락 모델 발탁 및 신규 바이럴 영상 공개를 기념하여 온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풀무원건강생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는 19일까지 유어락 4종 기획전, 뼛속까지 칼슘 락 특가 이벤트, 리뷰왕 이벤트 등 풍성한 혜택이 제공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