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단신] 롯데유통사업본부 자립준비청년 홀로서기 지원 위한 MOU 체결/bhc치킨, 성균관대에 마스크 5만장 기부/아워홈, ‘백신 접종 완료 고객’ 대상 프로모션/동서식품, 제6기 맥심 커피라이터 온라인 발대식
[업계단신] 롯데유통사업본부 자립준비청년 홀로서기 지원 위한 MOU 체결/bhc치킨, 성균관대에 마스크 5만장 기부/아워홈, ‘백신 접종 완료 고객’ 대상 프로모션/동서식품, 제6기 맥심 커피라이터 온라인 발대식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1.10.29 0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유통사업본부 자립준비청년 홀로서기 지원 위한 MOU 체결

지난 27일 롯데유통사업본부 김용기 대표와 재단법인 아름다운가게의 윤여영 상임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자립준비청년의 홀로서기를 지원하고자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취업 기회를 제공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만 18세가 되면 시설 보호대상에서 제외돼 학업과 생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던 보호종료아동에 대해 최근 정부가 관계부처와 마련한 ‘자립준비청년(보호종료아동) 지원강화 방안’에 따라 사회적 관심과 지원이 필요한 자립준비청년들에게도 상생 채용을 확대해 나가고자 롯데유통사업본부와 아름다운가게가 뜻을 같이하게 됐다.

그동안 롯데유통사업본부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일환으로 사회 취약계층에 대한 상생 채용을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대상과 기관을 발굴하고 있다. 임직원의 95%가 여성인 롯데유통사업본부는 여성친화기업으로서 홀로 아이를 키우는 미혼모 뿐만 아니라 경제적 자립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북한이탈주민들이 남한 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채용을 확대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은 아름다운가게에서 진행하고 있는 ‘아름다운 함께서기–청년 인턴십’을 수료한 인턴들에게 롯데유통사업본부의 취업기회를 제공하면, 롯데유통사업본부는 다양한 직무를 발굴하고 직무별 맞춤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안정된 일자리를 제공하는 역할을 한다.

▶ bhc치킨, 성균관대학교에 마스크 5만 장 기부

bhc치킨이 성균관대학교에 마스크를 기부했다고 밝혔다.

bhc치킨은 지난 28일 오후 성균관대학교 인문사회과학캠퍼스 600주년 기념관에서 대학교에 마스크 5만 장을 기증하는 전달식을 개최했다. 전달식은 bhc치킨 박현종 회장, 성균관대학교 신동렬 총장을 비롯한 임직원과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전달식은 단계적 일상회복으로 오는 11월부터 성균관대학교 대면 수업이 개시되면서 코로나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기획된 것으로 마스크는 교직원 및 재학생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성균관대학교 신동렬 총장은 ”다음 달부터 수강 인원이 40명 이하인 경우 대면 수업이 진행된다. 실질적인 도움을 주신 박현종 회장에게 감사하다“며 ”모교 선배의 기부 활동인 만큼 우리 대학교 학생들의 자긍심이 높아질 것으로 여겨지며 전달해 주신 마스크는 캠퍼스 발전을 위해 뜻깊게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 아워홈, 외식 매장에서 ‘백신 접종 완료 고객’ 대상 프로모션 실시

종합식품기업 아워홈(대표 구지은)은 외식 매장에서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을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백신 맞고 한우 받고’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아워홈은 ‘위드 코로나’로 방역 체계 전환을 앞두고 외식 매장에 활기를 불어 넣고, 안전한 식사 환경을 조성하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11월 1일부터 30일까지 푸드엠파이어, 푸디움 및 버거헌터 등 아워홈 외식 매장에서 진행한다.

프로모션 기간 외식 매장을 방문한 고객 중 백신 예방접종 인증을 한 고객 전원에게 에너지 음료를 증정한다. 당일 식사 후 종이증명서∙전자증명서(카카오톡, 네이버, QOOV) 등을 직원에게 보여주면 된다.

이와 함께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매장 내 홍보물에 첨부된 QR코드를 통해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한우선물세트, 아워홈 다이닝 식사권, 아워홈 보양탕 HMR 5종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해당 프로모션은 푸드엠파이어, 버거헌터 IFC몰점, 푸디움 제주국제공항점 등 전국 16곳 매장에서 실시하며, 자세한 정보는 아워홈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 동서식품, 제6기 맥심 커피라이터 온라인 발대식 개최

동서식품(대표 이광복)은 28일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그랑블루 스튜디오 성수에서 온라인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통해 ‘제6기 맥심 커피라이터’의 발대식을 비대면으로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맥심 커피라이터는 맥심 커피에 대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해 선보이는 브랜드 서포터즈다. 지난 2016년부터 5년간 총 250명의 서포터즈가 맥심 커피라이터로 활동하며 소비자들에게 맥심 커피가 지닌 다채로운 이야기를 흥미 있게 알리는 브랜드 스토리텔러 역할을 해왔다.

이번 제6기 맥심 커피라이터는 총 3300여 명의 지원자가 몰려 약 66대 1의 치열한 경쟁률을 기록한 결과 총 50명이 선발됐다. 오는 12월까지 톡톡 튀는 창의적 역량을 바탕으로 동서식품 실무진과 함께하는 맥심 멘토링, 맥심 커피교육 등 다양한 활동을 체험하고 이와 관련한 브랜드 콘텐츠를 제작할 예정이다. 동서식품은 커피라이터들의 원활한 활동을 위해 매월 소정의 활동비를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