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단신] 프레시코드, 비대면 배송 거점 ‘프코스팟’ 2천 개 돌파/아워홈, FUN한 구내식당 ‘아워홈 플렉스 테이블’ 전개/대상㈜ 종가집 후원, 영국·프랑스 ‘종가집 김치 블라스트’ 성료/국순당,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에 막걸리 협찬
[업계단신] 프레시코드, 비대면 배송 거점 ‘프코스팟’ 2천 개 돌파/아워홈, FUN한 구내식당 ‘아워홈 플렉스 테이블’ 전개/대상㈜ 종가집 후원, 영국·프랑스 ‘종가집 김치 블라스트’ 성료/국순당,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에 막걸리 협찬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1.10.21 0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프레시코드, 비대면 배송 거점 ‘프코스팟’ 2천 개 돌파

샐러드 구독·건강간편식 프리미엄 배송 서비스 프레시코드(대표 정유석)의 서울, 경기지역 비대면 배송 거점 ‘프코스팟’이 2천 개를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프코스팟’은 프레시코드만의 독특한 거점 배송 시스템으로, 평일 점심·저녁 서울전역과 일부 경기지역에서주문 당일 생산되는 샐러드 및 건강 간편식을 배송비 없이 픽업할 수 있는 서비스다. 프코스팟은 모두가 무료 이용 가능한 ‘퍼블릭 프코스팟(카페·편의점·헬스장 등)’, 출입 대상만 이용 가능한 ‘프라이빗 프코스팟(회사·학교·공유오피스 등)’으로 구분된다. 프라이빗 프코스팟의 경우, 누구나 5명을 모으면 자신이 원하는 위치에 프코스팟을 지정할 수 있다.

프레시코드는 사업 초기 오프라인 매장 운영 대신 프코스팟 배송 시스템을 택했다. 고객의 수요를 효율적으로 대응하고 식재료 폐기를 최소화하는 등 운영 비용을 상당량 절감할 수 있다는 이유에서다. 그 결과 성공적으로 배송비 없는 당일 주문·배송 시스템을 구축해 비거니즘 트렌드의 중심인 샐러드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GS리테일·GS네트웍스와의 협업을 통해서도 사용자의 접근성을 한층 높였다. GS25 편의점의 냉장 택배 무인 보관함 ‘BOX25’를 프코스팟으로 지정해 프레시코드의 샐러드 및 건강 간편식을 배송받을 수 있도록 했다. 작년 50개 스팟을 시작으로 서울 25개 구 전 지역 400개 점포까지 서비스를 확대했다.

▶ 아워홈, FUN한 구내식당 ‘아워홈 플렉스 테이블’ 전개

종합식품기업 아워홈(대표 구지은)은 지난 20일 구내식당을 찾은 고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는 ‘아워홈 플렉스 테이블(Flex Table)’ 이벤트를 개최,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아워홈 플렉스 테이블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고객들에게 신선한 경험을 제공하고, 매일 바쁘게 돌아가는 일상에서 ‘한 끼 식사의 즐거움’을 전하고자 기획한 캠페인이다.

아워홈은 플렉스 테이블 캠페인을 위해 TF(태스크포스)를 신설했다. TF는 최근 온∙오프라인에서 주목받는 스타 셰프와 인플루언서, 외식 브랜드들과 협업을 기획하고 추진한다. 이를 통해 특별 메뉴와 이벤트 등을 꾸준히 개발하여 구내식당을 찾은 고객에게 신선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아워홈은 구독자 136만 CJ ENM 다이아 티비(DIA TV) 파트너인 유명 유튜브 먹방 크리에이터 ‘산적TV 밥굽남’과 협업하여 지난 20일 여의도 소재 구내식당에서 아워홈 플렉스 테이블 이벤트를 열었다.

이 날 인기 메뉴는 밥굽남의 시그니처인 돈마호크를 활용한 ‘돈마호크카츠’ 였다. MZ세대 사이에서 유명한 밥굽남이 조리사이자 영양사로 변신하여 배식까지 참여, 구내식당을 이용하는 고객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 대상㈜ 종가집 후원, 영국·프랑스 ‘종가집 김치 블라스트’ 성료

대상㈜ 종가집이 후원하고 세계 명문 요리학교 ‘르 꼬르동 블루(Le Cordon Bleu)’와 ‘CIA(Culinary Institute of America)’, ㈜SF애드와 프랑스 AMA협회(Association Mes Amis)가 공동 주최하는 ‘종가집 김치 블라스트(JONGGA Kimchi Blast)’가 미∙영∙프 3개국 중 영국과 프랑스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종가집 김치 블라스트’는 글로벌 No.1 김치 브랜드로서 김치의 우수성을 알리고, 글로벌 식문화 트렌드를 선도하기 위해 진행됐다. 영국, 프랑스, 미국 등 총 3개국을 대상으로 김치 요리대회와 각종 부대행사가 마련됐으며, 그 중 영국과 프랑스는 세계 3대 요리학교로 꼽히는 ‘르 꼬르동 블루’와의 협업을 통해 김치 요리대회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미국에서는 CIA와의 협업을 통해 11월 초에 요리대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먼저, 지난 5일(현지시각) 개최된 영국 대회에는 참가자 150여 명 중 선발된 10명이 결승에 진출해 요리 대결을 선보였다. 최종 우승은 ‘백김치를 곁들인 구운 돼지고기와 김치국물 젤리 창작요리’를 선보인 ‘페르난도 오르티즈 로사즈(Fernando Ortiz Rosas)’에게 돌아갔다. 이어 스리랑카의 스트리트 푸드인 ‘코투(Kothu)’를 응용한 요리와 영국의 대표 간식 ‘스카치 에그(Scotch egg)’에 고기 대신 김치볶음밥을 넣어 만든 요리가 각각 2, 3위에 올랐다.

14일(현지시각) 프랑스에서 개최된 대회에는 참가자 400여 명 중 11명이 결승에 진출해 최종 승자를 가렸다. 1등을 차지한 ‘세실 마(Cécile MA)’는 깻잎과 에멘탈 치즈로 만든 휘핑크림, 꼬냑을 곁들인 ‘김치 케이크’를 선보였다. 그 밖에도 양파와 생강이 들어간 소시지와 크림치즈를 곁들인 김치맛 핫도그와 김치로 만든 한국식 스파나코피타가 각각 2, 3위를 차지했다.

한편, 김치 요리대회 외에도 대중적으로 김치를 알리기 위한 부대행사가 진행돼 눈길을 끌었다. 르 꼬르동 블루 와인 관련 학과 졸업생과 교수진이 직접 종가집 김치와 잘 어울리는 와인 페어링을 전시했으며, 프랑스에서는 파리에서 열린 김치 페스티벌 내 종가집 김치 부스를 열고 당근, 케일, 양배추 등 소재를 다양화한 김치와 매운맛을 저감한 마일드 김치 등 다양한 김치 신제품을 선보였다. 특히, 음식에 뿌려서 간편하게 김치 맛을 즐길 수 있는 김치 킥(Kimchi Kick) 씨즈닝 제품을 선보여 현장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르 꼬르동 블루 런던의 카페테리아에서는 교수진이 직접 개발한 김치 요리를 판매할 예정이다.

▶ 국순당,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에 막걸리 협찬

국순당이 ‘제23회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에 우리 전통주인 막걸리의 가치를 알리기 위해 프리미엄급 막걸리인 ‘1000억 프리바이오 막걸리’를 협찬한다고 21일 밝혔다.

‘제23회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 (BIAF2021)’은 아카데미 공식 지정 국제영화제로서 애니메이션 장르 매력을 전파하고, 애니메이션의 예술과 산업의 중심 역할을 하는 권위 있는 애니메이션 영화제이다.

올해는 22일부터 26일까지 5일간 진행된다. 총 36개국의 애니메이션 131편이 초청됐다. 초청작들은 한국만화박물관, CGV 부천 등에서 상영된다.

국순당이 협찬한 ‘1000억 프리바이오 막걸리’는 VIP패키지에 구성돼 행사 참석한 국내외 귀빈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국순당은 지난 2011년부터 11년째 꾸준하게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에 우리 술을 협찬해 국제 애니메이션 영화 관계자들에게 우리 전통주와 술 문화를 알리는 활동을 지속해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