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단신] 샘표 고추장, 영국 ‘Great Taste Awards’ 대상/롯데푸드, 김우빈과 함께 ‘Chefood 등심 통돈까스’ 광고 온에어/한솥, 데미함박 스테이크 2종 출시 2주만에 10만개 판매 돌파/매일유업, '골(骨)든밀크' 무료체험 이벤트
[업계단신] 샘표 고추장, 영국 ‘Great Taste Awards’ 대상/롯데푸드, 김우빈과 함께 ‘Chefood 등심 통돈까스’ 광고 온에어/한솥, 데미함박 스테이크 2종 출시 2주만에 10만개 판매 돌파/매일유업, '골(骨)든밀크' 무료체험 이벤트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1.10.20 0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샘표 고추장, 영국 ‘Great Taste Awards’ 대상 수상

샘표가 지난 9월 영국에서 열린 세계적 권위의 식음료 시상식 ‘그레이트 테이스트 어워즈(Great Taste Awards)’에서 샘표의 유기농 고추장 제품이 대상(3 Stars)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난달 ‘2021 영국 베지 어워드’에서 요리에센스 연두가 베지테리언 식품과 비건 식품 두 개 부문에서 우수상을 받은 데 이어, 또 한 번 샘표 제품의 혁신성을 세계시장에서 인정받은 것이다.

1994년 시작된 그레이트 테이스트 어워즈는 미국, 유럽 등 전 세계적으로 공신력 있는 식음료 시상식으로, 식품업계 종사자들을 위한 가장 권위 있는 식품 인증 제도로 인정받고 있다. 올해는 1만4,000여 제품이 출품됐으며 샘표는 그중 약 1%만 받을 수 있는 대상(3 Stars, Exquisite 등급)을 수상했다.

심사위원들은 샘표 고추장에 대해 “자극적이지 않은 매콤함에 발효된 콩의 깊은 감칠맛이 더해져 입맛을 돋우고 현지 음식과도 잘 어울리는 꿈의 제품”, “보는 순간 입안에 침이 고일 정도로 향이 좋고 맛보는 순간 입안 가득 감칠맛이 퍼지는 완벽한 제품이다” 등 극찬을 아까지 않았다.

이번에 대상을 수상한 샘표 유기농 고추장은 우리나라 전통 고추장을 세계인의 입맛에 맞게 새롭게 구현한 제품이다. 샘표는 75년간 축적한 독보적인 발효 기술력과 ‘글로벌 장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얻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현지인의 입맛에 맞게 고추장의 감칠맛은 더 높이고 짠맛은 낮추며 매운맛을 부드럽게 조절했다. 이에 샘표 유기농 고추장은 소스 형태로도 쉽게 활용할 수 있어 다양한 서양식 요리에 잘 어울린다. 그뿐만 아니라 지속 가능하고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을 반영해 유기농 제품으로 만들었다.

▶ 롯데푸드, 김우빈과 함께하는 Chefood 등심 통돈까스 광고 온에어

롯데푸드㈜(대표 이진성)는 ‘Chefood(쉐푸드) 등심 통돈까스’ 광고를 TV와 온라인 채널에 온에어 했다고 20일 밝혔다. 최근 발탁한 Chefood의 새로운 모델 김우빈과 함께한 첫 광고다.

광고에서는 재료를 아끼지 않고 속을 꽉 채운 Chefood 등심 통돈까스를 소개한다. 거대한 통 등심살 위로 튀김옷이 떨어지며 먹음직스러운 돈까스가 완성된다. 단면을 클로즈업해 전문점에서나 접할 수 있는 두툼한 두께와 셰프 수준의 퀄리티를 강조한다.

김우빈 효과도 톡톡히 보고 있다는 설명이다. 영상 속에는 돈까스를 맛있게 맛보는 김우빈의 모습이 담겼다. Chefood와 함께라면 누구나 셰프가 될 수 있다는 메시지도 전달한다. 덕분에 지난 15일 공개된 영상은 4일만에 온라인 조회수 30만회를 넘겼다.

롯데푸드는 김우빈을 필두로 한 브랜드 캠페인과 동시에 HMR 영역 강화를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롯데푸드 인스타그램 채널에서는 간편식 경험을 강화하기 위한 ‘#Chefood 뜯는 순간 챌린지’를 이달 말까지 진행한다. 이밖에도 SNS 채널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들이 준비돼 있다.

▶ 한솥, 10월 신메뉴 데미함박 스테이크 2종 출시 2주만에 10만개 판매 돌파

한솥은 10월 수량한정 신메뉴로 선보인 데미함박 스테이크 2종 ‘데미함박 파스타’와 ‘데미함박&돈까스’ 도시락이 출시 2주 만에 10만개 판매를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한솥에 따르면 1일 출시한 ‘데미함박 파스타’와 ‘데미함박&돈까스’ 도시락은 지난 14일을 기준으로 총10만개의 누적 판매량을 기록하며 일찌감치 한솥의 히트상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신메뉴의 인기에 힘입어 가맹점 전체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약 20% 이상 상승했다.

한솥 측은 더욱 맛있고 알찬 메뉴 구성, 부담 없는 가격 등이 맞물린 결과로 분석하고 있다.

데미함박 스테이크 도시락은 지난 2016년 가을 출시해 뜨거운 인기를 얻었던 ‘데미그라스 함박스테이크’를 리뉴얼한 메뉴다. 소비자들이 꾸준히 재출시를 요청하자 한솥이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맛과 품질을 업그레이드했다.

한솥은 이 같은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자 데미함박 스테이크를 주제로 다양한SNS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오는 24일까지 한솥 공식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계정에서 ‘데미함박과 잘 어울리는 나만의 베스트 토핑’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한솥 식사권을 증정한다.

▶ 매일유업, 뼈건강 솔루션 '골(骨)든밀크' 무료체험 이벤트 진행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의 뼈건강 솔루션 골든밀크가 무료 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31일까지 골든밀크 공식몰(www.goldenmilk.co.kr)에 신규 회원가입 후 배송비 3천원을 결제하면 골든밀크 스틱 10포로 구성된 정가 2만 5천원 상당의 본품을 받아볼 수 있다. 단풍놀이와 등산 등 야외활동이 많은 계절을 맞아 뼈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마련한 이벤트다.

골든밀크 무료체험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골든밀크 공식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골든밀크 공식몰은 최근 정기배송 서비스를 론칭하기도 했다. 정기배송 서비스를 이용하면 5회차마다 자동으로 99%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99% 할인은 최대 3회까지 적용돼, 5/10/15회차 결제금액을 99% 할인 받는 셈이다. 배송주기와 횟수는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고, 배송일 변경 또는 해지도 불이익 없이 언제든 가능하다.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오는 22일 금요일까지 신규로 정기배송을 신청하는 고객에게는 적립금 1만원도 지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