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단신] 오리온 ‘꿀버터 오!구마’ 중국 출시/정식품, ‘심콩이를 찾아라’ 메타버스 캠페인/맘스터치, ‘맘스비’에 감사 선물 키트 증정
[업계단신] 오리온 ‘꿀버터 오!구마’ 중국 출시/정식품, ‘심콩이를 찾아라’ 메타버스 캠페인/맘스터치, ‘맘스비’에 감사 선물 키트 증정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1.10.19 0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리온 ‘꿀버터 오!구마’ 중국 출시

오리온은 ‘오!감자’의 자매품인 ‘꿀버터 오!구마’(중국명: 야!투도우 홍슈추이슈티아오, 呀!土豆 红薯脆薯条)의 중국 법인 현지 생산∙판매를 시작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7월 국내에서 먼저 출시한 이후 오!감자가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중국에서도 순차적으로 선보이게 된 것이다.

오!구마는 고구마 주원료에 감자를 더한 2가지 원재료 조합을 통해 식감을 극대화한 제품으로, 바삭한 식감을 선호하는 중국 소비자의 기호 특성에 잘 맞는 제품이다.

기존 오!감자가 지난해 중국에서만 2240억 원의 매출을 올리는 등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갖고 있는 만큼 신제품 오!구마 출시를 통해 브랜드 확장에 나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한편, 오!구마는 대표 장수제품인 오!감자의 자매품으로 기존 맛 중심의 라인업 확장과 달리 처음으로 원료 차별화를 통해 라인업을 확장한 제품이다. 대중적인 요리로 자리잡은 ‘허니버터고구마’를 스낵으로 구현해 달콤한 간식을 즐기는 젊은층에게 입소문이 나며 출시3개월 만에 누적판매량 200만 개를 판매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 정식품, 창립 48주년 기념 ‘심콩이를 찾아라’ 메타버스 캠페인 진행

㈜정식품(대표 이순구)이 창립 48주년을 기념해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심콩이를 찾아라’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창립 48주년을 맞은 정식품이 고객과 보다 친근한 방법으로 소통하기 위해 마련한 이번 캠페인은 콩의 모양을 형상화한 정식품의 캐릭터 ‘심콩이’가 생일을 맞아 메타버스 플랫폼 내 정식품 광장에서 진행되는 자신의 생일파티에 초대하는 테마로 진행된다.

이번 캠페인은 오는 24일까지 진행되며 베지밀 공식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을 통해 공개되는 게더타운(Gather Town) 링크에 접속해 누구나 손쉽게 참여할 수 있다.

해당 링크에 접속하면 베지밀 음료, 베지밀 운송 차량 등으로 아기자기하게 꾸며진 정식품 광장이 펼쳐지고, 자신의 아바타를 만들어 입장한 참여자들은 정식품의 외식 매장인 넬보스코 남촌빵집, 이탈리안 레스토랑을 비롯해 정식품 뮤지엄, 파티장 등의 건물로 입장할 수 있다.

각각의 공간에서는 베지밀의 탄생 배경과 제품 정보, CF 영상 등 정식품의 과거와 현재를 볼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들을 만나볼 수 있다.

캠페인 참여자들을 위한 푸짐한 경품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정식품 광장 곳곳에 있는 방명록에 축하 메시지를 남기거나 파티장에 숨어있는 ‘심콩이’를 찾는 미션에 성공하면 추첨을 통해 선물을 증정한다.

이번 캠페인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베지밀 공식 SNS 계정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맘스터치, 아르바이트 ‘맘스비’에 감사 선물 키트 증정

맘스터치는 19일 전국 맘스터치 매장에서 근무하는 ‘맘스비’(MOM‘S BEE, 아르바이트 캐릭터)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은 선물 세트를 증정한다고 밝혔다.

해당 캠페인은 맘스터치의 아르바이트 소통 및 상생 지원 프로젝트인 ‘맘스비 감동 캠페인’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감사 선물 세트는 맘스비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싸이버거세트 무료 쿠폰(1매)’과 ‘싸이버거세트 50% 할인쿠폰 5매(지인 선물용)’, 맘스비 유니폼에 부착할 수 있는 ‘맘스비 캐릭터 뱃지’, ‘감사 메시지 카드’로 구성됐다.

감사 선물 세트는 19일부터 전국 1,300여개 매장에서 근무 중인 맘스비 전원에게 증정된다. 지급된 제품 쿠폰은 맘스터치앱에서 사용 가능하며, 쿠폰 결제 관련 모든 비용은 본사에서 전액 지원한다.

한편, 맘스터치는 지난 9월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공식 아르바이트생 캐릭터인 ‘맘스비’를 공개하고, 소중한 파트너인 맘스비들과의 중장기적인 상생 경영에 적극 나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