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단신] 동원홈푸드 금천미트, 11년 연속 ‘대통령상 한우’ 낙찰/풀무원푸드앤컬처, ‘부산엑스더스카이’ 세계거탑연맹 회원가입
[업계단신] 동원홈푸드 금천미트, 11년 연속 ‘대통령상 한우’ 낙찰/풀무원푸드앤컬처, ‘부산엑스더스카이’ 세계거탑연맹 회원가입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1.10.14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동원홈푸드 금천미트, 11년 연속 ‘대통령상 한우’ 낙찰

동원홈푸드가 운영하는 국내 최대 축산 도매 온라인몰 ‘금천미트’가 ‘대통령상 한우’를 11년 연속 낙찰받으며 ‘토탈 프로틴 프로바이더’로서 위상을 다졌다.

금천미트는 13일 충북 음성에서 열린 ‘제24회 전국한우능력평가대회’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한 최고 등급의 한우를 대회 사상 최고가인 7,046만원에 낙찰받았다. 대통령상 한우는 정육점, 식당, 도매업체 등 전국 유통망을 통해 고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전국한우능력평가대회는 한우 농가의 생산 의욕을 높이고 한우의 브랜드 가치를 알리기 위해 1993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평가는 소의 근내지방도(마블링), 육색, 육량, 조직감 등과 사육환경, 방역시설, 위해요소중점관리 등을 종합적으로 검사해 이뤄진다.

이번 대회는 농림축산식품부, 한국종축개량협회, 전국한우협회 주최로 11일부터 13일까지 농협중앙회 음성축산물공판장에서 열렸으며, 총 240두의 한우가 출품되어 치열한 순위경합을 벌였다. 금천미트가 이번에 낙찰받은 한우는 1++A등급, 출하체중 897kg, 도축체중 542kg을 기록했다. 거래가는 kg당 13만원으로, 올해 거래된 전체 한우 평균 경매가 대비 6배 이상 비싸다.

▶ 풀무원푸드앤컬처, ‘부산엑스더스카이’ 세계거탑연맹(WFGT) 회원가입

풀무원의 생활서비스 전문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대표 이우봉)는 부산 해운대구에 위치한 국내 최대 규모 전망대 ‘부산엑스더스카이(BUSAN X the SKY)’가 세계거탑연맹(WFGT)의 51번째 회원이 되었다고 14일 밝혔다.

부산 해운대구 해운대 엘시티 랜드마크타워에 위치한 ‘부산엑스더스카이’는 부산에서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한 전망대이다.

씨사이드뷰(Sea Side View)와 씨티뷰를 함께 조망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 전망대로 전망대 각 층마다 해운대 해변과 도시 야경, 광안대교, 부산항대교, 이기대, 달맞이 고개, 동백섬 등 부산의 명소를 조망할 수 있는 ‘파노라믹 오션뷰’를 자랑한다.

부산엑스더스카이는 이러한 점을 인정받아 세계거탑연맹(WFGT)으로부터 연맹 가입이 결정된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세계거탑연맹 회원으로는 51번째, 국내 회원으로는 4번째이다.

국내 회원으로는 N서울타워, 부산타워, 롯데월드타워 서울스카이가 회원으로 가입돼 있으며 뉴욕의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토론토의 CN타워, 파리의 에펠탑 등이 회원으로 등록되어 있다.

부산엑스더스카이는 이번 세계거탑연맹(WFGT)가입으로 부산의 랜드마크로 더욱 자리매김하고, 향후 외국 관광객 유치 등의 효과를 누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세계거탑연맹(WFGT)은 전 세계 초고층 타워 및 빌딩들의 협회로, 글로벌 랜드마크 타워들 간의 네트워크와 파트너십을 장려하기 위해 1989년에 창설된 연맹이다. 회원으로 가입하기 위해서는 전망대 시설이 갖춰진 관광객 명소일 뿐만 아니라 도시를 대표하는 건축물이라는 평가를 받아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