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단신] 롯데푸드, ‘고올레산 콩기름 레시피 콘테스트’ 협찬/풀무원, 식물성 식단 실천 돕기 위한 ‘세끼 챌린지’/bhc치킨, 지난해 가맹점 연평균 매출 5억 돌파/요리에센스 연두, 영국 ‘베지 어워드’ 2개 부문 우수상
[업계단신] 롯데푸드, ‘고올레산 콩기름 레시피 콘테스트’ 협찬/풀무원, 식물성 식단 실천 돕기 위한 ‘세끼 챌린지’/bhc치킨, 지난해 가맹점 연평균 매출 5억 돌파/요리에센스 연두, 영국 ‘베지 어워드’ 2개 부문 우수상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1.09.27 0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롯데푸드, ‘고올레산 콩기름 레시피 콘테스트’ 협찬

롯데푸드㈜(대표 이진성)는 10월 2일 롯데푸드 본사 쿠킹 스튜디오에서 개최하는 ‘2021 미국산 고올레산 콩기름 레시피 콘테스트’ 행사를 협찬한다고 27일 밝혔다.

미국대두협회 한국주재사무소에서 주최하고 롯데푸드에서 협찬하는 ‘2021 미국산 고올레산 콩기름 레시피 콘테스트’는 고올레산 콩기름을 활용한 단체급식 메뉴를 주제로 레시피 대결을 펼치는 대회다. 고올레산 콩기름의 우수한 품질과 장점을 국내 식품 업계에 널리 알리고, 외식산업 현장에서 쉽게 활용할 수 있는 레시피를 발굴해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열리는 행사다.

참가 대상은 영양사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 호텔&리조트/단체급식업체/식품회사에 근무 중인 영양사다. 지난 17일에 예선을 진행했으며, 오는 10월 2일에는 예선을 통과한 참가자 12명의 레시피로 롯데푸드 본사 쿠킹 스튜디오에서 본선을 펼치게 된다.

우수 레시피에 대해서는 행사 당일 시상이 이루어진다. 시상 내역은 대상 1명 상금 200만원, 최우수상 1명 상금 100만원, 우수상 2명 상금 50만원, 장려상 8명 상금 30만원이 수여된다.

이번 레시피 대전에 사용되는 고올레산 콩기름은 롯데푸드와 BUNGE(번기)社가 함께 선보이는 ‘롯데 고올레산 대두유’다. 번기에서 공급하는 미국산 고올레산 대두유를 롯데푸드 천안공장에서 DIC 공법을 통해 완제품으로 만든 제품이다. ‘롯데 고올레산 대두유’에 사용되는 고올레산 대두는 UN(국제연합)의 지속가능성 개발목표 (SDGs) 및 ESG 경영에 부합하는 미국 대두 지속가능성 인증규약 (SSAP : Soy Sustainability Assurance Protocol)을 준수해 생산되고 있다.

▶ 풀무원, 식물성 식단 실천 돕기 위한 SNS 이벤트 ‘세끼 챌린지’ 진행

풀무원(대표 이효율)은 소비자들의 식물성 식단 실천을 돕기 위해 풀무원의 지속가능성 캠페인 ’2021 나를 위해. 지구를 위해.’ 영상 속 음악에 맞춰 즐겁게 춤을 추고 SNS에 인증하는 ‘풀무원 세끼 챌린지’를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27일부터 내달 3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끼 챌린지’는 나와 지구의 지속가능성을 위해 소비자들이 하루 한끼라도 식물성으로 섭취하자는 메시지를 쉽게 전달하고 소비자들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챌린지 진행에 앞서 풀무원은 지난 7일 자사 유튜브에 첫 공개한 지속가능성 캠페인 ‘2021 나를 위해. 지구를 위해.’ 영상에서 하루 세번(세끼) 식물성으로 먹자는 메시지를 중독성 있는 ‘세끼 송’과 ‘세끼 댄스’로 감각적이고 트렌디하게 소개한 바 있다.

‘세끼 챌린지’ 참여방법은 간단하다. 풀무원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한 후 AR 필터를 다운로드해 가이드 영상에 따라 ‘세끼 송’에 맞춰 ‘세끼 댄스’를 추는 미션에 재미있게 참여한 후 #풀무원 세끼 챌린지, #나를 위해 지구를 위해 해쉬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 릴스(Reels)에 동영상을 올리면 된다. 추첨을 통해 비스포크 소형 냉장고, 애플 워치, 캠핑 의자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또, 풀무원 인스타그램의 필터를 활용하여 식물성 재료를 활용한 식물성 식단 인증으로도 ‘세끼 챌린지’에 참여할 수 있다.

풀무원 공식 쇼핑몰 #풀무원(샵풀무원)에선 오는 30일까지 ‘식물성 한끼’ 이벤트도 운영한다. ‘2021 나를 위해. 지구를 위해.’ 캠페인 영상 속에 등장한 식물성 지향 제품인 두부면, 두부텐더, 식물성 액티비아를 구매하는 고객에 한 해 20%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댓글로 식물성 메뉴, 조리법, 팁 등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는 고객을 추첨해 샵풀무원 1만 원 적립금을 증정한다.

▶ bhc치킨, 지난해 가맹점 연평균 매출 5억 돌파… 전년 대비 20% 증가

bhc치킨의 상생 경영이 빛을 발하고 있다.

공정거래위원회 가맹정보시스템에 등록된 정보공개서에 따르면 bhc치킨의 지난해 가맹점 연평균 매출은 5억 2,000만 원을 기록, 4억 3,000만 원을 달성했던 2019년 대비 약 20% 신장했다. 단위 면적당 매출 역시 2,348만 원에서 2,851만 원으로 약 21% 증가하는 등 가맹점 매출 상승세가 매섭다.

bhc치킨은 지난해 연 매출 4,000억 원을 돌파, 3,186억 원을 기록했던 2019년 대비 26% 상승한 매출 신기록을 수립하며 업계의 큰 관심을 받은 바 있다. bhc치킨은 가맹점들이 장기적으로 수익을 내는 것이 진정한 상생이라고 보고 다양한 행보들을 보여줬으며, 그 결과 가맹본부와 가맹점 모두에게 좋은 성과를 내어 진정한 동반 성장을 이뤄냈다.

올해 성장세 역시 가시적이다. bhc치킨은 올 8월까지의 가맹점 월평균 매출이 전년 대비 약 20% 상승했다고 밝혔다.

연이은 성장 기조에 대해 bhc치킨은 가맹점에 대한 실질적 지원과 적극적 소통, 본연의 역할 준수 등 가맹점 역량 제고를 위한 행보들이 맞물린 결과라 강조했다. 가맹점과 가맹본부 간 본연의 역할과 책임 수행(R&R)은 빠질 수 없는 요인이다. 가맹본부는 매년 2회 이상 신메뉴 개발을 포함한 광고, 홍보, 마케팅을 전개하고 가맹점은 본사 매뉴얼에 맞게 매장을 운영해 고객에게 깨끗하고 맛있는 치킨을 제공하는 것을 기본 방침으로 삼겠다는 철학이다.

매년 임금옥 대표를 비롯한 본사 경영진이 전국을 순회하며 현장의 소리를 청취하는 소통 전략도 주효했다. bhc는 매년 전국 가맹점 간담회를 개최해 가맹점주들과 직접적으로 소통하고 있을 뿐 아니라 본사와 점주의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신바람 광장’ 채널을 운영하면서 가맹점의 어려움을 빠르게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 요리에센스 연두, 영국 ‘베지 어워드’에서 2개 부문 우수상 수상

요리에센스 연두가 21일(현지시간) 영국에서 열린 ‘2021 베지 어워드(Veggie Awards)’에서 베지테리언 식품과 비건 식품 두 개 부문 우수상(Highly Commended)을 받았다.

요리에센스 연두는 콩을 발효한 100% 순식물성이면서 고기에서 나오는 깊은 맛을 내주어, 육류나 유제품 없이도 채소 요리를 맛있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아 이 상을 수상했다. 전세계적으로 환경 및 동물 복지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는 상황에서, 순식물성 연두 하나만으로 지속가능한 라이프스타일을 실천할 수 있는 것이다.

베지 어워드는 지속가능한 라이프스타일을 돕는 최고의 제품을 선정해 매년 1회 발표하는 시상식이다. 육류를 사용하지 않은 식품, 동물실험을 하지 않는 바디제품 등을 17개 부문으로 나눈 다음, 부문별로 최종 후보 15개를 간추려 최우수 제품 1개와 우수제품 2개를 선정한다. 셰프, 영양치료사, 인플루언서 등 영국에서 널리 신뢰받는 14명의 심사위원이 까다롭게 심사하기 때문에 윤리적인 삶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이 주목하는 시상식으로 명성이 높다.

이번 제13회 베지 어워드에서 연두와 함께 수상한 브랜드로는 병아리 콩으로 파스타면을 만드는 ‘ZENB’, 순식물성 치즈 대체품 ‘Nooch’, 동물실험을 하지 않는 화장품 브랜드 ‘LUSH’, 유명 셰프 제이미 올리버의 요리책 ‘Veg’ 등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