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첨가물과 용기‧포장 바로알기 콘텐츠 공모전’ 결과 발표
‘식품첨가물과 용기‧포장 바로알기 콘텐츠 공모전’ 결과 발표
  • 김정식 기자
  • 승인 2021.09.17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바른 식품 용기 사용’ 영상 등 9개 수상작 선정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김강립)는 생활 속 식품첨가물과 기구‧용기‧포장에 대한 쉽고 재미있는 온라인 콘텐츠 발굴을 위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식품첨가물과 용기‧포장 바로알기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하고 17일 총 9건의 수상작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식품첨가물 바로알기 △생활 속 식품용 기구‧용기‧포장 안전정보 △식품첨가물, 기구‧용기‧포장과 관련된 자유주제를 대상으로 했고, 영상, 웹툰, 카드뉴스 등 3개의 콘텐츠별로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총 57건의 작품이 접수됐으며 정보전달의 우수성, 대중성, 완성도 등을 고려해 공모분야별 3건씩 총 9건의 수상작을 선정했고 수상자에게는 식약처장상과 상금을 수여한다.

주요수상작은 식품용기의 올바른 사용법을 누구나 알기 쉽게 전달한 ‘올바른 식품용기 사용(이기현, 영상분야 최우수)’, 생수병을 의인화하여 생활 속 식품용기 정보를 전달한 ‘생수병씨, 현장실습 갑시다~(푸름여름구름, 웹툰 분야 최우수)’와 기자회견 형식을 빌려 식품용기의 특성을 잘 설명한 ‘식품용 플라스틱 기자회견(이선영, 카드뉴스 분야 최우수)’이다.

수상작은 10월부터 식품안전나라(www.foodsafetykorea.go.kr)와 식약처가 운영하는 유튜브, 블로그 등 누리소통망(SNS)에 게재하고 식품첨가물과 용기·포장에 대한 인식개선과 정보전달을 위한 홍보물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식약처는 "이번 공모전에 참여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식품첨가물과 용기·포장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정보가 확산될 수 있도록 국민의 눈높이에서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식품첨가물과 용기·포장 바로알기 콘텐츠 공모전 수상작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