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단신] CJ제일제당 ‘비비고’, 문화재청과 손잡고 김치와 김장문화 알린다/대상㈜ 종가집 후원, 미∙프∙영 3개국 ‘종가집 김치 블라스트’ 개최/동원시스템즈, 2차전지용 알루미늄 생산공장에 스마트팩토리 구축/뉴스킨 파마넥스, 건강기능식품 ‘TR90 X TRGO’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롯데제과, ‘칙촉 시크릿’ 출시 3개월만에 1,000만봉 판매 돌파
[업계단신] CJ제일제당 ‘비비고’, 문화재청과 손잡고 김치와 김장문화 알린다/대상㈜ 종가집 후원, 미∙프∙영 3개국 ‘종가집 김치 블라스트’ 개최/동원시스템즈, 2차전지용 알루미늄 생산공장에 스마트팩토리 구축/뉴스킨 파마넥스, 건강기능식품 ‘TR90 X TRGO’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롯데제과, ‘칙촉 시크릿’ 출시 3개월만에 1,000만봉 판매 돌파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1.09.16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CJ제일제당 ‘비비고’, 문화재청과 손잡고 김치와 김장문화 알린다

CJ제일제당 ‘비비고’가 김치와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인 김장문화 알리기에 나선다.

CJ제일제당은 문화재청과 함께 김치 담그는 과정을 담은 ‘푸드아트(Food Art)’ 영상을 선보이고, 라이브 랜선 쿠킹 클래스와 경복궁 수라간 김장체험 문화행사 등 협업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김치 종주국으로서 한국의 김치와 김장문화에 담긴 정성, 세대간 전승, 협동과 나눔 등 문화적 가치를 국내외 소비자에게 소개하자는 취지다.

김치 담그는 영상은 김장문화가 낯선 외국인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배추, 무, 고춧가루 등 원재료의 색감과 패턴을 예술적으로 표현한 ‘푸드아트’ 형식으로 만들었다. 자연의 다양한 재료들이 어우러지며 김치가 만들어지는 정성 어린 과정이 빛과 그림자, 카메라 각도를 통해 1분 분량에 감각적으로 담겼다. CJ제일제당과 비비고의 국내외 공식 SNS 계정, 문화재청과 ‘K-무형유산 동행’ 공식 SNS 계정에서 만날 수 있다.

김치를 주제로 한 라이브 랜선 쿠킹 클래스를 통해 소비자와의 소통도 이어간다. 오는 9월 30일 비비고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박준우 셰프와 이탈리아 출신 방송인 알베르토 몬디가 한국 김치문화에 대한 이야기들을 나누며 따라 하기 쉬운 김치 이색 레시피를 소개한다.

라이브 방송 예고 이벤트도 펼친다. CJ제일제당 인스타그램에서는 9월 15일부터 21일까지, 비비고 인스타그램에서는 23일부터 26일까지 총 50명을 선정해 비비고 김치와 레시피카드 등을 증정한다. 라이브 방송 당일 참여자를 대상으로 한 푸짐한 경품도 준비돼 있다.

오는 11월에는 본격적인 김장철을 맞아 경복궁 수라간 김장문화 체험행사도 펼친다. 소비자 초청 김장 체험과 시식 행사 등을 계획하고 있다.

▶ 대상㈜ 종가집 후원, 미∙프∙영 3개국 ‘종가집 김치 블라스트(JONGGA Kimchi Blast)’ 개최

대상㈜ 종가집이 후원하고 세계 명문 요리학교 ‘르 꼬르동 블루(Le Cordon Bleu)’와 ‘CIA(Culinary Institute of America)’, ㈜SF애드와 프랑스 AMA협회(Association Mes Amis)가 공동 주최하는 ‘종가집 김치 블라스트(JONGGA Kimchi Blast)’가 미국, 프랑스, 영국 3개국에서 열린다. 기존 미국과 프랑스 2개국에서 개최했던 행사를 이번에 영국까지 확장했다.

이번 ‘종가집 김치 블라스트’는 전세계에 발효식품인 김치의 우수성을 알리고, 글로벌 식문화 트렌드를 선도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미 두 차례 ‘종가집 김치 요리대회’를 성료한 경험을 바탕으로, 3개국으로 확장한 이번 행사를 성공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세계 3대 요리학교의 양대산맥으로 꼽히는 ‘르 꼬르동 블루’와 ‘CIA’와의 협업을 통해 참가자 간 수준 높은 경쟁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메인 행사인 김치 요리대회는 17일부터 영국을 시작으로 예선전 참가자를 모집하며, 이후 프랑스와 미국에서도 순차적으로 접수 받는다. 참가자들은 종가집 김치를 주재료로 창작한 레시피를 온라인으로 제출하며, 이후 심사를 통해 선정된 본선 진출자 8~10명이 각 현지 최고 셰프로 구성된 심사위원단 앞에서 요리 대결을 펼치게 된다. 요리의 창의성, 대중성, 위생성 등을 기준으로 엄격한 심사를 통해 상위 3명에게 상금 혜택이 돌아간다.

현지 주민들에게 한국의 김치 문화를 대중적으로 알리기 위한 다채로운 행사도 함께 열린다. 프랑스 파리에서 김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김치 페스티벌이 열리며,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는 ‘오프더그리드(Off the Grid)’ 푸드트럭 마켓에 종가집이 부스로 참가할 예정이다. 각 국 유명 레스토랑 코스 요리에 종가집 백김치를 활용한 ‘아뮤즈 부쉬(Amuse Bouche∙메인 식사 전에 제공되는 한 입 거리 음식)’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 동원시스템즈, 2차전지용 알루미늄 생산공장에 스마트팩토리 구축

종합 포장재 기업 동원시스템즈(대표 조점근)가 올해 12월까지 충남 아산시에 위치한 2차전지용 알루미늄 생산공장에 스마트팩토리(Smart Factory)를 구축한다.

동원시스템즈는 식품을 비롯해 화장품, 생활용품, 전자기기 등 소비재 전반의 포장재를 생산하는 국내 1등 종합 포장재 기업으로 연포장, 알루미늄, 캔, 병, 종이, 산업용 필름 등을 생산하고 있다.

동원시스템즈는 현재 국내에서 운영 중인 12개 생산공장 중 2차전지용 알루미늄을 생산하는 아산공장을 비롯한 총 7개의 생산공장에 스마트팩토리를 구축하며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고 있다.

이를 위해 동원시스템즈는 올해 5월부터 2차전지용 알루미늄을 생산하는 아산공장에 제조실행시스템(MES), 창고관리시스템(WMS)을 기반으로 한 스마트팩토리를 구축해 12월까지 완료할 계획이다. 동원시스템즈 아산공장은 2차전지용 알루미늄부터 전기, 전자용 알루미늄까지 다양한 알루미늄을 생산하고 있다.

동원시스템즈 아산공장은 스마트팩토리 구축을 통해 알루미늄 원자재 투입부터 제조, 품질관리에 이르는 모든 생산공정을 데이터화해 생산성이 30% 이상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AI·IoT 등 핵심기술이 적용된 스마트팩토리를 도입하기 위한 기반 설비를 구축하는 동시에 입·출고, 보관, 재고관리 등 실시간 물류 정보 분석 체계를 갖춰 물류관리 효율성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스마트팩토리 구축은 동원그룹 지주회사인 동원엔터프라이즈의 IT본부가 맡아 진행했다. 동원엔터프라이즈 IT본부는 2019년부터 조미식품을 생산하는 동원홈푸드 충주공장을 시작으로 동원산업, 동원F&B, 동원시스템즈 등 동원그룹 계열사 15개 사업장에 스마트팩토리를 구축해왔다. 향후 AI·IoT 등 핵심기술을 적용한 고도화된 스마트팩토리를 구축해 전 계열사의 생산성 향상과 품질 개선을 이뤄낼 계획이다.

▶ 뉴스킨 파마넥스, 건강기능식품 ‘TR90 X TRGO’ 콜라보레이션 이벤트 진행

뉴스킨 코리아(대표 조지훈)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파마넥스가 ‘TR90 X TRGO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TR90 X TRGO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는 ‘TR90 트라이얼 패키지’와 ‘TRGO 더블 프리 패키지’ 동시 구매 시, ‘TR90 점프스타트’와 ‘프로틴 파우더 피엑스’를 1박스씩 증정하는 프로모션이다.

‘TR90 트라이얼 패키지’는 쉽고 건강한 체중 조절을 시작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아름다운 바디라인을 위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점프스타트’ 2개와 체중조절을 위한 올바른 접근이 가능하도록 도움을 주는 ‘핏’ 1개, 식후 혈당 상승 억제 및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컨트롤’ 1개로 구성됐다.

‘TRGO 더블 프리 패키지’는 액티브 라이프를 위해 필요한 영양성분을 공급해 주는 ‘프리 워크아웃+’ 2개와 단백질 공급 및 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포스트 워크아웃+’ 1개로 구성됐다. 초콜릿 맛과 바닐라 맛 두 가지 중 기호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TR90 점프스타트’와 함께 사은품으로 증정되는 ‘프로틴 파우더 피엑스’는 대두, 쌀, 귀리 등 식물성 단백질을 함유한 분말 타입의 제품이다. 총 18가지의 아미노산을 함유하고 있어 어린이부터 노인까지 양질의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30일까지 뉴스킨몰(웹/모바일)에서 한정 수량으로 진행된다.

한편, 뉴스킨은 TR90 쉐이크 3박스 구매 시 ‘TR90 쉐이크 흑임자맛’을 사은품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오는 27일부터 다음 달 15일까지 뉴스킨몰(웹/모바일)에서 한정 수량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 롯데제과, ‘칙촉 시크릿’ 출시 3개월만에 1,000만봉 판매 돌파

롯데제과(대표 민명기)가 지난 6월 선보인 ‘칙촉 시크릿’이 출시 3달만에 누적 판매량 1,000만봉을 돌파했다. 이는 낱봉으로 환산한 개수로, 1초마다 약 1.3봉씩 팔린 셈이며, 제품을 일렬로 나열하면 약 1,050km로 서울에서 부산까지 왕복하고도 남는 거리다.

‘칙촉 시크릿’의 인기비결은 진한 초콜릿 맛과 색다른 식감이다. ‘칙촉 시크릿’은 제품 위에 초콜릿 통째로 박힌 ‘칙촉’의 콘셉트를 유지하되, 쿠키의 바삭한 식감을 살리고 속에 부드러운 초코스프레드를 넣어 더욱 진해진 초콜릿 맛과 함께 겉바속촉(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 식감을 느낄 수 있다. ‘칙촉 시크릿’은 제품 규격에 따라 판매처가 다르다. 단품(80g)제품은 편의점에서, 벌크(240g)제품은 할인점, SSM, 일반 슈퍼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

‘칙촉 시크릿’은 초콜릿 맛을 극대화 시킨 것이 특징인 초코과자 제품으로 커피나 우유 등의 음료와 먹기에도 좋다. 또 에어프라이어와 전자레인지 등을 활용하면 제품 안에 들어간 초코스프레드가 한층 부드러워져 더욱 진한 초콜릿의 풍미도 느낄 수 있다.

롯데제과는 향후 ‘칙촉 시크릿’의 인기를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