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새상품] 롯데푸드 ‘Chefood 냉동전골 밀키트’ 3종/풀무원 올가홀푸드 ‘루틴케어’ 2종/오리온 ‘스윙칩 갈릭디핑소스맛’/맘스터치 ‘유린기 순살치킨’
[오늘의 새상품] 롯데푸드 ‘Chefood 냉동전골 밀키트’ 3종/풀무원 올가홀푸드 ‘루틴케어’ 2종/오리온 ‘스윙칩 갈릭디핑소스맛’/맘스터치 ‘유린기 순살치킨’
  • 김민 기자
  • 승인 2021.09.16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롯데푸드 ‘Chefood 냉동전골 밀키트’ 3종

롯데푸드㈜(대표 이진성)는 지역 특색과 재료 본연의 식감을 살린 ‘Chefood(쉐푸드) 냉동전골 밀키트’ 3종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Chefood 냉동전골 밀키트는 집에서 쉽고 빠르게 지역별 대표 전골 요리를 접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출시한 메뉴는 ‘황해도식 얼큰담백 만두전골’, ‘서울식 버섯 소불고기전골’, ‘부산식 삼색어묵 유부주머니전골’ 총 3종이다.

전골은 건더기의 맛과 식감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요리다. 이런 전골 메뉴의 특징을 살리기 위해 Chefood 냉동전골 밀키트는 급속냉동 방식을 적용했다. 다채로운 재료를 먹기 좋은 크기로 손질해 -40℃에서 빠르게 얼렸다. 급속냉동은 식품이 얼면서 수반되는 세포조직 파괴를 최소화해 해동 시에도 신선함과 재료 특유의 식감이 유지되는 장점이 있다.

진공 방식의 스킨 포장으로 한층 더 신선하다. 소스를 제외한 건더기 재료들을 하나의 용기에 진공 포장했다. 이를 통해 냉동 보관 중 일어나는 수분 증발을 최소화 해 신선함을 보다 오래 유지할 수 있다.

건더기 재료들을 한 용기에 담은 덕분에 포장도 간소화 할 수 있었다. 종이 케이스 속 구성품은 포장 용기 한 개와 별첨 소스 한 팩이 전부다. 보관 편의성도 높고 조리 후 뒷정리도 간단하다.

늘어나는 소규모 가구의 특성을 고려해 용량을 1~2인분으로 설계했다. 전골 요리 특성상 남은 음식을 다시 끓이기 어렵기 때문이다. 적절한 분량으로 1인 가구나 2인 가구에서도 맛있게 한끼 식사를 할 수 있도록 했다. 조리 방법도 매우 간편하다. 각 메뉴별로 적정량의 물과 함께 약 7분간 끓이기만 하면 된다.

■ 풀무원 올가홀푸드 ‘루틴케어’ 2종

풀무원 계열의 LOHAS Fresh Market, 올가홀푸드(대표 강병규, 이하 올가)가 하루 한 포로 '피부와 다이어트' 또는 '숙면과 면역력' 두 가지 고민을 한 번에 돕는 건강기능식품 '루틴케어' 2종(루틴 피부앤 다이어트케어, 루틴 숙면앤 면역케어)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루틴케어' 2종은 하루 한 팩으로 두 가지 고민을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기능성 성분을 함유해 섭취 간편성을 높인 것이 특징인 건강기능식품이다. 식품업계 최초 KOLAS(한국인정기구) 국제 공인시험기관 인증을 받은 풀무원기술원과 협력해 안전하게 설계한 제품으로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또한 풀무원의 GMP(우수건강기능식품제조기준) 인증 시설에서 원료 구입부터 제품 출하에 이르기까지 철저한 품질 및 위생 관리하에 제조됐다. 또한 목 넘김을 고려한 정제 사이즈로 만들어 누구나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루틴 피부앤 다이어트케어'는 피부 보습과 체지방 관리를 돕는 기능성 제품이다. 식약처로부터 피부 보습에 도움을 준다고 인증받은 히알루론산과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카테킨을 주원료로 했다. 카테킨은 녹차에서 자연 추출하여 항산화,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도 도움을 주는 기능성 원료이다. 시중 제품과는 달리, 피부 개선에 도움을 주는 핵심원료인 히알루론산, 콜라겐, 엘라스틴, 비오틴을 까다롭게 엄선하여 4중 복합 설계로 여성의 피부관리와 다이어트를 위한 완성도 높은 포뮬러를 구현했다.

'루틴 수면앤 면역케어'는 건강한 수면과 면역력 증진을 돕는 복합 설계 제품이다. 깊은 수면을 위해서는 신체의 기능이 안정되어야 하는 심신케어 컨셉으로, 식약처로부터 수면의 질 개선에 대한 기능성과 안전성을 인정받은 락티움을 주원료로 했다.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데 필요한 셀렌과 면역기능에 도움을 주는 아연 등을 포함하고 올리브잎추출물, 루이봇추출물, 캐모마일추출물등의 식물 유래 성분의 부원료를 더하여 맛과 냄새에 예민한 사람도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 오리온 ‘스윙칩 갈릭디핑소스맛’

오리온은 스윙칩 특유의 물결 모양 굴곡을 더 깊게 만든 신제품 ‘스윙칩 갈릭디핑소스맛’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스윙칩 갈릭디핑소스맛은 감자칩 물결 모양 굴곡을 스윙칩 볶음고추장맛 대비 40% 더 깊은 3.5mm로 커팅한 제품. 향긋한 마늘과 부드러운 마요네즈를 더한 갈릭디핑소스맛이 한층 더 바삭해진 생감자칩과 최고의 궁합을 이루며 씹을수록 풍성한 ‘단짠맛’을 선사한다. 오리온은 갈릭디핑소스가 ‘마법의 소스’로 통하며 피자, 감자튀김, 빵류 등에 대중적으로 활용되는 것에 착안해 신제품을 개발하게 됐다.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도 펼친다. 우선, ‘스윙칩 갈릭디핑소스맛 체험단 모집 이벤트’를 16일부터 22일까지 진행한다. 오리온 공식 SNS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총 100명에게 스윙칩 갈릭디핑소스맛을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제품 구매 후 후면 QR코드에 접속해 설문을 작성한 소비자에게도 제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오리온 관계자는 “스윙칩 갈릭디핑소스맛은 생감자를 더 깊게 썰어 굴곡 사이사이로 배어든 진한 양념 맛과 바삭한 식감의 조화가 일품”이라며 “기존 제품과는 또 다른 맛과 식감으로 1020세대는 물론, 새로운 식감을 찾는 ‘혼술족’, ‘홈술족’의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맘스터치 ‘유린기 순살치킨’

맘스터치는 ‘유린기’ 타입의 가성비 치킨 ‘유린기 순살치킨’을 출시하고, 내달 말일까지 ‘맘스반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바삭한 순살치킨을 중국풍 유린기 스타일로 재해석한 ‘유린기 순살치킨’은 항상 새로운 치킨 경험을 추구하는 고객 요청에 부응한 메뉴다. 중식당에서 2~3만원대 고급 중식 요리인 유린기를 1만원대(소비자가 1만 4,900원)로 즐기는 뛰어난 가성비는 물론, 신선한 샐러드와 함께 즐기는 웰빙 치킨의 감성까지 갖췄다.

유린기 순살치킨은 맘스터치만의 ‘스파이시 시즈닝’ 비법으로 조리된 바삭한 순살치킨과 아삭하고 신선한 야채, 새콤하고 알싸한 특제 유린기 소스가 어우러져 풍부한 식감과 산뜻한 풍미를 살렸다. 순살치킨과 야채, 특제 유린기 소스는 각각 별도 포장 제공되며, 부드럽고 촉촉한 ‘부먹’부터 바삭한 ‘찍먹’까지 고객 취향과 입맛에 따라 다양한 스타일로 즐길 수 있다.

맘스터치는 이번 신메뉴 출시를 기념하는 ‘맘스반점 이벤트’를 매장, 배달 등 전 채널에서 진행한다. 내달 말일까지 유린기 순살치킨 구입 시 1,000원 할인된 1만 3,900원에 제공되며, 맘스터치 앱 주문 시에는 2,.000원 할인된 1만 2,900원의 더블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특히 유린기 순살치킨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오뚜기 ‘짜장면’(비조리 라면)을 선착순 무료 증정해, 집에서 유린기 순살치킨과 짜장라면으로 나만의 유니크한 ‘가성비 중식 코스’ 요리를 즐기는 소소한 재미까지 더했다. 본 행사는 일부 특수점은 제외 되며, 제외 매장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