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새상품] CJ제일제당 ‘한뿌리 구증구포 흑삼’ 5종/롯데푸드 ‘프라임 호두’/투썸플레이스 고구마&단호박 활용 디저트·음료
[오늘의 새상품] CJ제일제당 ‘한뿌리 구증구포 흑삼’ 5종/롯데푸드 ‘프라임 호두’/투썸플레이스 고구마&단호박 활용 디저트·음료
  • 김민 기자
  • 승인 2021.09.02 0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CJ제일제당 ‘한뿌리 구증구포 흑삼’ 5종

CJ제일제당이 ‘한뿌리 흑삼’을 앞세워 MZ세대와 소통한다.

CJ제일제당은 추석 명절을 맞아 ‘한뿌리 구증구포 흑삼’ 신제품 5종을 내놓고, tvN 예능프로그램 신서유기 캐릭터 ‘신묘한’과 기획전, 라이브커머스, 영상 콘텐츠 업로드 등 협업을 진행한다. 삼 모양을 닮은 인기 캐릭터와 손잡고 건강에 관심 있는 젊은 세대들에게 보다 친근하게 다가가겠다는 계획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한뿌리 구증구포 흑삼’ 5종은 ‘구증구포 흑삼진 블랙스틱’, ‘구증구포 흑삼진 골드스틱’, ‘구증구포 흑삼진’ 등 스틱형 3종과 ‘구증구포 흑삼대보 골드’, ‘구증구포 흑삼대보’ 등 파우치형 2종이다. CJ제일제당의 차별화된 기술로 만든 ‘구증구포 흑삼’을 사용해 현대인의 니즈에 맞춘 두 가지 편의형 제품으로 선보였으며 진한 맛과 풍미가 특징이다.

‘구증구포 흑삼’은 CJ제일제당이 자체적으로 인체적용시험을 한 결과, 아홉 번 찌고 말리는 과정에서 CJ 홍삼 제품 대비 흑삼의 흡수량을 최대 120% 높였다. 이에 따라 흡수 시간을 한 시간 단축했다. 이 결과는 세계적으로 저명한 SCI급 학술 논문지에도 수록됐으며, 2016년에는 국내 최초로 원료 안전성이 미국 FDA에 등재된 바 있다.

신제품 ‘구증구포 흑삼5종 중 ‘구증구포 흑삼진 블랙스틱’과 ‘구증구포 흑삼진 골드스틱’은 식약처로부터 홍삼의 5대 기능성(면역력 증진·피로개선·항산화·기억력 개선·혈소판 응집 억제를 통한 혈액 흐름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이다. ‘구증구포 흑삼진 스틱’, ‘구증구포 흑삼대보 골드’, ‘구증구포 흑삼대보’는 일반 홍삼음료로 출시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한뿌리 구증구포 흑삼’ 신제품 5종은 ‘신묘한’과의 콜라보를 통해 여러 경로로 만날 수 있다. 오는 8일 오후 6시 ‘신묘한이 일행을 위해 특별한 추석 선물세트를 찾으러 간다’는 콘셉트로 네이버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한다. 역대 최고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회로, 구매자 선착순 1,000명에게는 신묘한 캐릭터 머그컵을 증정한다.

‘묘한이도 반한 흑삼’이라는 콘셉트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CJ더건강마켓’을 통해 기획전도 연다. 17일까지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고, 선착순 2,000명에게 ‘신묘한’ 캐릭터 마스크 스트랩을 증정한다. ‘신묘한’ 캐릭터가 흑삼의 우수함을 알게 되어 직접 만들고 선물하는 스토리 영상도 제작, CJ제일제당 유튜브 ‘제1의 맛’ 채널과 tvN 유튜브 채널에 3일부터 선보인다.

■ 롯데푸드 ‘프라임 호두’

롯데푸드㈜(대표 이진성)는 떠먹는 고급 아이스크림인 ‘프라임 호두’를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지난해 8월 출시한 프리미엄 바닐라 아이스크림 ‘프라임’의 맛 다양화 제품이다.

프라임 호두는 파스퇴르 전용목장 고급 원유에 고소한 호두와 향긋한 메이플 시럽이 조화를 이룬다. 990ml 넉넉한 용량에 캐나다산 천연 메이플 시럽 등 프리미엄 급의 원료를 사용했다. 10%의 높은 유지방 비율을 구현해 한층 풍부하고 고급스러운 풍미를 완성했다.

패키지 디자인은 프라임의 진한 갈색을 사용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줬다. 또한 뚜껑의 제품명 등에 금박을 입혀 포인트를 줬다.

한편 지난해부터 이어진 집콕 문화와 아이스크림 전문점의 확산으로 떠먹는 아이스크림 판매가 늘고 있다. 롯데푸드의 지난해 떠먹는 아이스크림 매출은 2019년보다 30% 가량 증가했다. 여기에 올해 다시 10% 증가해 롯데푸드 빙과 매출의 20%가량을 차지하고 있다. 2019년만해도 이 비율은 17% 수준이었다.

롯데푸드 관계자는 “집에서도 고급스럽게 먹을 수 있는 아이스크림 소비가 꾸준히 늘고 있다”며 “프라임의 고급스러움 맛에 호두와 천연 메이플 시럽으로 풍성함을 더한 제품”이라고 말했다.

■ 투썸플레이스 고구마&단호박 활용 디저트·음료

투썸플레이스가 가을 시즌 디저트 및 음료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가을이 제철인 친숙하고 대중적인 풍미의 구황작물 ‘고구마’와 ‘호박’을 디저트, 음료에 접목해 풍성하고 다채로운 맛을 낸 것이 특징이다.

먼저 고구마를 활용해 대중적인 생크림 케이크를 투썸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신제품 ‘고구마 밀크 생크림’을 선보인다. 달콤하고 묵직한 고구마 무스 크림과 담백한 생크림의 조화로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혼자서도 즐기기 좋은 피스 형태의 ‘떠먹는 고구마 밀크 생크림’과 홈 파티용으로 제격인 ‘파티팩 떠먹는 고구마 밀크 생크림’으로도 구매 가능하다.

고구마 밀크 생크림과 투썸하트 앱 베스트셀링 제품 등 총 4종류의 조각 케이크로 구성한 홀 케이크 ‘마이 투썸 하트’도 선보인다. 고구마 밀크 생크림, 레드 벨벳, 퀸즈 캐롯, 모어 댄 쿠키 앤 크림을 한데 모아 한 조각씩 다른 맛으로 즐길 수 있다.

함께 선보이는 가을 신제품 음료 ‘딜라이트 펌킨슈페너’는 달콤한 단호박 라떼에 단시간에 추출해 쓴맛이 덜하고 부드러움을 높인 ‘리스트레또’ 추출법으로 뽑아낸 진한 에스프레소를 더한 뒤, 부드러운 마스카포네 단호박 크림을 얹은 제품으로 한입 머금었을 때 가을을 물씬 느낄 수 있다.

‘딜라이트 펌킨 프라페’는 달콤한 단호박 프라페에 소보로 크럼블을 올려 풍부하게 느껴지는 단호박의 풍미와 함께 바삭한 식감까지 즐길 수 있다. ‘TWG시나몬 블랙티’는 홍차 고유의 진한 맛에 은은한 꽃향기가 더해진 TWG 잉글리쉬 브렉퍼스트 티에 레몬청을 더하고, 시나몬 스틱을 함께 우려낸 티 베리에이션 음료로 깊어지는 가을에 어울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