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2021추석선물세트] "'건강'과 '환경' 고려한 식품세트로 따뜻한 정 나누세요~!"
[특집-2021추석선물세트] "'건강'과 '환경' 고려한 식품세트로 따뜻한 정 나누세요~!"
  • 김민 기자
  • 승인 2021.09.13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명절 문화가 확산되는 가운데 가족과 지인들에게 건강을 선물하고 싶은 소비자들의 욕구를 반영한 추석 선물세트가 부쩍 늘었다. 경제활동이 위축되면서 가격 대비 내용물이 충실한 실속형 제품은 물론 탄소중립 등 지구촌 이슈에 대응한 환경보호 실천 제품들이 눈길을 끈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민족의 대이동은 아닐지라도 평소 만나기 어려웠던 가족 친지들을 비롯해 평소 고맙고 감사한 마음을 가졌던 분들과 정을 나눌 수 있는 추석 한가위가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다. 마음의 부담 없이 기분 좋게 건넬 수 있는 선물을 찾고 있는 소비자들이라면 식품업체들이 내놓은 선물세트를 눈여겨 볼 만 하다.

■ CJ제일제당, ‘슬림한’ 탈플라스틱 선물세트 270종 선보여

CJ제일제당이 추석을 맞아 실용적이고 실속 있는 선물세트 270여 종을 선보인다. 특히 이번 추석에는 플라스틱 사용량을 획기적으로 줄여 역대 CJ제일제당 선물세트 중 가장 슬림한 모습으로 소비자들을 만난다.

CJ제일제당은 올 추석 선물세트에서 작년 추석 대비 총 467톤의 플라스틱을 덜어냈다. 신용카드(한 장당 약 5g)로 환산하면 9,300만 개 이상 만들 수 있는 분량이다. 세부적으로 쇼핑백 소재를 플라스틱의 일종(폴리프로필렌, PP)인 부직포에서 종이로 대부분 바꿔 플라스틱을 136톤 절감했다. 또한 선물세트 트레이(구성 제품들을 고정하는 틀)의 절반가량을 햇반 용기 부산물로 대체해 재활용 플라스틱 사용 비중을 높였다.

선물세트의 ‘효자 아이템’인 스팸의 노란 뚜껑도 지난 추석에 비해 대폭 줄였다. 이번 스팸 선물세트 중 90%에 가까운 물량이 뚜껑이 없는 것으로, 120g 제품을 제외하고 모두 제거했다. 선물세트 겉면에는 ‘No Cap for Us’ 문구를 새겨 스팸과 함께 환경을 생각하는 마음까지 선물할 수 있도록 했다. CJ제일제당은 내년 추석부터 120g 제품 뚜껑도 없애 ‘100% 뚜껑 없는 스팸 선물세트’를 선보일 계획이다.

실속 있는 구성도 눈에 띈다. 명절 스테디셀러 ‘스팸 세트’와 3종 이상의 인기 제품으로 꾸린 ‘복합 세트’, 한뿌리 흑삼 세트 등 건강식품 판매 강세가 예상되는 가운데 합리적인 가격대와 다양한 제품을 앞세운 세트들로 소비자 마음을 사로잡는다. 특히 스팸 클래식 200g과 스팸 25%라이트(제품명: 스팸 마일드) 200g로 구성된 ‘스팸 8K호’와 뚜껑 없는 스팸이 포함된 복합 선물세트 ‘특별한선택 L-5호’가 가장 대중적인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뿌리 흑삼 세트’도 주목할 만한 제품이다. 건강기능식품인 ‘구증구포 흑삼진 골드스틱’과 ‘구증구포 흑삼진 블랙스틱’은 식약처로부터 홍삼의 5대 기능성(면역력 증진·피로개선·항산화·기억력 개선·혈소판 응집 억제를 통한 혈액 흐름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인정받아 프리미엄 명절 선물로서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

실속 있는 선물로 큰 인기를 얻었던 ‘가정간편식(HMR) 선물세트’도 지속 운영한다. 올 추석에 선보일 HMR 선물세트는 ‘비비고 풍성한 한상차림’, ‘비비고 한우사골곰탕 세트’, 건강간편식 ‘더비비고 세트’등 총 6종으로, 명절상을 간편하게 차릴 수 있는 제품 위주로 구성했다. HMR 선물세트는 CJ제일제당 식품전문몰 CJ더마켓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비비고 풍성한 한상차림’은 쿠팡에서도 구매가 가능하다.

이 밖에도 고급스러움과 정성을 모두 담은 ‘프리미엄 참기름 세트’, 가성비를 앞세운 ‘비비고 토종김 5호’와 ‘비비고 직화구이김 1호’와 ‘명가 감태김’, ‘명가 녹차김’ 선물세트 등 다양한 제품 구성으로 소비자 선택권을 넓혔다.

■ 대상㈜, 환경까지 생각한 실속 선물 ‘2021 추석 선물세트’

대상㈜이 추석을 맞아 최신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반영하면서도 친환경 요소를 강화한 ‘2021 추석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이번 추석 선물세트는 가성비를 앞세운 실속형부터 프리미엄 세트까지 다채로운 구성으로 마련됐다. 코로나19로 친지 방문보다 집에 머물게 될 소비자들을 위한 집콕 선물세트도 한정판으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플라스틱 저감화 흐름에 동참하기 위해 불필요한 포장 폐기물을 최소화한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선물세트 트레이에 들어가는 플라스틱 용기 두께를 줄이고, 기존에 부직포로 만들던 쇼핑백 원단을 종이와 목화실로 만든 소재로 일부 교체했다. 종이쇼핑백의 경우, 라미네이팅 코팅을 제거하고 손잡이까지도 종이 소재로 교체해 100% 종이로 분리배출이 가능하도록 했다. 이를 통해, 올해 추석선물세트 제작 물량 기준으로 38톤의 플라스틱을 절감했다. 종이지함 또한 두께를 줄여 총 67톤의 종이 사용량을 감축했다.

이번 추석 선물세트는 종합 선물세트인 ‘청정원 선물세트’, 캔햄 중심의 ‘우리팜 선물세트’, 명절 인기 품목인 ‘고급유 선물세트’, 캔햄과 유지류를 함께 담은 ‘팜고급유 선물세트’, 다양한 종류의 김의 ‘재래김 선물세트’, 프리미엄 장류 선물세트 등으로 구성됐다. 집콕과 홈술 트렌드를 반영한 집콕 명절세트도 한정판으로 선보인다.

대표 품목으로는 ‘청정원 스페셜 선물세트’를 꼽을 수 있다. 가성비와 가심비 모두를 충족시키는 복합형 선물세트로, 카놀라유, 요리올리고당, 정통사과식초, 참기름, 천일염구운소금, 순살참치, 돼지고기 장조림, 소갈비양념 등 쓰임새가 다양한 제품들로 구성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한돈 인증을 받은 국산 돼지고기 100%로 만든 ‘우리팜 한돈세트’도 올해 첫 선을 보인다.

코로나19로 추석 연휴기간 집에 머물게 될 소비자들을 위해 가정간편식(HMR)을 다채롭게 꾸린 한정판 집콕 명절세트도 눈 여겨 볼만 하다. 명절에 어울리는 보양식 메뉴들로 엄선한 건강보양한식세트와 진수성찬세트를 비롯해 에어프라이어 전용 간식들로 구성된 에어프라이어 간식세트, 소주나 맥주에 어울리는 안주들로 다양하게 꾸린 홈술 소주안주세트 홈술 맥주안주세트 등을 만나볼 수 있다.

그 중에서도 홀로 긴 연휴를 보내게 될 1인 가구를 겨냥한 나만의 팬트리세트는 색다른 경험을 추구하는 MZ세대의 관심을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 식료품 저장소를 뜻하는 ‘팬트리(Pantry)’에서 영감을 얻어 만든 세트로, 3단 조립식 팬트리에 국탕찌개류, 카레, 짜장 등 레토르트 식품, 미원라면 등 취향대로 골라먹을 수 있는 식사 대용 간편식 15종을 채워 선보인다.

고급 식재료 선호도가 높아진 소비자들의 눈높이에 맞춘 프리미엄 장류 세트도 눈길을 끈다. 찹쌀발아 현미로 만든 고추장과 우리콩으로 만든 된장으로 구성된 ‘정성들인 순창 장세트’, 국내산 콩과 밀로 만든 간장을 오크통에서 숙성시키고 국내산 벌꿀로 깊은 맛을 낸 ‘5년 숙성간장세트’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이 밖에 고급 원초에 아보카도유의 영양을 더한 ‘건강한 아보카도유 재래김’, 명란이 톡톡 씹히는 ‘명란 바사삭김’ 등으로 구성된 ‘재래김 선물세트’도 많은 수요가 예상된다.

대상㈜ ‘2021 추석 선물세트’는 공식 온라인몰 정원e샵(www.jungoneshop.com)을 비롯해 전국 백화점 및 할인점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각 선물세트 구매 시 쇼핑백이 함께 배송되며, 대량 구매 문의는 정원e샵 대표번호(080-080-8864) 또는 1:1 게시판을 이용하면 된다.

■ 상하농원, 자연의 건강함을 담은 추석 선물세트

상하농원이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자연의 건강함과 정성을 담은 명절 선물세트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상하농원 추석 선물세트는 공방 장인이 직접 만든 수제제품(햄ž과일ž빵ž발효)으로 구성된 ‘공방 선물세트’ 부터 지역 특산물인 고창메론, 지주식김 등으로 구성된 ‘농산물 선물세트’까지 40여종의 특색 있는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이번에 출시한 추석 선물세트는 지역과 상생하며 자연을 거스르지 않고 담아내려는 상하농원의 철학을 바탕으로 청정지역 고창의 특산물을 사용한 선물세트라는 점이 특징이다. 고창의 황토에서 자라 달콤한 맛과 아삭한 식감이 으뜸인 ‘고창 명품 메론세트’와 100% 고창산 참깨와 들깨를 사용해 만든 ‘상하농원 고창 참기름&들기름 세트’가 대표적이다.

또한 국내산 신선한 재료로 상하농원 공방 장인이 직접 만든 ‘공방 선물세트 15종’은 이미 잘 알려진 상하농원의 대표 선물세트다. 특히 ‘햄공방 패밀리 선물세트’와 ‘순한햄&오일세트’는 HACCP 인증을 받은 국내산 무항생제 돈육으로 제조한 제품이다.

올해 추석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비대면 명절인 만큼, 상하농원 홈페이지와 AK플라자에서 온라인 사전구매가 가능하며, 상하농원 파머스마켓 회원 가입 후 구매 시 선물세트 10%할인, 결제금액 1% 포인트 적립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현장구매를 원하는 고객은 상하농원 파머스마켓과 이마트24에서도 구매가 가능하다.

■ 국순당, 추석 명절 우리술로 구성한 ‘국순당 선물세트’

국순당이 추석을 맞아 다양한 구성으로 품격과 실속이 있는 ‘국순당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명절 차례에 꼭 필요한 실속 있는 선물로 제격인 차례주 ‘예담’은 우리나라 최초의 차례 전용주로 개발된 술로 받는 분의 만족도가 높다. 주정을 섞어 빚는 일본식 청주와는 달리 국내산 쌀 100%로 전통 예법에 맞게 빚은 순수 발효 약주이다. 목 넘김이 부드럽고 깔끔해 차례 후 조상님께 감사하고 후손의 복을 비는 음복례에 적합하다. 또 차례 음식과도 잘 어울려 차례 후 가족과 반주로 즐기기에도 적당하다. 1800mL 대용량 제품과 1000mL, 700mL 등 다양한 용량의 제품이 있다. 알코올 도수는 13%이다. 우리 차례주 예담은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이자 국가무형문화재인 ‘종묘대제’에서 16년째 전용 제주로 사용되고 있다.

희소성과 품격이 있는 우리 술 선물로는 ‘법고창신 선물세트’가 제격이다. 일제 강점기 등을 거치면서 사라진 우리 술을 국순당이 복원한 술로 구성했다. 복원주마다 역사적 의미가 깊어 특별한 분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명절 선물로서 가치가 높다. ‘법고창신 선물세트’는 조선시대 선비들이 즐기던 송절주, 고려시대부터 즐기던 명주인 자주, 고려시대 왕족이 즐기던 이화주, 조선시대 명주인 사시통음주, 술의 빛깔이 맑고 깨끗한 조선시대 명주인 청감주 등이 있다.

‘자양강장백세주 선물세트’는 귀한 재료와 제법으로 빚어 가치를 더한 프리미엄 백세주인 자양백세주와 강장백세주로 구성했다. 자양백세주는 6년근 홍삼, 숙지황 등 귀한 약재를 엄선하여 저온숙성 발효한 고급 약주이다. 강장백세주는 인삼, 오미자 등 귀한 재료를 더욱 강화하여 풍부하고 깊은 맛이 일품이다.

고구마 증류소주 ‘려驪 선물세트’는 국순당과 여주시, 여주 고구마 농가에서 공동 출자해 설립한 농업법인 국순당여주명주에서 지역 농가와 약속재배로 수매하여 선별한 여주산 고구마와 여주 쌀 등 100% 여주지역 농산물을 원료로 빚는다. 고구마 특유의 달콤하면서도 깊고 향긋한 풍미와 쌀의 감칠맛이 조화롭고 전통 옹기 숙성을 통해 더욱 부드러운 목 넘김을 느낄 수 있다.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관한 ‘2021년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에서 증류주 부문 최우수상 및 2021 대한민국 주류대상 대상 등을 수상했다.

‘백세주 선물세트’는 30년 동안 사랑받은 우리나라 대표 전통주인 백세주로 구성했다. 고려시대 명주인 백하주의 제법인 생쌀발효법을 복원해 개발한 백세주는 12가지 몸에 좋은 재료로 빚어 약재의 독특한 맛이 어우러져 입안에서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알코올 도수 13도의 저도주로 남녀 모두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정부에서 선정하는 ‘우수문화상품’에 주류업계 최초로 지정된 술로 우리나라 대표 문화상품으로 인정받아 민속 명절 선물로 적당하다.

■ 풀무원 올가홀푸드, 차별화된 지속가능성 가치 담은 ‘2021년 추석 선물세트’ 행사

풀무원 계열의 LOHAS Fresh Market, 올가홀푸드(대표 강병규, 이하 올가)는 지속가능성과 친환경적인 가치를 담아 차별화된 프리미엄 제품들로 다양하게 구성한 ‘2021년 추석 선물세트’ 행사를 오는 21일까지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올해 초 올가가 진행한 설 선물세트 행사의 경우 비대면 명절로 보냄에 따라 방문 대신 마음을 전할 수 있는 프리미엄 선물 세트에 선호도가 높다는 것을 확인했다. 특히 비대면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선물세트 구성을 차별화하고 비대면 구매 서비스를 강화한 결과 온라인 채널에서 동기 대비 19.3%의 매출 성장세를 기록했다.

이번 추석 선물세트 행사에서도 비대면 명절이 이어지고 있는 점을 반영해 지속가능성과 친환경 가치로 프리미엄 품격을 높인 올가의 시그니처 제품들을 엄선해 선보인다. 대표적인 명절 선물로 손꼽히는 과일 선물세트는 품종과 산지 등에서 차별화해 희소가치를 높였다. ‘행복 황금배 3종 혼합세트’와 ‘황금배 세트’는 과육이 부드럽고 당도가 높은 황금배로 구성된 제품이다. 또한 유명 산지의 사과와 배 등을 혼합해 실속 있게 구성한 ‘정성 사과/배 혼합세트’와 ‘샤인머스켓 3종 혼합세트’도 마련됐다. 과일세트는 친환경 포장재를 적용해 지속가능한 환경까지 고려했다.

정육 선물세트는 지속가능성 가치와 올가의 엄격한 동물복지 기준에 따라 건강하게 사육된 동물복지와 지속가능성을 갖춘 프리미엄 제품으로 구성해 선보인다. 국내 최초 동물복지 한우로 구성된 ‘동물복지/유기농 한우 선물세트’와 이력 추적이 가능한 1+등급 무항생제 한우로 구성한 ‘무항생제 1+한우 정품세트’는 다양한 고객 니즈에 맞추기 위해 프리미엄과 가성비 있는 두 가지로 선보인다. 또한 호주에서 자연목초를 먹고 방목해 자란 블랙앵거스 품종으로 구성해 지속가능성을 높인 ‘호주산 자연방목 블랙앵거스 선물세트’와 차별화된 부위로 구성한 ‘무항생제 토마호크 선물세트’도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유기농 재배에 대한 남다른 철학과 장인 정신으로 32년간 표고버섯을 키워온 명인이 생산한 ‘마이스터 버섯세트’, 국내산 자연송이 중 상위 1% 특상품으로만 구성한 ‘프리미엄 1등급 자연송이세트’, 참나무 원목을 이용하여 재배된 유기농 동고와 표고채가 담긴 ‘유기농 표고세트 4호’도 만나볼 수 있다.

명절 선물로 인기가 높은 굴비 세트를 추가로 증정하는 구성도 준비했다. 신선한 국내산 참조기를 법성포의 전통 염장 방식으로 건조하여 담백하고 고소한 맛이 특징인 ‘법성포 굴비세트 9호’는 한 개 구매 시 동일 제품을 증정한다. 이어, 국내에서 처음으로 무항생제 인증을 받은 선별 프리미엄 새우 ‘마이스터 무항생제 왕새우 세트’, 대나무를 바닷물길에 놓고 어획하는 전통방식으로 국내 멸치 어획량 중 1% 미만 정도로만 생산되는 멸치로 구성한 ‘죽방렴 멸치세트’ 등도 새롭게 선보인다.

또한 참깨 본연의 깊고 진한 풍미가 고스란히 느껴지는 ‘참기름 간장 선물세트 2호’와 선호도가 높은 유기농 견과 3종을 균형감 있게 구성한 ‘유기농 기쁨견과 선물세트’ 등 엄선된 가치의 선물세트를 소비자가 합리적인 가격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선보인다. 이력을 등록해 안심하고 먹을 수 있고, 산지 직송으로 더욱 신선함을 느낄 수 있는 지속가능어업 국제인증 수산물 ‘수산 명장 MSC 명란젓 선물세트’도 온/오프라인 어디서나 만나볼 수 있다. 유명 식당을 방문하지 않고도 음식을 편리하게 체험해 볼 수 있는 ‘미쉐린 가이드 게방식당 간장게장세트’ 등 온라인 채널에 집중한 제품도 확대한다.

건강의 중요성이 높아지는 트렌드를 반영해 올가만의 특별한 가치를 강화한 건강기능식품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제주도의 유기농 여주만을 첨가물 없이 고함량 한 ‘올가 리얼 유기농 여주즙’, 까다로운 GAP 인증 인삼으로 정성껏 만든 100% 홍삼액 ‘풀비타 홍삼순액 세트’, 한국인의 식습관을 고려하여 효모 유래 비타민 미네랄에 유기농 과일과 채소를 넣은 ‘풀비타 멀티비타민+칼슘 세트’, 합성첨가물 0%의 ‘올가 편안한 발효효소’ 등 올가의 차별화된 원료로 구성된 다양한 올가 풀비타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올가는 비대면 소비 트렌드가 지속됨에 따라 고객들이 안심하고 선물세트를 구매할 수 있도록 안심 비대면 서비스를 진행한다. 샵풀무원 내 올가 온라인몰을 방문하거나 ‘올가 쇼핑몰’ 모바일 앱 설치, 매장 전화주문 등을 통해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올가 매장 주문 서비스’를 선택한 후 온라인 주문을 완료하면 가까운 매장으로부터 2시간 내 배송이 가능하다.

■ 건강과 품격 담은 ‘동원 추석 선물세트’

동원F&B(대표 김재옥)가 추석을 맞아 건강과 품격을 담은 ‘동원 추석 선물세트’ 200여 종을 선보였다.

동원F&B는 건강한 명절 선물세트를 컨셉으로 고단백 건강식품 ‘동원참치’ 선물세트와 짜지 않아 건강한 고급 캔햄 ‘리챔’ 선물세트에 주력한다. 플라스틱 포장재를 완전히 없앤 ‘올페이퍼 패키지(All-paper package)’ 선물세트와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생산한 ‘동원 MSC인증 가다랑어 사용 참치세트’ 등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 트렌드에 맞춘 다양한 친환경 선물세트도 선보였다.

이외에도 MZ세대를 겨냥해 고단백 식품으로 구성한 ‘동원 스페셜 19호’와 뉴트로(Newtro) 컨셉의 ‘동원참치 뉴트로세트’, 한정판 디자인의 ‘리챔2호 배드보스 에디션’ 등 다채로운 선물세트도 함께 출시했다.

① 고단백 ‘동원참치’와 짜지 않은 국산 캔햄 ‘리챔’ 등 건강한 식품으로 구성

‘동원 추석 선물세트’를 구성하고 있는 ‘동원참치’는 대표적인 고단백 식품이다. 동원참치 150g에는 28g의 단백질이 들어있어 성인 단백질 일일 권장량 55g의 절반 이상을 동원참치 한 캔만으로 섭취할 수 있다.

‘리챔’은 짠맛이 강한 제품 일색이었던 기존의 국내 캔햄 시장에서, 최초의 저나트륨 컨셉으로 시장의 판도를 바꾼 브랜드다. 리챔은 지난 2018년 고유의 깊은 맛과 부드러운 식감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나트륨 함량을 20% 이상 대폭 낮추는 등 나트륨 저감화를 지속하며 건강성을 강화하고 있다. 최근에는 일본에서도 리챔의 저나트륨 컨셉이 주목 받으며 현지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동원F&B는 참치캔과 홍삼 제품을 함께 구성한 프리미엄 선물세트도 선보인다. ‘동원 VIP 3호’는 6년근 홍삼농축액에 천궁, 숙지황, 계피, 당귀, 감초 등 식물성 원료를 넣어 건강 증진과 체력 유지에 도움을 주는 ‘천지인 천지보감 골드’와 오메가-3가 풍부한 ‘동원참치’로 구성돼 건강성이 풍부한 고급 선물세트로 안성맞춤이다.

또한 MZ세대를 겨냥해 단백질 식품으로 구성한 선물세트도 선보인다. ‘동원 스페셜 19호’는 고단백 저지방 식품인 참치캔과 100% 닭고기햄 ‘리챔 프로틴’, 영양간식 ‘동원참치 단백질바’ 등으로 구성됐다. ‘리챔 프로틴’은 200g 제품 기준으로 달걀 5개 분량의 단백질 30g을 섭취할 수 있으며, ‘동원참치 단백질바’는 단백질 함량이 6g으로 전체 중량 30g 대비 20%에 달하는 영양간식이다.

② ‘올페이퍼 패키지’, ‘동원 MSC인증 가다랑어 사용 참치세트’ 등 친환경 선물세트 운영

동원F&B는 지난해 추석 업계 최초로 플라스틱 트레이를 완전히 없애고 종이만으로 만든 ‘올페이퍼(All-paper package) 패키지’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올해 추석에는 ‘올페이퍼 패키지’ 선물세트 수량을 지난해 대비 약 60% 늘렸으며, 올 설에 첫 선을 보였던 플라스틱 포장재 사용을 줄인 ‘레스 플라스틱(Less Plastic)’ 선물세트도 약 10배 이상 생산해 ESG 요소를 강화했다.

‘올페이퍼 패키지’ 선물세트는 포장에 사용되는 플라스틱 트레이를 종이 재질로 교체하고, 기존 부직포 가방이 아닌 종이 가방에 담아 모든 포장을 완전히 재활용할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특히 ‘리챔18호’는 리챔의 플라스틱 뚜껑까지 없애 플라스틱을 완전히 없앴다.

동원F&B는 지난해 설부터 선물세트 구성품의 위치를 재배치하고 간격을 최대한 줄이는 작업을 통해 모든 선물세트의 포장 공간 비율을 전면 축소했다. 이를 통해 선물세트에 사용되는 플라스틱 트레이의 무게를 세트 당 평균 10%씩 줄였다. 이 밖에 선물세트 가방을 코팅 처리하지 않은 종이 재질로 교체하고, 합성수지로 만들었던 가방 손잡이도 종이로 교체해 재활용률을 높였다.

또한 지속가능한 어업, 생산, 유통을 거친 '동원 MSC인증 가다랑어 사용 참치세트'를 출시하고 지속가능한 수산업에 앞장선다. ‘동원 MSC인증 가다랑어 사용 참치세트’는 해양생태계 파괴를 최소화하는 지속가능어업으로 어획한 MSC인증 가다랑어로 만든다. 원재료인 가다랑어 수급부터 참치캔의 제조, 유통, 판매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지속가능한 어업 이력을 투명하게 관리한다.

‘동원 MSC인증 가다랑어 사용 참치세트’는 지속가능어업으로 생산된 ‘착한 수산물’을 의미하는 ‘MSC 에코라벨(Eco-Label)’이 포장재에 인쇄되어 있다. 포장재는 국제산림관리협의회(FSC)의 인증을 받은 친환경 종이 상자를 사용해 환경보호 효과를 더욱 높였다.

③ 신진작가와의 콜라보를 통해 감각적인 패키지 디자인 적용

이번 ‘동원 추석 선물세트’는 다채롭고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젊고 트렌디한 이미지를 더했다. 김신영 일러스트레이터와의 협업을 통해 탄생한 패키지 디자인은 일상의 밝고 활기찬 모습을 섬세한 그림과 풍부한 색감으로 표현해 주고 받는 이에게 따뜻하고 의미 있는 선물이 되도록 했다.

동원F&B는 2017년부터 박영준 작가, 곽명주 작가 등 다양한 신진작가와 콜라보를 진행하며 차별화된 디자인의 선물세트를 선보이고 있다. 이를 통해 38년 전통의 ‘동원 선물세트’에 젊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부여하는 동시에 뛰어난 역량을 지닌 신진작가를 발굴하며 상생하는 기회를 만들어나가고 있다.

또한 팝아티스트 배드보스와 콜라보를 통해 리챔 선물세트에 예술을 접목시킨 ‘리챔2호 배드보스 에디션’ 한정판을 출시했다. ‘리챔2호 배드보스 에디션’은 배드보스가 앤디워홀의 ‘32개의 캠벨수프’를 오마주해 그린 ‘30개의 리챔’ 작품을 선물세트 디자인에 삽입한 것으로, 리챔에 젊고 신선한 이미지를 더했다.

동원F&B는 동원참치에 복고풍 감성을 입힌 ‘뉴트로(Newtro)’ 컨셉의 ‘동원참치 뉴트로세트’도 선보였다. 옛 감성을 새롭고 흥미로운 것으로 받아들이는 MZ세대를 타겟으로, 캔 색상, 글씨체, 일러스트 등 과거 디자인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복고풍 감성을 입혔다.

④ 건강요리유, 참치액 등으로 구성된 실속 세트와 온라인 전용 선물세트 확대

동원F&B는 내식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가정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건강요리유, 참치액등으로 구성된 실속 종합선물세트를 확대 운영한다. 특히 ‘동원 스페셜 52호’는 40년 동안 동원참치를 만들며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새롭게 선보이는 액상조미료 ‘동원 참치액’과 ‘건강요리유’ 등으로 구성해 실속을 더했다.

또한 비대면 소비 확산에 따라 온라인 전용 선물세트도 확대했다. ‘동원참치 O-11호’, ‘양반김 특선 25호’ 등 온라인 전용 제품군을 새롭게 출시했고, 온라인 전용 수량을 지난해 대비 약 20% 늘려 온라인 시장 경쟁력을 강화했다.

동원 추석 선물세트 대표 품목으로는 실속 복합세트인 ‘동원튜나리챔 100호’(동원참치 살코기 135g 12캔, 리챔 오리지널 200g 4캔)와 참치 단독세트 ‘진호’(동원참치 살코기 150g 14캔, 고추참치 150g 4캔, 야채참치 150g 4캔, 김치찌개용참치 150g 4캔), 리챔 단독세트 ‘리챔 3호’(리챔 오리지널 200g 6캔, 리챔 오리지널 340g 6캔) 등이 있다.

고급세트인 ‘명품혼합 6호’(동원참치 살코기 150g 12캔, 리챔 오리지널 200g 8캔, 포도씨유참치 150g 12캔)와 김 세트인 ‘양반김 혼합 3호’(들기름김 8봉, 동원건강요리유 900ml 1병)도 많이 판매되는 선물세트다.

‘동원 추석 선물세트’는 대형마트, 백화점, 편의점 등 전국 유통 매장과 식품 전문 온라인몰 ‘동원몰’ 등 주요 온라인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 사조대림, 환경보호·실용과 실속·변화와 상생의 키워드로 기획한 ‘2021 사조 추석 선물세트’

사조대림은 추석을 맞아 ‘2021 사조 추석 선물세트’ 100여종을 선보인다.

‘2021 사조 추석 선물세트’는 최근 대두되고 있는 친환경 이슈와 코로나19로 변화된 일상, 소비 트랜드를 반영해 환경보호, 실용/실속, 변화와 상생의 키워드로 기획됐다.

특히, 이번 사조 추석 선물세트는 플라스틱 사용을 줄여 환경보호에 동참하고 친환경 경영을 실천하고자 사조의 프리미엄 캔햄 안심팜의 플라스틱 뚜껑을 제거한 ‘뚜껑 없는 안심팜’을 새롭게 구성해 선보인다.

‘뚜껑 없는 안심팜’은 115g 제품에 우선 적용되며, 2021 사조 추석 선물세트 6종에 구성돼 첫 선을 보인다. 이를 시작으로 유통점에서 판매되는 제품으로도 적용을 점차 확대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혀간다는 계획이다. 뚜껑으로 가려져 있던 캔 따개에는 본체와 통일된 디자인을 캔에 직접 인쇄해 넣어, 따개 부분에 인쇄가 되어있지 않고 필름지를 캔에 붙인 형태의 타사 제품과 차별화했다. ‘뚜껑 없는 안심팜’ 구성의 선물세트는 고급스러움과 환경을 생각하는 의미를 담아 고마운 분들께 전하는 명절 선물로 인기가 예상된다.

이와 함께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제상황을 고려해 합리적이고 실속 있는 가격대의 제품과 할인, 증정행사를 확대했다. 더불어 외식 보다 집밥을 선호하는 사회 분위기에 맞춰 참치, 캔햄 등 간편제품과 올리고당, 참기름, 간장 등 쓰임새가 다양한 제품구성의 실용을 강조한 복합구성 선물세트를 강화하며 실용과 실속의 ‘사조 안심특선 선물세트’를 주력 제품으로 선보인다.

이번 사조 추석 선물세트는 기존의 고급스러움을 강조한 어두운 색상에서 해표 브랜드를 떠올릴 수 있는 붉은 색감의 산뜻한 디자인을 적용해 브랜드 이미지를 강조하는 한편, 사조 선물세트로 고마움과 함께 따뜻한 마음까지 전할 수 있도록 디자인을 리뉴얼했다. 또한 선물세트 박스에 손잡이 구멍을 만들어 판매직원들이 선물세트를 편리하게 운반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2021 사조 추석 선물세트는 사조몰(www.sajomall.co.kr) 및 전국 할인점, 백화점, 슈퍼마켓, 편의점 등에서 쉽게 만나볼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사조그룹 홈페이지(www.sajo.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정식품, 영양 채운 실속 선물세트 8종

㈜정식품(대표 이순구)은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아 건강과 실속을 담은 선물세트 8종을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추석 선물세트는 베스트셀러 두유 3종과 프리미엄 두유 3종, 그리고 고단백 음료 ‘그린비아 프로틴밀’ 2종을 더한 총 8종으로 구성됐다. 8종 모두 품목에 따라 최대 48% 할인된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여 가족, 친구 등 소중한 사람에게 부담 없이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좋다.

베스트셀러 품목으로는 고소하고 담백한 맛의 '담백한 베지밀 에이', 칼슘과 인의 비율을 2:1로 설계해 칼슘 흡수율을 높인 '베지밀 검은콩 두유 고칼슘', 비타민이 풍부한 애플망고의 과즙과 나타드코코 알갱이를 넣은 '베지밀 꼭꼭 씹히는 애플망고 두유' 등 남녀노소 모두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제품을 포함했다.

여기에 칼슘, 비타민D, 오메가3 지방산 등 시니어에게 필요한 성분을 강화한 '베지밀 5060 시니어 두유', 마리골드 꽃에서 추출한 루테인을 함유한 '베지밀 루테인 두유', 체계적인 당 관리가 필요한 소비자를 위한 '베지밀 에이스 저당 두유' 등 프리미엄 두유 3종도 준비했다.

갈수록 영양 보충을 위한 단백질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고소한 견과류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그린비아 프로틴밀 아몬드와 호두', 검은참깨의 진하고 고소한 맛을 담은 '그린비아 프로틴밀 검은참깨' 등 그린비아 프로틴밀 2종도 더했다. 그린비아 프로틴밀은 지난 1991년 국내 최초로 개발한 환자용 특수 영양식 브랜드 ‘그린비아’를 선보인 정식품이 30여 년의 연구 노하우를 담아 만든 제품이다. 성인 1일 권장량의 33%에 해당하는 단백질 18g을 함유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부족한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다.

한편, 정식품 추석 선물세트는 대형마트, 할인점, 편의점, 정식품 온라인몰인 이데이몰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 근육건강, 장건강, 이너뷰티까지 챙기는 셀렉스 추석 선물세트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의 고객맞춤형 건강관리 브랜드 셀렉스가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대표 건강관리 제품으로 구성된 신규 선물세트 5종을 선보였다.

셀렉스 올인원 건강관리 선물세트는 근육건강, 장건강, 이너뷰티까지 기능에 따라 구분되어 있어 목적에 맞춸 구매할 수 있다.

셀렉스 근육건강 선물세트는 섭취 연령대까지 고려해 3종으로 출시했다. 부모님의 근육건강 관리를 위해서라면 소화가 편한 저분자 단백질을 담은 ‘셀렉스 코어프로틴 프로 선물세트’를, 온가족의 간편한 단백질 보충을 위해서라면 ‘셀렉스 코어프로틴 음료 선물세트’를, 언제 어디서나 챙길 수 있는 영양간식을 원한다면 ‘셀렉스 코어프로틴 너츠바 선물세트’를 구매하면 된다.

특히 셀렉스 코어프로틴 프로는 단백질 섭취뿐 아니라 흡수까지 고려해, 작게 쪼갠 저분자 가수분해 단백질을 담았다. 단백질은 분자량이 크기 때문에 소화과정을 통해 저분자 상태로 작게 쪼개지는데, 중장년층의 경우 이러한 소화능력이 떨어진다. 매일유업은 이 점에 착안해 단백질을 섭취한 뒤 제대로 흡수할 수 있도록 셀렉스 코어프로틴 프로를 출시한 것. 코스트코 5개점(양재, 양평, 일산, 울산, 대구)에서는 9월 20일까지 셀렉스 코어프로틴 프로 선물세트 구매 시 6천원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이 외 일상생활에서 온가족의 손쉬운 단백질 보충을 위해서라면 셀렉스 코어프로틴 음료 선물세트를, 든든한 영양간식을 찾는다면 셀렉스 코어프로틴 너츠바를 추천한다.

셀렉스 장건강 선물세트는 셀렉스 면역 프로바이오틱스와 셀렉스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로 구성돼 있다. 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과 유산균의 먹이(프리바이오틱스)를 함께 섭취해 장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구성이다. 셀렉스 면역 프로바이오틱스는 하루 1캡슐로 장 건강과 정상적인 면역기능을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셀렉스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는 식약처가 인정한 국내 유일의 4중 복합 기능성 프리바이오틱스다. 구아콩의 배유 부분만 가수분해한 식물성 프리바이오틱스 구아검 가수분해물로, 장내 유익균 증식과 배변활동을 도울 뿐 아니라 혈중 콜레스테롤을 개선하고 식후 혈당상승까지 억제한다.

셀렉스 이너뷰티 선물세트는 최근 리뉴얼을 거친 셀렉스 밀크세라마이드 콜라겐 2개월 분량으로 구성돼 있다. 셀렉스 밀크세라마이드 콜라겐은 물 없이 간편하게 털어먹어 겉과 속을 한 번에 관리하는 토털 이너뷰티 제품이다. 한 포에 콜라겐 1,200mg과 밀크세라마이드 600mg, 프랑스산 비오틴 1,000μg을 담아 이너뷰티를 위한 핵심 요소가 시너지를 낼 수 있게 설계했다.

셀렉스 전제품은 전용 쇼핑몰 셀렉스몰(www.selexmall.com) 또는 셀렉스 전용 주문번호(080-860-1539)를 통해서도 구매할 수 있다. 셀렉스몰에서는 오는 9월 26일까지 선물세트 기획전을 진행한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직접 선물을 드리기 어려운 상황이라면 카카오 선물하기를 통해서도 마음을 전할 수 있다.

■ 금천미트, 다양한 가격대 추석맞이 명품 한우 선물세트

동원홈푸드가 운영하는 국내 최대 축산 도매 온라인몰 ‘금천미트’가 추석을 맞아 명품 한우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금천미트는 1등급 이상의 프리미엄 한우를 10만원대 실속형 선물세트부터 100만원대 프리미엄 선물세트까지 다양하게 구성돼, 소비자가 원하는 가격대에 맞춰 최고의 선물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금천미트 추석 선물세트는 1++등급 한우의 꽃등심, 살치살, 안심, 스테이크 등으로 구성한 프리미엄 세트인 ‘동원 한우냉장 VIP세트’를 비롯해 명절 음식에 꼭 필요한 ‘동원 한우찜갈비세트’와 불고기, 국거리와 함께 다용도 양념까지 더한 ‘한우 정육세트’ 등 실속형 선물세트가 주력 상품이다.

이 밖에도 ‘명품 LA갈비세트’, ‘프리미엄 LA갈비찜세트’를 비롯해 ‘한우꼬리반골세트’ 등도 함께 선보인다. 금천미트 추석 선물세트는 동원몰과 더반찬& 등 각종 온라인몰을 통해 구매 가능하며, 배송 희망일자보다 최소 2일전에 주문해야 한다. 주문한 냉장 선물세트의 경우, 전국 어디든 금천미트 전용차량을 통해 신선하게 배송 받을 수 있다.

금천미트는 1987년부터 30여 년간 국내산 우육과 돈육, 수입육 등을 취급해 온 국내 최대 규모의 축산 도매 온라인몰이다. 정육점, 식당 등 약 12만 누적 가입 고객들로부터 검증된 노하우와 전문성을 바탕으로, 2019년부터 일반 소비자들에게 좋은 고기를 선별해 직접 선보이는 B2C 사업도 전개하고 있다.

■ bhc, 프리미엄 한우 전문점 ‘창고43’ 추석 선물세트 7종

bhc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한우 전문점 ‘창고43’이 정성 가득한 ‘2021 추석 선물세트’ 7종을 선보이고 오는 15일까지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창고43’이 선보인 추석 선물세트는 최고급 품질로 구성된 구이 세트를 비롯해 불고기 세트, 양념갈비 세트, 수제 육포 세트 등 프리미엄급부터 실속형까지 다양하다.

프리미엄 선물세트인 ‘창고 한우 명작(2.4kg)’은 등심, 안심, 안창살, 치마살 등 구이 고기로서 인기 있는 부위와 특수 부위를 최고급 품질로 엄선해 구성되었다.

‘창고 스페셜 1호(2.4kg)'는 마블링이 환상적인 등심과 부드럽고 연한 안심, 고소한 향미가 일품인 채끝 등 한우의 대표적인 구이 부위로 구성되었으며 ‘창고 스페셜 2호(2.4kg)'는 등심을 비롯해 육즙이 진한 불고기, 깊은 맛을 내는 국거리로 구성해 한우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불고기 세트인 ’창고 후레쉬(2.4kg)‘는 불고기와 국거리로만 넉넉하게 구성해 알뜰 고객을 위한 실속형 선물세트로 선보였으며 ‘창고43 양념갈비 세트(4kg)’는 부드러운 육질에 창고43만의 특제 레시피 양념으로 깊은 맛을 내 양념갈비를 선호하는 고객을 위한 맞춤형 선물세트로 출시되었다.

‘창고43 명품 수제 육포 세트’는 2종류로 청정 재료만을 사용해 고기 육질 본연의 맛을 살리고 깊은 감칠맛과 담백한 맛이 특징으로 아이들과 어르신 등 남녀노소 누구나 건강 간식으로 즐길 수 있어 선물로 제격이다.

한편 창고43은 현재 여의도 본점을 비롯해 시청점, 강남점, 삼성점, 청담점, 목동점, 상암점, 마곡점 등 서울 주요 비즈니스 중심지역과 인천광역시 송도점, 광주광역시 광주상무점 등 18개 매장이 직영점으로 운영되고 있다.

■ 오리온, 추석 맞이 한정판 ‘오리온 고소한 다과상’ 선물세트

오리온은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오리온 고소한 다과상’ 한정판 선물세트를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오리온 고소한 다과상 선물세트는 오리온 대표 견과류 과자 땅콩강정, 오징어땅콩과 인기 미니 영양바 에너지바 2종(오리지널, 호두), 단백질바, 오!그래놀라바 카카오&유산균볼로 구성한 제품이다.

제품에는 가족, 친지 등에게 고마운 마음이 전달될 수 있도록 ‘몸은 멀어도 마음만은 가까운 하루. 늘 감사하고 사랑합니다’ 등 문구가 담긴 ‘메시지 덮개’를 넣어 특별함을 더했다.

이번 선물세트는 쿠팡, G마켓, SSG닷컴 등 주요 온라인 쇼핑몰과 GS슈퍼, 롯데마트 일부 점포에서 판매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