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단신] CJ ‘고메치킨’, K팝걸그룹 ‘있지’와 뮤직비디오/오리온, 전국품질분임조경진대회 2년 연속 대통령상 금상/국순당, ‘문화소통포럼 2021’에 우리 술 선물세트 후원/bhc ‘족발상회’, 가맹 1호점 운정점 오픈/BBQ, 청년 스마일 프로젝트 1기 교육 수료
[업계단신] CJ ‘고메치킨’, K팝걸그룹 ‘있지’와 뮤직비디오/오리온, 전국품질분임조경진대회 2년 연속 대통령상 금상/국순당, ‘문화소통포럼 2021’에 우리 술 선물세트 후원/bhc ‘족발상회’, 가맹 1호점 운정점 오픈/BBQ, 청년 스마일 프로젝트 1기 교육 수료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1.08.30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CJ ‘고메치킨’, K팝 4세대 대표 걸그룹 ‘있지(ITZY)’와 뮤직비디오 선보여

CJ제일제당이 K팝 4세대 대표 걸그룹 ‘있지(ITZY)’와 손잡고 ‘고메치킨’ 주제의 뮤직 비디오를 제작, 30일 유튜브에 공개했다.

축하, 응원, 만남 등 특별하고 즐거운 순간에 생각나는 음식인 치킨과 신나는 음악을 통해 소비자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겠다는 취지다. ‘Joyful MomenT(JMT)’라는 제목의 이 뮤직 비디오는 가수의 히트곡에 가사만 가꾼 것이 아니라, 브랜드 메시지 등을 담아 새로운 노래와 영상으로 선보였다는 점에서 이목을 끈다.

뮤직 비디오는 ‘고메치킨’을 ‘겉바속촉 완벽한 사람’으로 의인화해, 멤버 5명이 ‘고메치킨’에 설레임을 느끼며 계속 만나고 싶어하는 대상으로 표현된다. 지루하고 따분한 일상에서 벗어나 마늘불고기, 리얼치즈, 후라이드, 달콤양념 등 ‘고메치킨’과 함께 즐거운 순간을 만끽하는 멤버들의 모습이 2분30초 분량에 다채로운 장면들로 담겼다.

뮤직 비디오의 가사와 멜로디도 관심을 끈다. 에어 프라이어 11분만 조리하면 빠르고 간편하게 ‘고메치킨’을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11 MAGIC, 색다른 경험이 기다려’라고 재치 있게 표현한 가사와 ‘예(Yeah), 예, 예, 고메치킨, 예’라고 반복해서 외치는 후렴구 멜로디는 중독성 있게 다가온다.

‘있지(ITZY)’와의 ‘고메치킨’ 뮤직 비디오 공개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도 펼친다. 식품전문몰 CJ더마켓에서는 30일부터 구매 고객 대상으로 ‘한정판 ITZY 포토카드’를, 9월 2일부터는 전국 이마트와 롯데마트, 홈플러스(일부 점포 제외)에서는 ‘한정판 ITZY 포스터’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 오리온, 전국품질분임조경진대회 2년 연속 대통령상 금상 수상

오리온은 지난 23일부터 27일까지 열린 ‘제47회 전국품질분임조경진대회’에서 최고상인 대통령상 금상을 포함해 총 3개 상을 받는 쾌거를 달성했다고 30일 밝혔다.

전국품질분임조경진대회는 근로자들의 현장 개선 사례 등을 공유하고 품질혁신 기반을 마련하자는 취지로 매년 진행되는 산업계 전국체전과 같은 대회이다. 올해는 지역예선을 거쳐 선발된 288개 팀이 15개 부문에 참가해 열띤 경연을 펼쳤다.

에너지·기후변화 부문에 함께 출전한 오리온 청주공장과 익산공장은 스낵 제조공정 설비들의 에너지 소비량 정밀 분석 및 설비 개선 등을 통한 온실가스 절감 노력과 성과를 인정받았다.

청주공장 ‘Only 오리온’ 분임조는 대회 최고상인 대통령상 금상을 2년 연속 수상했다. 전력 절감장치 설치, 냉각수 순환펌프 교체, 공조설비 개선 등을 통해 생산량 대비 온실가스 배출량을 나타내는 ‘온실가스 배출 원단위’를 기존 대비 9.3% 감축한 것을 높이 평가받았다.

익산공장 ‘STRONG 오리온’ 분임조는 고효율 냉동기 교체, 외기 활용 시스템 구축 등을 통해 온실가스 배출량을 기존 대비 3.7% 줄이는 성과를 내면서 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업무 효율화를 평가하는 사무간접 부문에서도 좋은 성적을 냈다. 서울 본사 ‘Smart 오리온’ 분임조는 자산관리 프로세스 개선을 통해 자산 관리시간을 12.1% 단축한 공로를 인정받아 동상을 수상했다.

▶ 국순당, ‘문화소통포럼 2021’에 우리 술 선물세트 후원

국순당은 세계 문화계 리더들이 참여하는 문화 행사인 ‘문화소통포럼(CCF) 2021’에 참석자 선물로 ‘자양강장백세주 선물세트’를 후원한다고 30일 밝혔다.

국순당은 세계에 자랑할 한국의 고유문화를 소개하고 한국 문화 발전을 추구하는 ‘문화소통포럼’에 매년 만찬주와 시음주로 우리 술을 제공해 세계 문화계 인사를 대상으로 우리 술과 문화를 알렸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화상회의 방식으로 진행돼 시음행사 없이 ‘자양강장백세주 선물세트’를 후원하며 추석을 앞두고 명절 선물문화를 소개할 예정이다.

‘문화소통포럼(CCF) 2021’은 한국이미지커뮤니케이션연구원(CICI),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 외교부가 공동 주최하며 8월 31일부터 9월 1일까지 그랜드 하얏트 서울에서 화상회의 방식으로 진행한다.

세드릭 오 프랑스 디지털 국무장관이 화상으로 축사하고, 디네쉬 파트나익 인도문화교류위원회 사무총장은 현장에 참석해 폐회사를 한다. 델핀 오 UN 세대평등포럼 사무총장, 마크 리퍼트 전 주한 미국 대사 등이 화상으로 참석하며 이광형 카이스트 총장, 폴 매카트니 전속 사진작가 김명중,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총감독 송승환 회장 등이 패널리스트로 나선다.

포럼에 참가한 문화계 리더에게 선물로 제공되는 ‘자양강장백세주 선물세트’는 우리나라 대표문화상품으로 인정받은 국민 전통주 ‘백세주’의 프리미엄 제품인 자양백세주와 강장백세주, 도자기 전용잔으로 구성됐다. 자양백세주는 6년근 홍삼, 숙지황 등 귀한 약재를 엄선하여 저온숙성 발효했다. 강장백세주는 인삼, 오미자 등 귀한 재료를 더욱 강화해 풍부하고 깊은 맛이 일품인 고급 약주이다.

▶ bhc 첫 자체 개발 브랜드 ‘족발상회’, 가맹 1호점 운정점 오픈

bhc가 운영하는 족발 브랜드 ‘족발상회’가 경기도 파주시에 가맹 1호점인 ‘운정점’을 출점하며 가맹 사업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금일 운정점에는 bhc 임금옥 대표를 비롯한 임직원이 모인 가운데 족발상회 가맹 1호점 오픈식이 진행됐다.

bhc는 창고43, 큰맘할매순대국 등 각종 외식 브랜드를 운영하며 쌓은 핵심역량을 결집해 지난해 첫 자체 개발 브랜드인 족발상회를 론칭했다. 특히 1년가량 진행한 시제품 연구와 6개월간의 현장 테스트 등을 거치며 사업 경쟁력을 확신, 지난해 8월 서울시 강남구에 족발상회 직영 1호점인 ‘역삼점’을 공식 오픈했다.

족발상회 운정점은 bhc가 직영 매장인 역삼점을 1년간 운영하며 획득한 노하우를 기반으로 개점한 첫 번째 가맹점으로 약 30평에 46석 규모로 마련됐다. 또한 야당역 2번 출구에서 도보로 5분 거리에 위치한 역세권이라 접근성이 높고 주변에 운정호수공원, 아파트 주거단지 등이 있어 직장인을 비롯한 가족 단위 고객이 많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오픈을 기념하기 위해 족발상회 운정점은 내달 30일까지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메인 족발 메뉴 주문 시 어탕칼국수를 무료로 제공한다.

한편, 족발상회는 매월 2주·4주째 수요일마다 역삼점에서 창업 희망자를 대상으로 사업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다. 사업설명회 참석 후 매장을 오픈한 초기 20개 점의 경우 가맹비 면제 등 2천만 원 상당의 비용을 지원받아 혜택의 폭이 넓다. 사업설명회는 역삼점 전화 문의를 통해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 제너시스BBQ, 청년 스마일 프로젝트 1기 교육 수료

제너시스BBQ(회장 윤홍근)가 지난 23일부터 6일간 1기 26팀의 교육 수료식을 갖고 9월 1일 1호점 오픈을 예고하며 본격적인 청년 스마일 프로젝트 추진에 착수했다.

이날 수료식은 윤경주 부회장과 임직원, 교육생들이 참석했으며 청년 스마일 프로젝트에 참여한 계기와 치킨대학의 교육 과정에 대해 느낀 점과 에피소드, 앞으로 계획과 목표는 무엇인지 등 포부발표와 기념촬영 순서로 진행됐다.

경기도 이천 소재의 치킨대학에서 교육을 시작한 청년 스마일 프로젝트 1기 교육생들은 윤홍근 회장의 특강을 시작으로 6일간 BSK(BBQ Smart Kitchen) 운영을 위한 메뉴 조리실습, 마케팅, 고객서비스, 우수 패밀리 사장님의 강연, 가맹사업 법규 등을 매장운영을 위한 집중 교육을 받았으며, 1기 교육 대상인 총 30팀 중 4개팀은 일정변경 요청으로 26개 팀이 참석했다.

윤경주 부회장은 “코로나19로 많은 어려움에 직면해 있는 청년들이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성공한 사업가로 거듭나 다른 청년들에게 좋은 롤모델이 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동원하여 최선을 다하겠다”며 “‘미래꿈희망 기금’을 통해 향후 청년 지원과 다양한 ESG 사업에 지원하는 선순환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청년 스마일 프로젝트 2기 교육은 오는 30일부터 치킨대학에서 6일간 진행되며, 1호점은 오는 9월 1일 오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