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근육강화식품의 연구 현황 및 산업계 대응방안’ 심포지엄
[행사] ‘근육강화식품의 연구 현황 및 산업계 대응방안’ 심포지엄
  • 김정식 기자
  • 승인 2021.08.19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 오후 1시 40분 aT센터 창조룸서 유튜브 온라인 중계
한국식품산업진흥포럼, 농진청 국립농업과학원 공동 개최

‘건강 지향적 근육강화식품의 연구현황 및 산업계 대응방안’을 주제로 한 제5차 한국식품산업진흥포럼 심포지엄이 오는 25일 오후 1시 40분 서울 양재동 aT센터 창조룸Ⅱ(402호)에서 실시간 유튜브 중계로 개최된다.

한국식품산업진흥포럼(회장 신동화)과 농촌진흥청 국립농업과학원(원장 김상남)이 공동 주최하는 이날 심포지엄은 인체 근육 강화의 의학적 중요성을 짚어보고 인체 필수영양소인 단백질원의 식소재의 현황과 합리적 이용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신동화 식품산업진흥포럼 회장은 “인체 근육 상태는 건강의 가장 중요한 지표로서 각종 질병과 깊은 관계가 있고, 질병에 의한 근육감소는 면역력과 운동 능력의 저하로 치료 효과를 경감시키는 결과를 초래한다”며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단백질의 의학적 기능과 활용가능 자원 그리고 산업계의 대응 현황을 공유함으로써 국민건강 증진 및 관련 산업이 진흥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심포지엄은 △인체 근육 강화의 의학적 중요성(채수완 전북대병원 기능성식품임상시험지원센터장) △대체단백질 소재와 개발현황(박찬순 농진청 국립농업과학원 농식품자원부 연구실장) △노화로 인한 근감소에 대응하는 국내외 동향 및 시장현황-환자용 식품 및 건강기능식품, 성인영양식 시장까지- (김수희 대상 라이프사이언스 뉴트리션 마켓팅실장) △단백질 보강에 따른 근육강화 효과(박용순 한양대학교 식품영양학과 교수)에 대한 주제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이어 신동화 식품산업진흥포럼 회장이 좌장을 맡고 대한라이프스타일의학회 조백환 회장, 농진청 국립농업과학원 농식품자원부 김행란 박사, 교촌에프앤비 중앙연구소 이중복 소장, 전남대 식품공학과 은종방 교수,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허석현 사무국장이 참여한 가운데 패널토론이 진행된다.

이번 심포지엄은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참가비 및 참가 제한은 없으나 행사당일 접속 URL 발송을 위한 사전등록이 필요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