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단신] 투썸플레이스, 일회용 플라스틱 컵 수거 캠페인/동원홈푸드, 온라인 고기 배달앱 ‘미트큐 딜리버리’
[업계단신] 투썸플레이스, 일회용 플라스틱 컵 수거 캠페인/동원홈푸드, 온라인 고기 배달앱 ‘미트큐 딜리버리’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1.08.11 0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투썸플레이스, 일회용 플라스틱 컵 수거 캠페인 실시

투썸플레이스가 고객 및 임직원 모두가 함께하는 일회용 플라스틱 컵 수거 캠페인을 실시한다.

투썸플레이스는 지난 7월 유기적인 ‘탄소ZERO 다자간 협력 체계(Collective impact)’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CJ 대한통운, 락앤락과 함께한 ‘탄소ZERO 협의체’ 업무협약 체결식을 진행했으며, 탄소저감 캠페인을 기획하는 역할을 맡게 됐다.

이번 활동은 코로나19로 인해 늘어난 일회용품 사용에 대한 문제의식에서 출발해 일상 속에서 불가피하게 사용된 폐플라스틱을 의미 있게 활용하는 새로운 방안을 모색하는 것에서 시작됐다.

투썸은 그 첫 번째 단계로 매장과 사내에서 일회용 플라스틱 컵을 수거하는 캠페인을 진행한다. 50개 직영매장에서 사용된 일회용 플라스틱 컵을 세척 후 지정 수거 박스에 담아 배출하고, 사내에서 개인이 사용한 일회용 플라스틱 컵을 사내 설치된 수거 기계를 통해 세척 후 배출하는 캠페인이 진행된다.

회수된 컵들은 매장 배송을 담당하는 CJ대한통운 매장 배송 차량으로 회수하는 '친환경 순환 물류 시스템’을 도입한다. 이번 일회용 플라스틱 컵 수거 캠페인을 통해 수거된 컵들은 세척 및 파쇄 등의 과정을 거쳐 실생활에 유용한 업사이클링 아이템 제작에 사용될 예정이다.

▶ 동원홈푸드, 온라인 고기 배달앱 ‘미트큐 딜리버리’ 론칭

동원홈푸드가 온라인 고기 배달앱 ‘미트큐(meat Q) 딜리버리’를 론칭하고 O2O(Online to Offline) 플랫폼 사업에 진출했다고 11일 밝혔다.

고객은 ‘미트큐 딜리버리’에서 자신이 등록한 주소지와 가까운 정육점을 선택해 한우, 육우, 한돈, 계육, 수입육 등 원하는 고기의 부위와 중량을 주문하고 결제까지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다. ‘미트큐 딜리버리’의 가맹 정육점은 고객의 주문이 접수되는 동시에 고기를 썰어 보냉팩에 포장해 신선도를 유지하며, 이렇게 포장된 고기는 최대 1시간 이내에 고객에게 배송된다.

‘미트큐 딜리버리’는 앱 화면에서 다양한 고기 요리 레시피도 제공하고 있어, 고객이 배송받은 고기로 손쉽게 요리를 따라할 수 있도록 했다. 추후 고기의 부위별 설명과 정육점 행사 소식 등 다양한 정보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미트큐 딜리버리’는 론칭을 기념해 신규 가입고객 전원에게 1만원 할인 쿠폰과 배송비 무료 쿠폰을 제공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미트큐 딜리버리’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