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새상품] 풀무원 ‘동물복지 치킨너겟’/풀무원건강생활 ‘혈당컷단백업’/맥도날드 ‘피크닉 세트’·‘웨지 후라이’
[오늘의 새상품] 풀무원 ‘동물복지 치킨너겟’/풀무원건강생활 ‘혈당컷단백업’/맥도날드 ‘피크닉 세트’·‘웨지 후라이’
  • 김민 기자
  • 승인 2021.05.13 0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풀무원 ‘동물복지 치킨너겟’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맛과 영양은 물론, 까다로운 동물복지 축산물 인증을 마친 닭고기만을 사용한 프리미엄 냉동 HMR(가정간편식) ’동물복지 치킨너겟’(550g/8,480원) 2종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동물복지 치킨너겟’은 어린이가 좋아하는 대표적인 간식 치킨너겟을 맛, 식감 등 기능적인 만족감뿐만 아니라 동물복지라는 환경친화적 가치까지 담아내 차별화한 제품이다.

‘동물복지 치킨너겟 오리지널’은 닭고기 본연의 담백한 맛이 잘 살아있고, ‘동물복지 치킨너겟 치즈’는 닭고기와 고소한 치즈의 조화가 뛰어나다. 고소하고 바삭한 튀김옷과 부드러운 닭가슴살이 만나 맛을 완성했다.

또한 성장기에 유익한 대표적 영양소인 칼슘, 비타민D도 고함량으로 세심하게 설계했다. 오리지널 기준 칼슘이 100g 당 351㎎, 비타민D가 100g 당 130㎍ 들어있는 고칼슘, 고비타민D 제품이다.

‘동물복지 치킨너겟’은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해 간단하고 맛있게 조리할 수 있다. 180℃에서 5분간 예열한 에어프라이어에 해동하지 않은 너겟(5개 기준)을 넣고 3분 조리 후 뒤집어 2~3분 추가 조리하면 가벼운 바삭함을 제대로 즐길 수 있다.

■ 풀무원건강생활 ‘혈당컷단백업’

풀무원건강생활(대표 황진선)은 식후 혈당 상승 억제와 근육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2중 기능성의 100% 식물성단백질 건강기능식품 ‘혈당컷단백업’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풀무원이 지난 3월 ‘식물성 지향 식품(Plant Forward Foods) 선도 기업’ 선언 후 처음 선보이는 ‘식물성단백질 건강기능식품 1호’ 제품이다.

‘혈당컷단백업’에는 대두에서 유래한 100% 식물성단백질이 식약처 기준으로 1일 권장 섭취량의 200% 함유돼 있다. 제품에 함유된 단백질의 아미노산 스코어는 식약처가 단백질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정하는 기준인 85점을 상회한 105점으로, 근육 건강에 관심이 높은 중장년층에게 안성맞춤이다.

또한, 귀리식이섬유도 담아 식후 혈당 상승 억제 기능성까지 간편하게 챙길 수 있다. 귀리의 식이섬유는 식후 혈당 상승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제품에는 지구 환경을 고려해 친환경 패키지를 적용했다. 표백 처리를 하지 않고 100% 사탕수수로 만들어 생분해가 가능한 종이 포장재 얼스팩(Earth Pack)을 사용했다.

‘혈당컷단백업’은 1회 1포씩 1일 2회 섭취하면 된다. 가급적 식전에 섭취하면 식후 혈당 상승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고, 근육 건강까지 동시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분말 형태로 설계돼 물에 타서 간편하게 즐기거나 샐러드나 요거트 등에 뿌려서 섭취해도 된다.

가격은 7 일분(20g X 14 포) 기준 50,000 원이며 풀무원건강생활 가맹점 소속의 로하미(방문판매사원)와 온라인몰 자담터, 풀무원샵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올해로 창사 37 년을 맞은 풀무원건강생활은 ‘혈당컷단백업’ 출시를 기념해 2주분 구매시 1주분을 증정하는 고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 맥도날드 ‘피크닉 세트’·‘웨지 후라이’

한국맥도날드가 온 가족이 ‘빅맥’을 더욱 풍성하고 특별하게 즐길 수 있는 한정판 2차 굿즈 ‘피크닉 세트’를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품절 대란을 일으킨 1차 한정판 굿즈에 이어 2차로 선보이는 맥도날드의 ‘피크닉 세트’는 유니크한 디자인의 피크닉 가방과 필요에 따라 사이즈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도록 빅 플레이트(접시) 1개, 스몰 플레이트 2개로 구성됐다. 가방은 흘러내리는 치즈를 형상화한 패턴이 특징적이며, 가방 우측과 안쪽에는 각각 텀블러 보관이 가능한 주머니와 메쉬 포켓을 달아 실용성까지 갖췄다. 피크닉 가방 안에 담긴 플레이트는 내열성이 강한 재질이며, 맥도날드만의 감성이 담긴 색감으로 고객들의 소장 욕구를 더욱 자극한다.

높은 활용도와 비주얼적인 매력을 동시에 잡은 맥도날드 피크닉 세트는 온 가족이 함께하는 캠핑, 나들이 등 외부 활동에 시각적인 즐거움과 재미를 더해 잊지 못할 특별한 경험을 만들기에 제격이다. 한정판 피크닉 세트는 5월 13일 오늘부터 2주간 맥도날드 전국 매장에서 판매되며 빅맥, 빅맥 베이컨 세트 구매 시 15,500원에 구입 가능하다. 단, 맥딜리버리, 휴게소 내 매장은 제외된다.

또한 맥도날드는 매해 출시 때마다 감튀(감자튀김)마니아들의 폭발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사이드 메뉴 웨지 후라이를 13일 재출시한다.

맥도날드 웨지 후라이는 두툼한 감자에 감칠맛 나는 시즈닝을 입혀 겉은 바삭, 속은 촉촉하게 즐길 수 있는 인기 사이드 메뉴로 버거 메뉴와 함께 즐기면 더욱 맛있다. 두툼한 두께로 비대면 배달 주문 시에도 식감과 따뜻한 열기가 그대로 보존되는 것이 특징이다. 웨지 후라이 구매 시에는 스위트 칠리, 스위트 앤 사워, 케이준 소스 등 디핑 소스 1개가 무료 제공된다.

웨지 후라이는 미디엄 사이즈 2,200원, 라지 사이즈 2,800원에 판매되며, 버거 세트 메뉴에 500원을 추가해 웨지 후라이로 변경 가능하다. 웨지 후라이는 5월 13일부터 8월 중순까지 한정 판매되며, 전국 맥도날드 매장, 맥딜리버리, 배달의 민족, 요기요, 쿠팡 이츠 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