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단신] 대상라이프사이언스, ‘마이밀’ 네이버 쇼핑라이브/투썸플레이스,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패키지 부문 수상/ BBQ, 사이드 메뉴도 MZ세대 입맛 사로잡았다/농심, 백혈병 소아암 환아 위해 단체 헌혈
[업계단신] 대상라이프사이언스, ‘마이밀’ 네이버 쇼핑라이브/투썸플레이스,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패키지 부문 수상/ BBQ, 사이드 메뉴도 MZ세대 입맛 사로잡았다/농심, 백혈병 소아암 환아 위해 단체 헌혈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1.04.16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상라이프사이언스, 소녀시대 ‘써니’와 함께 ‘마이밀’ 네이버 쇼핑라이브 진행

대상라이프사이언스가 오는 19일 오후 7시 네이버 쇼핑라이브 최초로 소녀시대 ‘써니’와 함께 하는 단백질 전문 브랜드 ‘마이밀’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네이버 쇼핑라이브 최초로 소녀시대 ‘써니’가 게스트로 참여하는 이번 라이브 방송에서 대상라이프사이언스의 단백질 전문 브랜드 ‘마이밀’ 3종으로 구성된 ‘써니 패키지’가 72% 할인된 가격에 판매된다. ‘써니 패키지’는 △마이밀 마시는 뉴프로틴(2박스) △마이밀 뉴프로틴바(1박스) △마이밀 뉴프로틴 플레인(1통)으로 구성됐다.

‘써니 언니와 함께 하는 다이어트 고민상담소’ 코너도 준비했다. 사전 댓글로 다이어트에 대한 고민을 남기면 ‘써니’가 댓글을 읽고 즉석 고민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명에게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이번 방송에서는 △마이밀 마시는 뉴프로틴 △마이밀 마시는 뉴프로틴 로우슈거 △마시는 자연방목 프로틴 등 단일 상품도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마이밀’ 제품을 처음 접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배송비 3,000원으로 구매할 수 있는 체험키트도 준비돼 있다. 방송에서 구매한 모든 제품은 무료로 배송된다.

방송 최다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1명에게는 ‘발뮤다 에어엔진 공기청정기’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대상라이프사이언스는 써니와 이번 첫 만남을 시작으로 오는 5월 6일 2차 네이버 쇼핑라이브 방송을 예정하고 있다.

▶ 투썸플레이스,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패키지 부문 2개 수상

투썸플레이스가 홈카페 브랜드 ‘에이리스트’ 및 원두 제품으로 ‘iF 디자인 어워드 2021(iF Design Award 2021) 패키지 부문에서 본상 2개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1953년 독일 인터내셔널 포럼 주관으로 시작한 iF 디자인 어워드는 IDEA,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매년 전 세계 60여명의 디자인 전문가들이 심미적 디자인, 혁신, 기능적 측면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제품, 패키지, 커뮤니케이션, 인테리어 등 총 9개 부문에서 최고의 디자인을 선정한다.

이번에 수상한 ‘에이리스트(a-LIST)' 디자인은 유러피안 커피문화를 지향하는 투썸의 홈카페 브랜드 에이리스트만의 독자적 아이덴티티를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브랜드 철학를 담은 그래픽 모티프와 제품의 아로마와 플레이버를 표현한 그라데이션 스퀘어를 조화롭게 구성했다.

‘투썸 원두 봉투 패키지(Whole Bean Package)’ 디자인은 브랜드의 핵심 디자인 요소인 ‘스퀘어’ 형태를 중심으로 원두 블렌드 별 특성을 체계적으로 표현해 그 가치를 인정받았다. 특히 지난해 레드닷 어워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수상에 이어 연이어 수상하며 디자인 우수성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 BBQ, 사이드 메뉴도 MZ세대 입맛 사로잡았다

최근 새롭고 독특한 제품에 대한 MZ세대들의 니즈가 높아지면서, 식품업계가 사이드 메뉴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제너시스 비비큐(회장 윤홍근)는 지속적으로 새로운 사이드 메뉴를 선보이며, 다양해지는 소비자 입맛 사로잡기에 나서고 있다.

BBQ에 따르면 작년의 사이드 메뉴 매출은 전년대비 2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19년에 출시된 ‘황금알치즈볼’과 ‘크림치즈볼’ 판매는 전년대비 70% 이상의 상승률을 보이며, 사이드 메뉴계의 스테디 셀러로 자리 매김하고 있다.

이처럼 사이드 메뉴가 지속적인 인기를 끌면서 메뉴를 고르는 기준도 점차 변화했다. 이전에는 가성비를 높일 수 있는 조합 위주로 사이드 메뉴를 선택했다면, 최근엔 다양한 취향의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자신만의 ‘꿀조합’을 찾는 니즈가 증가하고 있다.

BBQ는 사이드 메뉴 출시 과정에도 MZ세대의 취향을 저격하기 위한 많은 시도들을 담아내고 있다. 사이드 메뉴의 네이밍부터 제품 시식까지 콘셉트 단계부터 제품 출시 과정 전반에 2030세대 패널들을 참여시켜 그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고 있다. 이러한 과정을 거쳐 탄생한 쫄깃하고 달콤한 ‘황금알치즈볼’, 부드럽고 담백한 ‘크림치즈볼’, 달콤한 초콜릿이 가득한 ‘쑈콜라볼’, 바삭하면서 짭조롬한 ‘닭껍데기 튀김’, ‘포테이토치즈그라탕’ 등의 다양한 사이드 메뉴들은 현재까지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BBQ는 작년 네고왕 행사와 최근 BBQ앱(자사앱) 프로모션 행사 등으로 증가한 충성고객의 빅데이터(Big-Data) 분석을 통해 고객의 니즈와 트렌드를 보다 세밀하게 겨냥한 제품들도 선보이고 있다. 지난 2월 출시한 ‘통새우 멘보샤’는 고급 요리인 멘보샤를 집에서 부담없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는 평가를 받으며, 출시 후 한달 만에 사이드 메뉴 TOP5에 합류하기도 했다.

▶ 농심, 백혈병 소아암 환아 위해 단체 헌혈

코로나19의 장기화로 혈액부족사태가 벌어지고 있는 가운데, 농심이 전사 헌혈 캠페인을 펼쳐 혈액수급에 힘을 보탰다.

농심은 지난 15일 서울 동작구 신대방동 본사를 비롯해 안양, 안성, 아산, 구미, 부산 등 전국 공장에서 헌혈 캠페인을 진행하고, 이날 모은 헌혈증 300여 장을 (사)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농심이 기부한 헌혈증은 치료과정에서 수혈이 필요한 백혈병 소아암 환아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번 헌혈은 농심이 올해로 4년째 추진하고 있는 백혈병 소아암 환아 지원 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농심은 지난 2018년부터 면역력이 약해진 환아들에게 좋은 물을 제공한다는 취지로 백산수 지원 활동을 시작해 현재 환아 300가정과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서 운영하는 전국 10여개 지원시설에 매달 백산수를 보내주고 있다.

올해에는 지원활동 확장에 본격 나서고 있다. 현재 농심은 백혈병소아암 환아 대상 그림 공모전을 진행 중이다. 환아와 완치자를 응원하고,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오는 5월 시상식을 앞두고 있으며, 농심은 올해 연말 수상작이 삽입된 백산수 한정판을 출시할 계획이다. 농심은 한정판 판매금액의 일부를 사회공헌활동 사업비로 기부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어린이날 전국 소아암 병동 선물세트 증정, 골수이식 기념일 선물 증정, 환아 가족 야구장 초청행사, 대학생과 함께하는 국토순례 지원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백혈병 소아암 환아 돕기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