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국제 식품전시회 SIAL Paris 10월 개최
프랑스 국제 식품전시회 SIAL Paris 10월 개최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2.07.14 0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15~19일 프랑스 파리 노르빌뺑트 전시장서

SIAL Paris는 변환기, 재창조, 사회적 글로벌 소명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시기에 식품 산업 분야에서 일고 있는 혁신을 중심으로 식품 생태계를 다시 한번 야심 차게 통합하고자 한다. 식품 산업의 전 밸류체인을 금번 SIAL에서 만날 수 있다.

SIAL Paris 2018 전시회 전경

모든 분야가 한자리에 소개되는 필수적인 이벤트

SIAL PARIS는 전 세계 식품 산업의 전문가들이 모이는 행사로, 절대 놓쳐서는 안 되는 중요한 행사다. 현 시장을 빠르게 반영하고 팬데믹 기간동안 더욱 가속화된 변화를 알아볼 수 있는 전시회다.

2020년부터 시작된 새로운 테마 “Own the change”를 올해도 이어가며, SIAL측은 금번 전시회에서 진화와 변화를 더욱 부각시킬 것이다. 범우주차원의 푸드 트랜지션의 필요성, 소비습관이 환경과 동물을 존중하는 농업 및 가공 방법을 찾게 하고, 새로운 모델을 발명하는 스타트업이 확대되고 있으며, 현재부터 가까운 미래까지 지속적으로 영향을 미칠 제품 및 서비스 등을 해독해 내는데 집중한다.

또한 이러한 연구는 식품업계 전문가들에게 국제적으로 강한 시장과 취약한 시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출품업체와 방문객들에게 비즈니스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한다. 또한, SIAL 인사이트를 다시 만나볼 수 있다.

SIAL에서 가장 주목받는 2개의 주요 이벤트는 소비자 니즈와 제품혁신, 시장 및 레스토랑 트렌드에 대한 독점적 연구 발표의 장인 △Sial Paris Think Tank와 가장 혁신적인 제품을 골라 시상하는 SIAL 혁신상 경연대회인 △SIAL Innovation이다.

니콜라 트랑트소
SIAL Network 총괄디렉터

SIAL Network 총괄디렉터인 니콜라 트랑트소(Nicolas Trentesaux는 “#Own the Change와 함께 SIAL Paris 2022는 제품 혁신에 더욱 박차를 가합니다. 사람들은 항상 음식물을 섭취해야 합니다. 이것이 농업과 식품산업이 미래산업인 이유입니다.

그러나 현재 논의되고 개발중인 부문의 변화는 상당하고 도전 과제도 엄청납니다. 식량을 지속적으로 보장하기 위해 필요한 양의 다양한 식품을 보유하는 상황을 위해서는 혁신은 필수입니다.

이는 패러다임의 전환을 고려하는 것을 의미하죠. 더 많이 생산하면서 덜 오염시키고, 새로운 공급원을 탐색하고 더 많은 투명성을 향해 발전해 나가는 등을 의미합니다.”라고 말한다.

아들린 반코웰라트
SIAL Paris 디렉터

SIAL Paris 디렉터 아들린 반코웰라트(Adeline Vancauwelaert)는 “금년도 SIAL Paris는 식품업계 커뮤니티가 전시회 기간동안 전시장 안과 밖에서 변화의 고삐를 잡고 미래의 솔루션을 찾기 위해 모두가 힘을 합쳐 맞서는 장소가 되길 바랍니다”라고 강조했다.

SIAL Paris, 시대에 발 맞추는 전시회

식품업계는 변화하는 세상의 환경, 윤리, 디지털 및 인구통계학적 문제와 긴밀히 연결되어 있어 스스로 재창조 해야 하기 때문에 SIAL Paris 2022는 출품업체 및 방문객들에게 그들이 직면한 도전과제들에 대한 여러 솔루션을 자신만의 방법으로 고안해 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SIAL Paris는 전문가들이 피할 수 없는 변화를 능동적으로 지휘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서 주최측은 방문객들의 편안함과 편의성을 위해 더 많은 서비스를 제공하며 여러 포맷을 결합한 풍부한 프로그램을 구축한다.

SIAL NETWORK, 주요 마켓과 연결되는 국제네트워크

전문 식품 산업 행사의 세계 최고의 네트워크인 SIAL 네트워크는 2022년 라스베이거스에서 SIAL America 개최를 통해 새롭게 미국에서 문을 열었고 함부르크에서 Gourmet Discovery를 통해서 각 부문별 허브를 생성 및 발전했다. 또한, 인도 뭄바이에서 SIAL Mumbai in India 와 중국 심천에서 SIAL Shenzhen in China를 각각 개최해 대규모 국가에서 시너지를 창출하는 새로운 전시회를 열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