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새상품] 서울우유 ‘홈타입 아이스크림’ 4종/CJ제일제당 ‘쌀알이 에디션’ 5종/대상웰라이프 ‘더(THE) 두유' 3종/대상 청정원 크림 파스타소스 2종/동원F&B ‘뉴트리플랜 고메트릿’ 3종/맘스터치 ‘내슈빌 핫치킨 시리즈’
[오늘의 새상품] 서울우유 ‘홈타입 아이스크림’ 4종/CJ제일제당 ‘쌀알이 에디션’ 5종/대상웰라이프 ‘더(THE) 두유' 3종/대상 청정원 크림 파스타소스 2종/동원F&B ‘뉴트리플랜 고메트릿’ 3종/맘스터치 ‘내슈빌 핫치킨 시리즈’
  • 김민 기자
  • 승인 2020.08.10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울우유협동조합 ‘홈타입 아이스크림’ 4종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이 CJ프레시웨이(대표 문종석) 측과 협업해 프리미엄 ‘홈타입 아이스크림’ 4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제품 ‘홈타입 아이스크림’은 흰우유와 딸기우유, 바나나우유, 초콜릿우유 4가지 맛의 474㎖ 용량으로 구성된 제품으로 제조는 서울우유협동조합이, 유통/판매는 CJ프레시웨이가 담당해 양사간의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이번 신제품은 100% 국산 원유를 사용하여 진한 풍미와 부드러운 맛을 느낄 수 있으며, 기존 서울우유협동조합 소비자들에게 친숙한 맛으로 거부감 없이 무더운 여름철에 즐기기 제격이다.

패키지 또한, 서울우유협동조합의 트레이드 마크인 우유 방울 무늬의 패키지 디자인을 활용하여 소비자들이 쉽게 다가갈 수 있고, 옛 향수를 자극하는 레트로 감성까지 동시에 담아냈다.

서울우유협동조합 이상화 밀크홀1937팀장은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 규모가 확대됨에 따라 100% 국산 원유 아이스크림을 출시하면 경쟁력이 있을 것이라 판단했다"며 "레트로 감성의 우유 방울 무늬 패키지를 통해 소비자에게 더욱 친숙하게 다가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더불어 CJ프레시웨이 문기철 실수요시너지팀부장은 “서울우유협동조합과의 협업 제품을 처음으로 출시하게 되어 기대가 크다”며, “향후에도 CJ프레시웨이의 전국 유통망을 통해 고품질의 상품을 소비자들에게 공급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신제품 ‘홈타입 아이스크림’ 4종은 오는 11일부터 11번가를 시작으로 마켓컬리, CJ더마켓 등 온라인에서 판매를 시작하며, 이후 편의점 및 대형마트 등으로 구매처를 확대할 계획이다.

■ CJ제일제당 ‘쌀알이 에디션’ 5종

CJ제일제당이 햇반컵반 ‘쌀알이 에디션’ 5종을 내놓았다. ‘쌀알이’는 소비자에게 친근감을 더하기 위해 개발한 햇반 캐릭터로, 햇반컵반 프리미엄 제품인 강된장보리비빔밥, 버터장조림비빔밥, 김치날치알밥, 스팸마요덮밥, 치킨마요덮밥 등 다섯 메뉴 패키지를 햇반 캐릭터로 디자인해 한정판 기획 제품으로 선보인다.

‘쌀알이 에디션’ 출시와 더불어 프로모션도 펼친다. ‘ 홈캉스 꿀템이 팡팡’을 슬로건으로 이달부터 오는 10월 31일까지 3개월간 대형마트와 편의점 경로에서 진행한다. ‘쌀알이 에디션’ 제품 안에 쿠폰이 들어있으면 당첨되는 방식으로, 1등 아이패드, 2등 빔프로젝터, 3등 텐트 등 ‘홈캉스’에 유용한 다양한 경품이 마련돼 있다.

햇반컵반 쌀알이 에디션 구입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한다. 제품 구입 후 ‘햇반컵반’, ‘쌀알이 에디션’ 등 해시태그와 함께 인증 사진을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햇반컵반 ‘쌀알이 에디션’ 한 박스(햇반컵반 18개)를 랜덤 증정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햇반컵반은 제품 하나로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어 여행, 나들이, 바캉스, 캠핑 등에서의 ‘필수템’으로 꾸준히 사랑 받고 있다”며, “햇반컵반 쌀알이 에디션 프로모션을 통해 소비자들이 햇반컵반을 즐기며 일상의 소소한 즐거움과 재미를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대상웰라이프 ‘더(THE) 두유' 3종

건강식품 브랜드 대상웰라이프가 바쁜 현대인을 위한 식사 대용 및 건강 간식용 '더(THE) 두유' 3종을 10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대상웰라이프가 이번에 출시한 ‘더(THE) 두유’는 ‘더(THE) 좋은 두유’, ‘더(THE) 올바른 두유’, ‘더(THE) 고소한 두유’ 3종으로 구성됐다.

'더(THE) 두유'는 소비자들이 두유를 고를 때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인 원료, 공법, 성분과 맛에 집중했다. 콩의 영양을 온전히 담기 위해 콩을 통째로 갈아 만들었다. 콩에 부족한 영양소인 칼슘을 강화했으며 한국인에게 특히 부족하기 쉬운 식이섬유 및 비타민D까지 보강했다. 또한 소비자가 생각하는 중요 요소를 각 제품의 컨셉으로 잡아 국산콩을 사용한 제품, 식품 첨가제를 뺀 제품, 고소한 맛을 강조한 제품으로 나눠 제품을 출시했다.

‘더(THE) 좋은 두유’는 100% 국내산 대두만을 담았다. 당류가 0g에 한 팩에 85kcal로 칼로리가 낮다. 트랜스지방, 콜레스테롤까지 없어 건강하게 마실 수 있다. 두유의 영양가를 높이기 위해 국내산 검은콩을 사용했다. 당류가 없어 담백한 맛에 검은 참깨 페이스트를 넣어 고소한 풍미를 더했다.

‘더(THE) 올바른 두유’는 인공적인 첨가물이 없는 두유를 찾는 소비자를 위해 합성향료, 유화제와 거품제거제를 사용하지 않은 제품이다. 두유에 콩의 영양을 더하기 위해 검은콩을 사용했다. 한 팩에 90kcal로 칼로리가 낮고 트랜스지방, 콜레스테롤도 없어 가볍게 즐길 수 있다.

‘더(THE) 고소한 두유’는 볶은 대두를 통째로 갈아 만든 제품이다. 볶은 콩이 그대로 들어가 대두 본연의 진한 고소함과 은은한 단맛을 즐길 수 있다.

‘더(THE) 두유’ 3종의 용량은 190ml로 동일하다. 제품별로 ‘더(THE) 고소한 두유’는 8백 원, ‘더(THE) 올바른 두유’ 9백 원, ‘더(THE) 좋은 두유’ 1천 원에 만날 수 있다.

대상웰라이프 관계자는 “‘더(THE) 두유’는 건강하게 두유를 즐기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콩을 통째로 가는 공법으로 칼슘, 비타민, 식이섬유를 보강하여 만든 제품”이라며 “건강에 대한 관심이 커진 소비자의 트렌드에 맞춰 건강하고 맛있는 제품 개발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 대상 청정원 크림 파스타소스 2종

대상㈜ 청정원은 파스타 전문점의 인기 메뉴를 구현한 ‘크림 파스타소스’ 2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신제품 2종은 ‘명란 크림 파스타소스’와 ‘머쉬룸 투움바 파스타소스’로 구성됐다. 청정원은 국내 스파게티소스 시장에서 40% 가까운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는 리딩 브랜드로서 차별화된 메뉴에 대한 소비자 니즈에 주목, 철저한 사전 조사를 통해 선정한 파스타 맛집의 대표 메뉴를 집에서도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제품화했다.

‘명란 크림 파스타소스’는 짭조름하면서 고소한 명란과 부드러운 국내산 생크림이 조화를 이루며, 입 안에서 톡톡 터지는 명란 특유의 식감이 특징이다. ‘머쉬룸 투움바 파스타소스’는 국내산 생크림에 덴마크산 체다치즈와 향긋한 양송이를 더한 소스로, 에그 페투치니 파스타면을 넣어 조리하면 더욱 부드러운 풍미의 파스타가 완성된다. 삶은 스파게티 면을 취향에 맞는 파스타소스와 함께 살짝 볶아내면 전문점 못지 않은 근사한 파스타를 맛볼 수 있다.

대상㈜ 청정원 관계자는 “최근 집에서 끼니를 해결하는 소비자가 늘면서 다양한 소스류를 찾는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맛과 편의성을 갖춘 제품을 선보여 업계 리딩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 동원F&B ‘뉴트리플랜 고메트릿’ 3종

동원F&B(대표 김재옥)의 펫푸드 전문 브랜드 뉴트리플랜이 반려견용 100% 수제 간식 ‘뉴트리플랜 고메트릿’ 3종(닭가슴살&연어껍질말이, 소떡심&연어껍질말이, 돼지귀&참치말이)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뉴트리플랜 고메트릿’ 3종은 국내 최대 수산기업 동원산업이 엄선한 횟감용 참치와 연어를 넣어 만든 프리미엄 펫푸드다.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참치와 연어껍질이 각각 들어있어 피부와 피모 건강 개선에 도움을 준다.

또한 HACCP(위해요소중점관리) 인증을 받은 펫푸드 전용 공장에서 직접 만든 100% 수제 간식이다. 엄선한 닭가슴살, 돼지귀, 소떡심을 각각 참치와 연어껍질로 일일이 말아 제습 건조해 원재료의 맛과 식감을 살렸다. 특히 쫀득한 식감의 돼지귀와 소떡심은 반려견들이 오랫동안 씹을 수 있어 스트레스 해소와 구강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된다.

동원F&B는 ‘뉴트리플랜 고메트릿’ 3종을 출시하기에 앞서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에 신제품을 선공개하고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했다. 크라우드 펀딩은 창의적인 제품 아이디어를 가진 사업자가 대중들로부터 자금을 모아 목표 금액을 넘기면 해당 제품을 출시하는 방식으로, 이를 통해 소비자의 반응을 알아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동원F&B는 6월 30일부터 2주 동안 진행한 펀딩에서 목표금액의 759%를 모금하는 데 성공해 제품을 정식 출시하게 됐다.

동원F&B 관계자는 “반려인들과 직접 소통하고 피드백을 주고받으며 함께 만들어가기 위해 크라우드 펀딩 방식을 이용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반려인들과 소통해 양질의 펫푸드를 만드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트리플랜 고메트릿’ 신제품 3종(닭가슴살&연어껍질말이 40g, 소떡심&연어껍질말이 50g, 돼지귀&참치말이 45g)의 가격은 각각 6,000원이며, 동원F&B가 운영하는 펫 전문몰 츄츄닷컴을 비롯해 전국 할인점과 펫 전문점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 맘스터치 ‘내슈빌 핫치킨 시리즈’

해마로푸드서비스의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가 오는 11일, 여름 시즌을 맞아 내슈빌 스타일을 도입한 매운 맛 신메뉴 ‘내슈빌 핫치킨 시리즈’를 여름 시즌 한정 메뉴로 출시한다.

맘스터치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는 내슈빌 핫치킨 시리즈는 ‘내슈빌 핫치킨 버거’(단품/세트), ‘내슈빌 핫통다리’, ‘내슈빌팩’, 이며, 신규 사이드 메뉴로 ‘코울슬로’, ‘랜치소스’를 함께 선보인다.

먼저 맘스터치 ‘내슈빌 핫치킨 버거’는 매콤한 특제 핫치킨 소스를 입힌 통다리살 패티에 상큼한 코울슬로와 고소한 화이트치즈가 어우러진 맛이 특징이다. 자사 버거 메뉴인 ‘불싸이 버거’와 ‘살사리코 버거’의 중간 단계의 매운맛 버거를 원하는 고객들의 요청을 반영해 출시되는 메뉴로, 매콤새콤한 맛이 특징이다. 가격은 단품 4,100원, 세트 6,100원이다. 또한 ‘내슈빌 핫통다리’는 특제 핫치킨 소스와 시즈닝으로 버무린 큼직한 통치킨 다리살을 중독성 있는 매콤한 맛으로 선보인다. 가격은 1조각에 4,300원이다.

사이드 메뉴로 출시되는 ‘코울슬로’는 입맛을 돋우는 양배추와 적채 등 다양한 야채의 아삭한 식감과 상큼한 맛이 특징이며, 가격은 1,800원이다. 내슈빌 핫통다리와 케이준양념감자 등 모든 메뉴와 잘 어울리며 감칠맛을 더해 줄 만능 딥핑소스인 ‘랜치소스’는 1,000원이며 치킨 또는 콤보세트와 함께 구매 시에는 500원에 구매가 가능하다.

이 모든 메뉴를 한 번에 즐기고 싶은 고객들을 위한 세트 메뉴 ‘내슈빌팩’도 함께 선보인다. 내슈빌 핫치킨 버거와 내슈빌 핫통다리 1조각, 코울슬로, 케이준양념감자, 랜치소스까지 풍성하게 구성됐으며, 가격은 11,500원이다.

해마로푸드서비스의 맘스터치 관계자는 “무더위와 코로나19로 지친 일상에 활기를 불어넣어 줄 새로운 맛을 찾는 고객들이 증가하고 있다”며 “맘스터치 내슈빌 핫치킨 시리즈의 색다른 매운 맛으로 잃어버린 입맛을 되살리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내슈빌 핫치킨 시리즈를 더욱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8월 15일부터 21일까지 7일간 내슈빌팩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시원한 펩시콜라 500ml가 무료로 증정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