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새상품] 오리온 ‘젤리데이’ 리뉴얼/원앤원㈜ ‘원할머니 보쌈·족발 가마솥밥’ 신메뉴 2종/카페 드롭탑 '여름 음료' 5종
[오늘의 새상품] 오리온 ‘젤리데이’ 리뉴얼/원앤원㈜ ‘원할머니 보쌈·족발 가마솥밥’ 신메뉴 2종/카페 드롭탑 '여름 음료' 5종
  • 이지현기자
  • 승인 2020.05.28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리온 ‘젤리데이’ 리뉴얼

오리온은 하트모양 젤리로 사랑받고 있는 ‘젤리데이’를 가격변동 없이 기존 대비 29% 양을 늘리고 품질을 대폭 업그레이드해 새롭게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오리온이 지난 2014년부터 꾸준히 지속하고 있는 ‘착한 포장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기존 49g 규격을 63g으로 가격변동 없이 증량한다. 올해 1월 ‘마켓오 네이처 오!그래놀라바’ 증량 이후 올해 두 번째 제품 증량에 나선 것이다. 오리온은 지난 6년간 소비자에게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젤리데이’를 포함해 총 18개 제품의 양을 가격변동 없이 늘려왔다.

이와 함께 품질도 대폭 업그레이드했다. 쫀득쫀득한 말린 과일 식감을 새롭게 구현하고 과일의 상큼함과 풍부한 맛을 살리기 위해 비타C 파우더, 과육의 함량을 강화했다. SNS 인증샷을 즐기는 2030 여성들의 취향을 담아 패키지 디자인도 상큼한 과일과 하트모양 젤리 이미지를 조화롭게 리뉴얼했다. 기존 플레이버 중 소비자들에게 가장 사랑을 받았던 포도, 복숭아 맛을 한 봉지에 넣은 포도&복숭아 맛과 열대과일 망고, 파인애플을 한 봉지에 담은 망고&파인애플 2종을 출시한다.

2012년 첫선을 보인 ‘젤리데이’는 사랑스런 하트모양에 상큼한 과일 맛을 담은 제품이다. 한 봉지로 비타민C 하루 권장량을 섭취할 수 있어 여대생 및 젊은 여성층에 꾸준히 사랑받아오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이번 리뉴얼은 사전 소비자 조사를 반영해 중량, 맛, 식감 등 모든 부분을 대폭 업그레이드했다”며 “간식 하나도 꼼꼼히 고르며 ‘가심비’(가격 대비 심리적 만족)를 추구하는 트렌드를 반영한 것”이라고 말했다.

■ 원앤원㈜ ‘원할머니 보쌈·족발 가마솥밥’ 신메뉴 2종

원앤원㈜(대표 박천희)이 운영하는 ‘원할머니 보쌈·족발 가마솥밥’에서 1인 소비자를 위한 가마솥밥 반상 신메뉴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원할머니 보쌈·족발 가마솥밥’은 밥과 찬으로 구성된 정갈한 한상차림을 추구하는 매장 타입으로 보쌈반상, 제육반상, 된장 및 김치찌개 반상 등 다양한 메뉴로 구성돼 있다. 특히 보쌈 반상의 경우 원할머니 보쌈만의 특화된 맛을 함께 즐길 수 있어 인기다.

이번 신메뉴는 기존 보쌈 반상에 보리굴비와 우삼겹을 각각 얹어낸 것이 특징으로 ‘가마솥밥 고추장 보리굴비 보쌈 반상’과 ‘가마솥밥 우삼겹 보쌈 반상’ 등 2종으로 출시됐다. 특히 1인 가구가 평소 즐기기 힘든 보리굴비와 우삼겹을 갓 지은 가마솥밥에 푸짐하게 올려 혼밥족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가마솥밥 보리굴비 보쌈 반상’은 영광 법성포에서 청정 해풍으로 말린 보리굴비를 천일염과 고추장 양념으로 맛을 내 깊고 담백한 맛을 자랑한다. 또한 소비자 편의를 위해 보리굴비 속살만을 발라내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가마솥밥 우삼겹 보쌈 반상’은 맛간장과 우삼겹을 볶아 감칠맛을 낸 메뉴다. 특히 기본으로 제공되는 보쌈과의 조합으로 든든한 한끼 식사가 가능하다.

원앤원은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내달 30일까지 매장에서 신메뉴 주문 시 1천 원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원앤원㈜ 관계자는 “이번 신메뉴는 든든한 가마솥밥에 보리굴비, 우삼겹을 곁들인 메뉴로 어머니가 해주시는 정성스러운 손맛을 그리워하는 이들에게 제격인 메뉴다”며 “앞으로도 원앤원은 향후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에 따라 신메뉴에 대한 고민을 이어가는 한편 메뉴군을 강화할 것”이라 전했다.

■ 카페 드롭탑 '여름 음료' 5종

스페셜티 커피전문점 카페 드롭탑이 다가오는 여름을 맞아 상큼한 과일로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줄 ‘여름 음료’ 5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메뉴는 여름 시즌을 대표하는 과일과 은은한 티, 쫄깃한 토핑 등이 어우러져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티에이드’ 3종과 ‘드롭치노’ 2종이다. 새콤달콤한 풍미와 청량감을 극대화해 여름철 더위를 한 번에 날릴 수 있고, 화려하고 쨍한 색감이 돋보여 인증샷과 함께 기분 전환에도 제격이다. 꼬들꼬들한 화이트펄, 쫄깃한 코코넛 등 식감을 자극하는 토핑을 더해 씹는 재미까지 잡았다.

티와 제철 과일이 만나 청량감이 돋보이는 ‘티에이드’ 3종은 ‘피치플럼’, ‘자몽블랙’, ‘샤인망고’로 구성했다. ‘피치플럼’은 잎차를 직접 우린 히비스커스 티베이스에 자두와 복숭아를 넣어 새콤달콤하게 즐길 수 있다. ‘자몽블랙’은 얼그레이 티와 달콤쌉싸름한 자몽이 조화롭게 어우러졌으며, ‘샤인망고’는 자스민 티에 샤인머스캣과 망고를 더해 상큼달콤한 맛을 살렸다. 티에이드 3종에는 꼬들꼬들한 화이트펄 토핑을 풍성하게 넣어 씹는 재미도 더했다.

쫄깃한 코코넛 토핑으로 식감을 살린 아이스 블렌디드 ‘드롭치노’ 2종은 ‘피치플럼’과 ‘망고패션’으로 마련했다. ‘피치플럼’은 자두와 복숭아의 상큼한 조화가 특징이며, ‘망고패션’은 달콤한 망고와 톡 쏘는 풍미의 패션프루츠가 만나 열대과일의 매력을 두 배로 즐길 수 있다.

드롭탑 관계자는 “올해 역대급 더위가 예고된 만큼 남녀노소 누구나 시원 상큼하게 즐기며 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여름시즌 대표 과일을 활용한 신메뉴를 선보이게 됐다”며, “청량감 넘치는 맛과 화려한 색감, 풍성하고 쫄깃한 토핑으로 다양한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여름 음료 5종의 가격은 5,700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