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AL PARIS 2020, 팬데믹 대응 '미래 식품산업 솔루션' 제시
SIAL PARIS 2020, 팬데믹 대응 '미래 식품산업 솔루션' 제시
  • FOODICON
  • 승인 2020.05.12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가 인터랙티브 설문 개설...친환경·공정·건강한 먹거리 개발 촉진
SIAL PARIS 2020+Make.org, 10월 18~22일 전시회서 우수 제안 공개

오는 10월 18~22일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되는 SIAL Paris 전시회는 전 세계 식품전문가들이 제안한 ‘더 건강하고 친환경적인 미래 식품산업 솔루션’이 집중 조명된다. 

세계적인 식품전시회인 SIAL Paris는 “오늘날 코로나로 인한 팬데믹(Pandemic) 현상은 농식품산업에 깊이 관여되는 문제들을 부각시키면서 변화와 재창조의 필요성을 절실하게 만들었다”며 “건강하고 친환경적이며 공정한 먹거리 개발을 위한 새로운 솔루션을 개발하는데 전 세계 식품전문가들과 함께 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SIAL은 5월 29일까지 해당 플랫폼(future-food.make.org)를 개설하고 인터랙티브 설문을 실시하며, 그 결과를 6월 말에 공개하는 한편, 10월에 개최되는 SIAL Paris 전시회 기간동안 가장 우수한 제안을 선정해 식품산업에 구체적으로 실현되도록 할 예정이다.

SIAL 측은 코로나 사태 이전부터 이미 소비자의 인식변화와 전 세계 인구의 급속한 증가로 농식품 산업 동향에 대한 재조명이 이뤄지고 있었으나, 이번 코로나 사태로 인해 우리는 질병의 확산을 막기 위해 고안된 새로운 제안에 대처하는 것은 물론이고 건강하고 투명하며 환경적 책임과 식품 윤리를 기대하는 새로운 수요를 충족시켜야 한다는 전례 없는 압박 속에 있다고 설명했다.

#OwnTheChange

SIAL Paris는 또 2020 전시회에서 '급증하는 인구에 어떻게 건강하고 친환경적인 식품을 공급할 수 있을까, 어떻게 모두에게 보다 건강한 미래를 보장할 수 있을까'라는 강력하고 통합적인 주제를 중심으로 토론회를 열어 새로운 원동력을 만들 예정이라고 밝혔다.

급속한 인구 증가는 전세계 식품 커뮤니티에 중요한 도전 과제로서, 식량을 충분히 확보하는 것이 혁신보다 우선이지만, 새로운 패러다임은 환경오염을 줄이고 생산량을 높이고 새로운 공급원을 탐구하고 더 투명하게 하는 것 등을 고려해야 하기 때문이다.

니콜라 트랑트소(Nicolas Trentesaux)
SIAL 월드와이드 총괄디렉터

니콜라 트랑트소(Nicolas Trentesaux) SIAL 월드와이드 총괄디렉터는 "2030까지 전 세계 인구는 7억6천만~8억 6천만명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유엔보고서 2017)되는 가운데, 전환, 재창조, 글로벌 사회적 책임이 더욱 중요한 시기에 전 세계 전문가들과 사람과 환경을 존중하는 해결책을 찾아내는 것이 금번 Sial Paris의 주요 사명이다."고 강조했다.

그는 “음식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이 바뀌고 있고, 우리는 새로운 선택을 해야 한다. 소비자들에게 합리적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농업과의 관계, 제품의 변형 및 유통과의 관계를 시급히 재고해야만 한다."며 "SIAL 주최측은 비즈니스 성과는 건강 환경 등 사회 전반에 개선을 가져다주는 경우에만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 우리의 역할은 변화의 중심에 있는 SIAL 전시 업체와 방문객에게 미래의 솔루션을 만드는 키를 제공함으로써 변화를 이해하고 분석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것이다."고 더붙였다.

이와 관련, SIAL은 Make.org 플랫폼을 통해 관련 파트너들과 협력해 모든 사람들이 더 나은 식문화를 가질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하고 국제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전 세계 많은 식품전문가들이 Make.org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관심 있는 식품전문가는 5월 29일까지 해당 플랫폼(future-food.make.org)에 접속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