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새상품] 롯데제과 ‘목캔디 생강원’/해태 ‘오예스 쿠키앤크림’/KGC인삼공사 ‘테이크파이브’/맥도날드 ‘슈니언 버거’
[오늘의 새상품] 롯데제과 ‘목캔디 생강원’/해태 ‘오예스 쿠키앤크림’/KGC인삼공사 ‘테이크파이브’/맥도날드 ‘슈니언 버거’
  • 이지현기자
  • 승인 2020.03.11 09: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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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롯데제과 ‘목캔디 생강원’

롯데제과(대표 민명기)가 신제품 ‘목캔디 생강원’을 선보였다.

‘목캔디 생강원’은 모과, 허브 추출물, 도라지 농축액과 함께 목에 좋은 생강 농축액을 사용했다. 이 제품은 입에 넣자마자 입속 가득 퍼지는 진한 생강향이 특징이다. 예로부터 생강은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체온 유지와 혈액순환을 돕고, 감기와 기침, 가래 등에 좋아 차나 식재료 등으로 널리 이용되고 있어 목캔디의 목 보호 콘셉트와 잘 맞아떨어진다.

롯데제과는 지난해 탄산음료 맛의 ‘목캔디 텐션업’과 도라지, 홍삼 성분을 첨가한 ‘목캔디 알파’를 출시했고, 이번 ‘목캔디 생강원’까지 선보임으로써 소비자 선택권을 넓혔다. 롯데제과는 다양한 콘셉트의 목캔디 출시가 ‘목캔디’ 마니아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목캔디’는 모과, 도라지, 허브, 민트 등 목에 좋다고 알려진 소재를 사용해 1988년 처음 선보인 국내 대표 캔디로, 30여 년간 꾸준히 소비자의 신뢰를 쌓아왔다. ‘목캔디’는 환절기와 황사철인 2~3월이 성수기인데, 근래에는 미세먼지가 잦아지며 특정 시기와 관계없이 인기가 높아졌다. 특히 최근 코로나19 영향으로 마스크 쓰기가 일상화되면서, 마스크로 답답해진 목을 해소하려는 소비자가 증가하며 지난달 매출이 전년 대비 10%가량 신장했다.

■ 해태 ‘오예스 쿠키앤크림’

해태제과(대표 신정훈)가 촉촉한 케익 속에 초코쿠키를 머금은 ‘오예스 쿠키앤크림’을 출시했다.

젊은층 사이에서 사계절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최애디저트 맛을 구현했다. 수박, 미숫가루 등 지난 몇 년간 여름 시장을 주도했던 시즌 한정이 아닌 상시 제품이다.

작은 쿠키 조각들이 안에 콕콕 박혀 있고 초코크림은 진한 맛과 향으로 은보다 비싼 천연바닐라빈이 들어간 바닐라크림으로 채워 쿠키앤크림 맛이 색다르다. 여기에 국내 최고 수준인 오예스의 20% 수분 함량과 10% 공기층을 늘려 과자의 퍽퍽함을 잡고 부드러운 맛을 강조했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케이크 위에 올려 먹는 번거로움 없이 쿠키앤크림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라며 “시중의 트렌드를 접목한 오예스만의 차별화된 제품을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 KGC인삼공사 ‘테이크파이브’

KGC인삼공사는 5가지 식물추출 에너지 소재와 타우린이 함유된 카페인 제로 건강 에너지 음료 ‘테이크파이브(TAKE FIVE)’ 2종을 출시했다.

‘테이크파이브’는 6년근 홍삼과 생강, 황기, 마카, 울금의 5가지 식물추출 에너지 소재가 담긴 의미로, 업무나 학업에 지치거나 운동 전후 갈증해소 등 에너지 충전이 필요한 20~40대 소비자를 위한 건강 음료다.

특히, ‘테이크파이브’는 ‘카페인 제로’ 음료로 카페인에 민감한 소비자들도 안심하고 마실 수 있으며, 식물추출 에너지 소재를 활용해 건강에 초점을 맞춘 것이 특징이다.

‘테이크파이브’는 망고키위와 체리피치 2종류의 맛으로 상큼한 과일 맛에 탄산의 청량감을 더해 다양한 맛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입맛을 고려했다.

KGC인삼공사는 테이크파이브에 대해 “홍삼 등 5종의 식물추출 소재가 함유된 에너지 음료로 카페인 성분 제로가 특징이다”라며 “간편하고 건강하게 에너지를 보충 할 수 있도록 했다”고 전했다.

한편, ‘테이크파이브’는 전국 편의점과 대형마트 등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 맥도날드 ‘슈니언 버거’

맥도날드는 제대로 통새우의 씹는 식감과 맛을 살린 신제품 슈니언 버거를 출시하고, 슈니언, 슈비, 슈슈버거 3종으로 새우 버거 라인업을 강화한다고 11일 밝혔다.

맥도날드는 많은 고객들이 즐겨 찾는 메뉴의 맛과 품질 향상에 주력하고, 고객의 의견을 경청하고 분석해 신제품 출시에 적극 반영하고 있다. 매월 3천명 이상의 고객을 대상으로 소비자 조사를 시행하고 있으며, 포커스 그룹 인터뷰(FGI), 고객의 소리, 소셜 미디어 분석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고객의 의견을 분석한 결과, 고객들이 치킨 버거 만큼이나 새우 버거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고, 탱글탱글한 새우의 식감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맥도날드의 슈슈·슈비 버거는 처음 출시된 당시 한 달 만에 300만개가 판매됐을 정도로 뜨거운 호응을 얻었고, 당초 한정 판매 메뉴였으나 정식 메뉴로 자리잡았을 정도로 고객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은 바 있다. 이러한 새우 버거에 대한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맥도날드는 신제품 ‘슈니언 버거’를 출시하고 새우 버거 라인업을 한층 강화한다.

슈니언 버거는 통통한 새우 속살의 고소하고 짭조름한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새우 패티에 튀긴 양파 특유의 달달함이 특징인 크리스피 어니언이 더해져 환상의 궁합을 자랑한다. 먹었을 때 탱글탱글한 새우 통살의 식감이 느껴지고, 바삭바삭한 어니언까지 더해져 씹는 재미를 좋아하고, 기존에 없던 특별한 새우 버거를 맛보고 싶은 고객에게 제격인 버거다. 슈니언 버거는 26일부터 전국 맥도날드 레스토랑, 맥드라이브, 맥딜리버리에서 맛볼 수 있으며, 가격은 단품 4,700원, 세트가 5,900원이다.

한편, 고객이 많이 찾는 버거를 더욱 신선하고 맛있게, 빠르게 제공한다는 글로벌 맥도날드 전략에 따라 한국 맥도날드도 시그니처 버거 메뉴를 이달 25일까지 판매할 예정이다. 맥도날드는 그간 시그니처 버거를 사랑해 준 고객분들께 보답하는 마음으로, 맥도날드 공식 애플리케이션에서 11일부터 13일까지 골든 에그 치즈버거 또는 그릴드 머쉬룸 버거 단품 구매시 세트 무료 업그레이드 쿠폰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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