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병석 농기평 원장, '코로나19' 피해 화훼 농가 돕기 릴레이 캠페인’ 참여
오병석 농기평 원장, '코로나19' 피해 화훼 농가 돕기 릴레이 캠페인’ 참여
  • 이지현기자
  • 승인 2020.03.10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원장 오병석, 이하 농기평)이 코로나19 발생으로 졸업식과 입학식이 취소되는 등 꽃 소비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 농가를 돕기에 나선다.

오병석 원장은 “코로나 19 여파로 화훼 산업이 침체돼, 작게나마 화훼 농가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라며 동참 취지를 밝혔다.

이번 캠페인에서 농기평은 꽃 소비 촉진을 위해 사무실 꽃 생활화(1Table 1Flower)를 전개했다. 전남 나주 지역 소재 화훼 업체를 통해 매주 사무실로 꽃 배달을 받기로 한 것이다.

농기평은 지속적인 꽃 소비를 위해 올해 12월까지 총 46회에 걸쳐 매주 사무공간에 꽃을 배달 받기로 결정했다. 공동 회의 공간에 꽃을 비치하여 사무실 환경을 개선하고 직원들의 심리적 활력 증진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한편 농기평은 화훼 농가를 돕기 위해 이번 캠페인 참여뿐만 아니라 나주 청사 주변을 수국과 호랑가시나무 등으로 조경함으로써, 지역 주민들과 방문객에게 화훼에 대한 심미적 경험을 제공하고 관련 산업에도 도움이 되고자 한다.

오 원장은 화훼 농가 돕기 릴레이 캠페인이 빠르게 확산되기를 바라며, 다음 참여자로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정양호 원장,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신명식 원장을 지명하고 꽃바구니를 전달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